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랫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릭터 스토리

“깽판치기 딱 좋은 날씨네!”

Intro2.gif

폭발물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정크랫은 세상에 혼돈과 파괴를 불러오기 위해 살아가는 미치광이다.

호주 옴니움의 핵융합로 습격 사건 이후, 호주 내륙 지역에서 예전의 풍경은 영영 찾아볼 수 없었다. 폭발 후 그 지역은 방사능에 오염되었고, 파괴된 옴니움의 뒤틀린 파편과 잔해로 어질러져 그 무엇도 살 수 없는 황량한 황무지로 변해버렸다.

하지만 이곳에도 생존자는 있었다. 자신을 쓰레기들이라고 부르는 이들은 옴니움에서 나온 쓰레기를 수집하며 어둠 속에서 극악무도한 무법 사회를 형성했다. 그중에는 정크랫도 있었다. 폐허 속에 굴러다니는 부품과 고철을 수집하며 하루하루를 근근이 살아가던 그에게도 다른 이들처럼 시나브로 방사능이 스며들었다. 결국 방사능으로 미쳐 버린 그는 위험한 폭발물을 겁없이 다루게 되었고, 그 애착은 집착으로 이어졌다.

정크랫은 옴니움의 폐허에서 매우 값진 비밀을 알아내며 악명을 떨치기 시작했다. 그가 발견한 게 무엇인지 제대로 아는 자는 소수였으나, 정크랫은 어디를 가든 현상금 사냥꾼, 범죄 조직, 기회주의자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었다. 결국, 정크랫은 쓰레기 집단의 집행자였던 로드호그를 개인 경호원으로 고용했다. 로드호그는 탐탁치 않았으나, 약탈한 것을 50대 50으로 나누는 조건으로 그 제안을 수락했다.

이제 정크랫은 로드호그와 함께 전 세계를 무대로 한탕 벌일 생각으로 호주를 떠났다. 발이 닿는 곳마다 대혼란을 일으키고 아수라장으로 만들기 위해.

대사

캐릭터 대사

  • 정크랫 선택

"깽판치기 딱 좋은 날이네!"

  • 아군이 궁극기 사용

"신사 숙녀 여러분! 한번 달려보자고!"/"다 날려버려!"/"신사 숙녀 여러분! 내 최신 발명품이라고!"

  • 본인/적군이 궁극기 사용

"폭탄 받아라!"/"이건 좀 짜릿할거야!"

상호대사

영웅 상호작용
메이 정크랫
당신처럼 못된 사람은 정말 싫어요! 아하오! 쌀쌀맞으셔라.
당신은 정말 못된 사람이에요! 아침에 거울을 보면 부끄럽지도 않으세요? 거 말이 좀 심하시네! 난 말이야, 자유의 투사라구! 오해를 많이 받아서 그렇지.
정크랫 메이
흐흐, 널 보기만 해도 추워지는 것 같아. 그럼 다른 데를 보시던가요.


맥크리 정크랫
너희에게 걸린 현상금이 꽤 짭짤하다고 들었는데... 어...우리...협상이란걸 해보는게 어때?


로드호그 정크랫
까불다가 사고 치지 마라. 자제하고 있대도 그러네!
저놈들을 낚는다! 그리고 내가 요리한다!
정크랫 로드호그
저기 돼지 같은 녀석이 완전 웃긴 말을 했는데. 야, 로드호그! 언제쯤 닥칠거냐?
잘못해서 우리들까지 죽이지 말라고! 으하하하! 닥쳐!!
니가 낚으면 내가 요리하지! .......하아...


정크랫 원스턴
말하는 고릴라라니. 나보다도 어이없는 놈일세?


정크랫 트레이서
안녕! 머저리들? 해결사가 왔어! 그거 내 대산데!?
어, 그 폭탄...내가 좀 봐도 될까? 꿈고 꾸지 마!


한조 정크랫
보물은 어디에 숨겼나? 네놈이 직접 들고 다닐리가 없는데. 보물? 어, 그, 그게 무슨 소리야? 전혀 모르겠어! 호호홍.


