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종"의 두 판 사이의 차이

workshop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상세정보)
(나누고픈 순간)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세요? <font color="#cc0000"> 정순종 </font>입니다.
+
안녕하세요? <font color="#cc0000"> 정순종 </font>입니다.
 
 
<div style="text-align:center"> .... </div>위키에 제 흔적을 남기는 작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div>
 
 
 
저는 성균관대 ''동양철학과''에서 ''''동무 이제마''''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정보==
 
==기본정보==
#이름 : 정순종
+
#이름 : 정순종(鄭舜鍾)
##: 하정(河井)
+
##: 하정(河井)
##본관 : 하동 <ref>소윤공파 26대손이다</ref>!
+
##본관 : 하동(河東) <ref>소윤공파 26대손이다</ref>!
 
##성별 : 남성
 
##성별 : 남성
##나이 : 586
 
 
##소속 : [https://skb.skku.edu/scos/graduate/Eastern_Philosophy.do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소속 : [https://skb.skku.edu/scos/graduate/Eastern_Philosophy.do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전공 : 한국철학
 
##전공 : 한국철학
 
##*학부 : 성균관대 동양철학과  
 
##*학부 : 성균관대 동양철학과  
#관심분야 : 동무 이제마, 몸철학, 마음철학, 심신론
+
#관심분야 : 한국철학, 동무 이제마, 사상철학, 몸철학, 마음철학, 심신론
#함께하는 분: [[석승징|동료학자]]
 
  
 
==상세정보==
 
==상세정보==
#SNS
+
#SNS : [https://blog.naver.com/paramm 블로그]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5473210877 페이스북]
##[https://blog.naver.com/paramm 블로그]
+
#저서
 +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817917 철학자의 창고]
 +
#논문
 +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582646 주자 수양론의 윤리주의]
 +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682102 조선 유학에 계승된 단군신화의 ‘하늘 관념’과 ‘신선사상’ 탐색 ‒ 「천명도(天命圖)」를 중심으로 본 한국철학의 정체성]
 +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775553 조선 유학의 규율 권력, 『소학(小學)』]
 +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10716 동무 이제마의 사상(四象)철학에 대한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적 해석 -심신론을 중심으로-]
 +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61831 메타버스(Metaverse) 아바타(Avatar) 측면에서 본 『노자(老子)』의 양신(陽神)]
 +
#컬럼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4&bod_id=489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을 때는 메신저를 공격하라?]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4&bod_id=502 중용유감]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4&bod_id=515 리(理)에서 기(氣)로의 자성록(自省錄)]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3&bod_id=528 조국(曺國)의 시간, 조국(祖國)의 시간]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3&bod_id=539 오징어 게임이 보여준 ‘믿음’에 관한 서사]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2&bod_id=553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Where would you like to go?)]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2&bod_id=567 지지지지]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1&bod_id=580 공감에 반대하며]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1&bod_id=592 생긴대로 살지 않기]
 +
## [http://www.ssp21.or.kr/webzigi/?filetype=contents/plusboard.php&pn_table=w112&page=1&bod_id=605 측은지심(惻隱之心) 단상 ]
 +
#신문기사
 +
## [https://www.yna.co.kr/view/AKR20220511126600505 "메타버스 아바타는 '노자' 양신의 기술적 구현"]
 +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8046 2022 태화강국제설치미술제 10월 14일 팡파르]
 +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7573‘TEAF 2022’ 한권으로 묶어내, 전시작품 비롯해 설치 과정·관람객 담은 도록 출간]
  
#논문
 
 
===함께하는 분들===
 
===함께하는 분들===
 
{|class="wikitable" style="width:30%;"
 
{|class="wikitable" style="width:30%;"
 
! 이름 || 역할|| 소속
 
! 이름 || 역할|| 소속
 
|-
 
|-
| 석승징 || 동료학자||성균관대
 
 
|-
 
|-
 
| 유인태 || 위키강사||한중연
 
| 유인태 || 위키강사||한중연
35번째 줄: 49번째 줄:
  
