일상속에서탄소줄이기

dh_edu
전구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4월 30일 (수) 00:33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후위기는 21세기 인류가 당면한 중요하고도 시급한 문제이다. 대학생인 우리는 이 문제에 심각성을 깊이 인지할 필요가 있다.

비록 우리는 기업도, 정부도 아니긴 하지만 그렇다고 손 놓고 아무 것도 안 하고 있을 순 없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세상의 큰 변화를 향한 디딤돌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일상 속에서 탄소를 줄일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요즘에는 성능이 좋은 텀블러도 많으니 2~3 만 원 정도 들여서 자신에게 적합한 용량의 텀블러를 하나 구입하자. 본인은 선물 받은 스타벅스 473mL 용량의 텀블러를 이용하고 있다. 게다가 고려대학교 학생의 경우, 학교 시설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텀블러 세척기 또한 이용할 수 있다. 텀블러 세척기는 일단 본인이 아는 한, 중앙지하 지속가능원쪽과 삼성백주년기념관 1층 화장실 앞에 설치되어 있다. 일반 플라스틱 일회용 생수병 대신 텀블러에 물을 담아 먹으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동시에 물값도 아끼고 심지어 물 온도를 보존할 수도 있다. 비록 처음에는 텀블러를 매일 들고 다니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습관을 들여서 카페에서 테이크 아웃을 할 때도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마신다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였다는 보람과 함께 뚜껑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쓰고 보니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마시면 쓰레기가 안 나온다는 장점 말고도 다른 장점도 많은 것 같다...

다회용기 이용하기

쓰레기 거절하기

육류 소비 줄이기

비건식당,카페 찾아보기

비건옵션으로 변경하기

고기 대신 달걀이나 해산물 먹기

에너지 사용량 줄이기

AI 사용 지양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정부와 기업에 요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