D.Va 정크랫
너같은 악당은 딱 질색이야! 거 말이 좀 심하시네! 난 자유의 투사라구! 오해를 많이 받아서 그렇지.


솔저:76 정크랫
뛰어봤자 내 손바닥 안이다. 어이, 형씨. 뭘 그리 팍팍하게 구시나. 인생 좀 재밌게 살아봐.


리퍼 정크랫
마침 괜찮은 후보가 떠오르는 군. 어이, 형씨. 뭘 그리 팍팍하게 구시나. 인생 좀 재밌게 살아봐.

맵 상호작용

"저 신전에 뭔가 챙길 게 있을까?"


"어, 내가 파둔 굴이잖아? 마침 비상금이 더 필요했는데."


"플랫 화이트로 한잔 줘, 안된다고? 되는게 뭐야 대체?"


"커피나 한잔 해야겠어 신경이 영 곤두서서 하..."


"폭탄을 배달해서 로봇을 고철로 만들고 돈까지 받다니 하하 마음에 쏙들어"


"여긴 정말 최악이야. 아수라장으로 만들어 버리자!"


"이 영화 반응이 정말 폭발적이겠는데?"


"이야 이것 좀 봐. 누가 박살 낸 건지 모르겠지만 솜씨가 아주 끝내주는대?"

"다들 미안한데 누가 우리보다 먼저 여기서 이 로봇들을 터뜨렸나봐, 아하"


"오오, 여긴 내가 있기엔 아주 우아한 곳이야."


"으으, 여기 토나올 것 같아!"/"이 로봇들이 천국에 가길 원한다며? 내가 얼마든지 거들어줄 수 있어!"/"흥, 갑자기 무신론자가 되고 싶네"

기타

"아, 저번에 영국 왕실의 왕관을 훔쳤을 때 기억나? 국왕 재미슨 포크스 만세! 하하하! 그리고...로드호그 공작? 너 진짜 이름이 뭐였더라?"/(....마코..)


  • 나노 강화제 투여

아무도 날 못 막아!/최고로 'High'한 기분이야!

캐릭터 특징

복장

인게임 : 정크랫복장

정크랫복장1.JPG

정크랫복장2.JPG


아웃게임 :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워보이'

워보이3.jpg 워보이2.JPG

임모탄 조를 따르는 자칭 신인류들이라고 주장하는 전사들.

임모탄을 따라하기 위해서인지 - 선천적인 것인지 피부가 다들 하얀색이고 또 하얀색으로 칠했으며, 이유는 모르겠지만 대머리에 웃통 까고 바지만 입은 패션을 고수한다. 시타델의 병사로 활약하며, 방사능 노출과 오염된 환경으로 인한 돌연변이 및 질병 등으로 인해 시한부의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무기

인게임 : 폭탄 발사기&w죽음의 타이어&강철덫

폭탄발사기2.JPG


  • 폭탄발사기 (키:마우스L버튼, 총알 수 5발)
-원거리에 폭탄을 발사한다. 폭탄은 통통 튕기며 움직이고, 적에게 닿으면 폭발한다.
-직접 만든 유탄 발사기. 탄통에 테이프가 붙어 있고, 작은 바퀴가 회전하며 유탄을 발사한다. 자동차 부품을 좋아한다는 설정. 노리쇠가 변속기 손잡이로 되어 있는 점을 보아 자동차 부품을 갖고 만든 것으로 보임.

폭탄발사기.gif


정크랫무기.JPG

스킬

  • 충격 지뢰(키:Shift, 대기시간:6초)
-직접 만든 지뢰를 설치한다. 지뢰를 격발시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날려버리거나, 직접 공중으로 날아오를 수 있다.

충격지뢰.gif

  • 강철 덫(키:E, 대기시간:8초)
-거대한 강철 덫을 놓는다. 덫은 가까이 접근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하지 못하게 한다.

강철덫.gif

  • 죽이는 타이어(궁극기, 키:Q , 유지시간:10초)
-동력을 갖춘 타이어 폭탄을 가동시키고 전장을 향해 굴린다. 이 타이어 폭탄은 벽이나 장애물을 타고 오를 수 있다. 
죽이는 타이어는 직접 격발시키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고, 폭발에 휘말린 적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다.

