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활동"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지털 인문학 연구 사례)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디지털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
{| class="wikitable"
==디지털 인문학 교육 사례==
+
|-
 
+
! No || Title || Contributor || Date || Description
 +
|-
 +
| 1 || [[2016 디지털 인문학 교육 워크샵]] || 디지털인문학협의회 || 2016. 1. 24. ~ 26. || 인문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인문학 교육/연구 방법 및 기술에 관한 교육
 +
|}
  
 
==디지털 인문학 연구 사례==
 
==디지털 인문학 연구 사례==
14번째 줄: 17번째 줄:
 
| 2 || [[수신사 DB|수신사 및 조사시찰단 자료 DB]] || 연세대학교 || 2015-2018 || 근대전환기 신문물 수용과 관련된 수신사와 조사시찰단 자료를 집성하여 DB로 구축하는 프로젝트
 
| 2 || [[수신사 DB|수신사 및 조사시찰단 자료 DB]] || 연세대학교 || 2015-2018 || 근대전환기 신문물 수용과 관련된 수신사와 조사시찰단 자료를 집성하여 DB로 구축하는 프로젝트
 
|}
 
|}
 +
 +
==디지털 인문학 교육 사례==

2016년 4월 6일 (수) 05:32 기준 최신판

디지털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No Title Contributor Date Description
1 2016 디지털 인문학 교육 워크샵 디지털인문학협의회 2016. 1. 24. ~ 26. 인문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인문학 교육/연구 방법 및 기술에 관한 교육

디지털 인문학 연구 사례

No Title Contributor Date Description
1 조선시대 표류노드 시각망 선문대학교 2014-2015 조선시대에 발생했던 표류사건에 관한 정보를 대상으로 개념·공간 중심의 시각망을 구현한 프로젝트
2 수신사 및 조사시찰단 자료 DB 연세대학교 2015-2018 근대전환기 신문물 수용과 관련된 수신사와 조사시찰단 자료를 집성하여 DB로 구축하는 프로젝트

디지털 인문학 교육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