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번째 줄: |
17번째 줄: |
| * 한국비평이론학회 우수논문상 (2019) | | * 한국비평이론학회 우수논문상 (2019) |
| * 한림대학교 우수강의상 (2011, 2012) | | * 한림대학교 우수강의상 (2011, 2012) |
− |
| |
− |
| |
− | '''논문'''
| |
− | * “한국 영문학 비평 이론의 지형도: 인용문헌 연결망 분석과 <비평과 이론>의 20년(1996-2015)” [2022]
| |
− | * “사회 연결망 분석과 문학 연구: 영미문학과 한국문학을 중심으로” [2021]
| |
− | * ″세계문학과 디지털인문학 방법론: 한국 학계의 모레티 연구″ [2019]
| |
− | * ″영미문학과 디지털인문학: 미국 디지털 영문학 연구 동향″ [2018]
| |
− | * ″디지털인문학과 영미문학교육: 4학기 동안의 실험″ [2017]
| |
− | * ″한국의 디지털인문학: 위기, 희망, 현실″ [2017]
| |
− | * "실재적 대상으로서의 목소리: 라캉의 <세미나 10권>과 그 너머" [비평과이론, 2016]
| |
− | * "불안, 희열, 분노: 포크너의 <메마른 구월>에 나타난 린칭과 인종혐오" [안과밖, 2016]
| |
− | * "목소리의 정신분석을 향하여: 바그너의 오페라 <파르지팔>의 경우" [비평과이론, 2015]
| |
− | * "치유와 폭력 사이: 라캉의 분석가담론에 나타난 도착과 분석의 윤리" [비평과이론, 2014]
| |
− | * "서평-새로운 바그너, 미래의 예술: 알랭 바디우 지음, 김성호 옮김 {바그너는 위험한가}(북인더갭 2012)" [안과밖] (2013)
| |
− | * "라캉의 대학담론과 자본주의: {세미나 17}을 중심으로" [비평과이론, 2012]
| |
− | * "유령의 시선: 오슨 웰즈의 <시민 케인>에 나타난 라캉의 응시와 ‘영화-눈'" [비평과이론,2011]
| |
− | * "인종 문제의 여성적 해결: 포크너의 <모세여, 내려가라>" [현대영미소설, 2009]
| |
− | * “The Source of Violence: The Lacanian Gaze and the Real in Joon-Ho Bong’s Film, Memories of Murder,” The Journal of Criticism and Theory 13.2 (2008): 229-49.
| |
− | * “Violence and the Beyond: Films of Joon-Ho Bong and Chan-Wook Park,” Studies in Humanities 14 (2008): 31-44.
| |
− | * “The Status of Film in Major Korean Newspapers,” Studies in Humanities 12 (2006): 7-28.
| |
− | * “Violence, Politics, and Lacanian Psychoanalysis: The Logic of Torture and the Gaze of Perversion in Abu Ghraib and The Passion of the Christ,” The Journal of Criticism and Theory 10.1 (2005): 155-71.
| |
− | * “The Unforgettable Other: Femininity and the Aesthetics of Gaps in William Faulkner’s If I Forget Thee, Jerusalem,” Studies in Modern Fiction 12.1 (2005): 59-80.
| |
− | * “Sleeping with the Evil: Body and Ethics in Ki-Duk Kim’s Film, Bad Guy,” The Journal of Literature and Film 4.1 (2003): 5-24.
| |
− | * “The Ethics of the Feminine in William Faulkner’s As I Lay Dying,” Studies in Modern Fiction 9.2 (2002): 255-75.
| |
− | * “The Radical Politics of Sublimation: Desire, Ethics, and the Feminine in Lacan,” The Journal of Criticism and Theory 6.2 (2002): 5-24.
| |
− | * “Forced Choice and the Ethics of Desire in Luc Besson’s Film, La Femme Nikita,” The Journal of Literature and Film 2.2 (2001): 31-44.
| |
− | * “‘Like a Ghost in Broad Day’: The Politics of the Death Drive and Sublimation in William Faulkner’s The Sound and the Fury,” Studies in Modern Fiction 8.2 (2001):259-84.
| |
− | * “Identity, Difference, and the Dissolution of Power in Poe’s ‘Morella,’” The Nineteenth Century Literature in English 5 (2001): 155-67.
| |
− | * “Lacan’s Theory of Desire,” The 21st Century Literature 16 (2001): 123-32.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