죽이는타이어.gif

  • 완전 난장판(패시브)
-정크랫은 죽을 때 자신 주위에 5개의 폭탄을 터트린다.

완전난장판.gif

캐릭터 비교분석

외형&스킬적 유사성 : 팀 포트리스2 '데모맨'

  • 외형적 유사성
데모맨과의 비교

데모맨.jpg


몸에 폭탄을 달고 다니며 폭탄을 발사하는 발사기를 무기로 가진다.


  • 스킬적 유사성
데모맨과 비교
주무기 - 폭탄발사기

폭탄발사기3.jpg


주무기 - 유탄발사기

유탄발사기.png

포물선을 그리며 폭탄을 발사시킨다. 적에게 닿으면 폭탄이 터진다.


네트워트 그래프

관련항목

노드 관계 노드
호주 ~는 ~의 출생지다 정크랫
정크랫 ~은 ~와 우호관계이다 로드호그
정크랫 ~은 ~이다 현상수배범
정크랫 ~은 ~출신이다 호주의 쓰레기들
정크랫 ~은 ~를 싫어한다 젠야타
정크랫 ~은 ~을 싫어한다 바스티온

잡썰[1]

워낙 사방에 적이 많다 보니 유일한 아군인 로드호그와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사이는 좋은 편. 게다가 둘 모두 자신이 미치광이인 걸 인정하고 있는 듯. 크리스마스 스프레이인 "겨울"에서는 로드호그와 한 쌍이다.

트레이서메이같은 오버워치 소속 여성 영웅들과 상호 대사가 있는데 둘 다 그리 긍정적이진 않다. 트레이서정크랫트레이서를 놀려 대는 모양새고, 메이는 치근거리는 듯한 정크랫에게 명백히 적의를 드러낸다. 그 외에도 폭발물에 대한 집착 때문에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에 관심을 가지고 한 번 보여 달라고 하지만 단호하게 거절당한다.

자신이 미치게 된 원인인 옴닉들을 증오하고, 이 때문에 옴닉인 바스티온젠야타의 처치 대사를 보면 다시 고철이 되어 버렸다고 비웃는 것을 볼 수 있다. 옴닉이 인간과 함께 건설한 도시라는 설정의 눔바니와 옴닉들의 본거지인 네팔에서는 토가 나온다는 말과 함께 옴닉들을 부숴 버리겠다는 말을 서슴지 않으며 반대로 설정 상 최종 목적이 옴닉들을 파괴하는 것인 왕의 길에서의 대사에서는 즐거워하는 것을 볼수 있다. 공식 만화인 '합법적인 일'에서도 자신이 사업가들을 불신함에도 불구하고 옴닉들이 관련된 일이라는 말에 흔쾌히 승낙했을 정도.

쓰레기 더미에서 찾아낸 '값진 비밀' 때문에 세계 각지의 범죄조직과 용병들에게 쫓기는 신세이다. 그래서 한조정크랫에게 '보물'을 어디다 숨겼냐며 추궁을 하고, 영어판에서는 리퍼정크랫이 발견한 비밀에 눈독을 들이는 상호대사가 있다. 둘에게 정크랫은 무슨 소리를 하는 건지 모르겠다며 어물쩡 넘어가려 한다.

맥크리정크랫로드호그에게 걸린 현상금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할 테면 해보라며 맥크리에게 맞서는 로드호그와 달리 정크랫은 살짝 겁이 나는지 협상을 제의한다.

한 때, 정크랫은 영화 "허트 로커"에서 나온 폭발풀 제거반 방호복을 입고 있었음. 보조 아트 디렉터 아놀드 창이 캐릭터를 다시 구상했는데, 심심한 방호복 컨셉보다 머리도 그슬리고 팔다리도 터져나간 쪽이 더 웃기고 영웅과 더 잘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지금의 정크랫이 탄생.


  • 추가


정크랫나이.png


노안은 미래의 동안입니다

각주

  1. <출처>나무위키-정크랫 영웅 관계

기여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