 
===나누고픈 순간===
 
===나누고픈 순간===
[[파일:임인.jpg]]
+
 
*임인년 새해가 밝았다. 임인년에 위키페이지 만듦
+
[[파일:도인.jpg|섬네일|가운데|그 옛날]]
  
 
==기억하는 공간==
 
==기억하는 공간==
 
{{#display_map:
 
{{#display_map:
 
37.372766132994656, 128.05019430523748~치악산~[[나의 주산]];
 
37.372766132994656, 128.05019430523748~치악산~[[나의 주산]];
37.559915,126.975313~숭례문~[[숭례문(남대문)]];
 
 
37.567249, 127.003736~[[훈련원 터]]~
 
37.567249, 127.003736~[[훈련원 터]]~
 
*훈련원
 
*훈련원
 
*경성사범학교 및 부속소학교(1921-1945)
 
*경성사범학교 및 부속소학교(1921-1945)
*서울대학교 사범대학(1946-1950)
 
*서울대학교 부속중학교(1946-1947)
 
*서울대학교 부속고등학교(1946-1947, 1954-1967)
 
*서울대학교 부속국민학교(1947-1950, 1953-1975)
 
*헌법재판소(1988-1993);
 
 
|service=googlemaps
 
|service=googlemaps
 
}}
 
}}
 +
 
==좋아하는 영상==
 
==좋아하는 영상==
 
<html>
 
<html>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www.youtube.com/embed/haPP-W142xw?list=RDhaPP-W142xw" title="YouTube video player"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youtu.be/ShTUYXJ9 GXA" title="YouTube video player"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html>
 
</html>

2023년 2월 20일 (월) 20:26 기준 최신판

인사말

안녕하세요? 정순종 입니다.

기본정보

  1. 이름 : 정순종(鄭舜鍾)
    1. 자 : 하정(河井)
    2. 본관 : 하동(河東) [1]!
    3. 성별 : 남성
    4. 소속 :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5. 전공 : 한국철학
      • 학부 : 성균관대 동양철학과
  2. 관심분야 : 한국철학, 동무 이제마, 사상철학, 몸철학, 마음철학, 심신론

상세정보

  1. SNS : 블로그 페이스북
  2. 저서
    1. 철학자의 창고
  3. 논문
    1. 주자 수양론의 윤리주의
    2. 조선 유학에 계승된 단군신화의 ‘하늘 관념’과 ‘신선사상’ 탐색 ‒ 「천명도(天命圖)」를 중심으로 본 한국철학의 정체성
    3. 조선 유학의 규율 권력, 『소학(小學)』
    4. 동무 이제마의 사상(四象)철학에 대한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적 해석 -심신론을 중심으로-
    5. 메타버스(Metaverse) 아바타(Avatar) 측면에서 본 『노자(老子)』의 양신(陽神)
  4. 컬럼
    1.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을 때는 메신저를 공격하라?
    2. 중용유감
    3. 리(理)에서 기(氣)로의 자성록(自省錄)
    4. 조국(曺國)의 시간, 조국(祖國)의 시간
    5. 오징어 게임이 보여준 ‘믿음’에 관한 서사
    6.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Where would you like to go?)
    7. 지지지지
    8. 공감에 반대하며
    9. 생긴대로 살지 않기
    10. 측은지심(惻隱之心) 단상
  5. 신문기사
    1. "메타버스 아바타는 '노자' 양신의 기술적 구현"
    2. 2022 태화강국제설치미술제 10월 14일 팡파르
    3. 2022’ 한권으로 묶어내, 전시작품 비롯해 설치 과정·관람객 담은 도록 출간

함께하는 분들

이름 역할 소속
유인태 위키강사 한중연
서소리 위키강사 동국대

나누고픈 순간

그 옛날

기억하는 공간

지도를 불러오는 중...

좋아하는 영상

각주

  1. 소윤공파 26대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