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릭터 스토리[1]

윈스턴인트로.gif


"난 원숭이가 아니야! 난 과학자다!"(I'm not a monkey! I'm a scientist)

윈스턴은 극도로 지적인 유전자 조작 고릴라이다. 그는 훌륭한 과학자이자 인류 잠재력의 강력한 옹호자이다.

호라이즌 달 기지는 인류가 우주 탐험 재개의 첫 걸음으로 건설한 시설이었다. 기지에는 유전자 강화 고릴라들도 있었는데, 이는 우주에서 오래 생활한 생명체에게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기 위함이었다.

해롤드 윈스턴 박사의 감독 아래 유전자 요법을 받던 이 고릴라들 중 하나가 엄청난 두뇌 발달을 보였다. 박사는 그에게 과학을 가르치고, 인간의 천재성을 보여 주는 이야기들로 그를 자극했다. 젊은 고릴라는 매일 같이 과학자들의 실험을 돕고 자기 서식처 창문 너머 멀리 보이는 푸른 행성을 바라보면서, 그 곳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꿈꿨다.

하지만 다른 고릴라들이 폭동을 일으켜 과학자들을 죽이고 기지를 차지하면서 그의 삶은 갑자기 혼돈에 빠져 들었다. 그는 깊이 사랑하고 따르던 보호자인 윈스턴의 이름을 이어 받고 로켓을 급조해 지구로 탈출했다. 그곳에서 윈스턴은 자신이 경탄하던 인류의 모든 가치를 대변하는 조직, 오버워치를 만나 그 안에서 새로운 자리를 찾았다. 마음속 깊이 스며 든 영웅적인 이상에 따른 삶을 비로소 살 수 있게 된 것이다.

오버워치가 해체되면서 윈스턴은 다시 한 번 자신이 꿈꾸는 세상에서 분리되어 은둔 생활에 들어갔다. 하지만 그는 영웅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날이 다시 돌아오기를 애타게 바라고 있다.

대사

캐릭터 대사

  • 본인이 루시우 선택

"상상력이야 말로 발견의 어머니입니다."

  • 궁극기 '원시의 분노' 사용 후

"에헴! 우리 뭐하던 중이였죠?"

"크흠! 실례했습니다."

"어... 그게... 제가 좀... 흥분했군요. 헤헤."

"제가 잠시... 이성을 잃었나 봅니다."

"참 민망하군요."

"좀 민망하군요."

상호대사

영웅 상호작용
D.Va 윈스턴
우와! 옛날 게임에 나오는 엄청 큰 고릴라다! 흠, 자주 듣는 마립니다.


라인하르트 윈스턴
어!윈스턴! 함께 전우들을 보호하세나! 제가 뒤에서 보좌하겠습니다. 어르신!


윈스턴 겐지
겐지 씨! 이거 옛날 생각 나는군요. 지금은 우리의 길이 만났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지.
겐지 윈스턴
너와 함께 싸우면 즐겁다, 윈스턴. 쓸데없는 소리들을 안해도 되거든. 저도 당신과 함께 일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재밌거든요.


리퍼 윈스턴
불쌍한 윈스턴, 애들이 놀랄까봐 숨어다니는 꼴이라니. 애들도 안 무서워하는 그쪽보단 낫죠.


루시우 원스턴
원스턴, 혹성탈출 봤어? 오, 봤습니다! 그거 엄청 무섭던데요!...잠깐, 저 놀리는 거죠?


윈스턴 트레이서
시간가속기는 별 문제 없어? 쿠우우우....쿡... 장난이야 아저씨. 아주 쌩쌩해.
트레이서 윈스턴
어이, 아저씨! 후훗, 내가~ 너 좋아하는 거 갖고 왔지롱~ 하...진짜! 바나나 안 먹는다고!
윈스턴! 내가 선물하나 줄까? ....바나나요? 됐습니다.
윈스턴! 내가 뭘~ 가지고 왔게? ....이번 한 번 뿐입니다!


메르시 원스턴
원스턴, 혹시 유전자 강화때문에 발생한 부작용이 있나요? 어...땅콩 버터 중독 빼고요?


메이 원스턴
안경이, 진짜 귀여워요! 어...감사합니다. 당신 안경도 귀여워요
헤헷, 다음에 저랑 연구 일지 바꿔봐요. 아 좋죠! 저, 저! 토블슈타인의 중력 모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솔저:76 원스턴
네가 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냐? 누군가는 해야죠.
윈스턴 솔저:76
당신의 그 비인도적인 범죄적 행동은 곧 대가를 치르게 될겁니다. 훗, 너와 네 친구들도 법을 어기고 있는건 마찬가지야. 나와 다를 바 없지.


토르비욘 원스턴
윈스턴, 그 먼지떨이 같은 총을 아직도 쓰는 거야? 이리 가까이와서 다시 말씀해 보시겠어요?


정크랫 원스턴
말하는 고릴라라니, 나보다도 어이없는 놈일세?


원스턴 파라
파라씨, 당신의 어머니는 제 영웅, 아니, 우리 모두의 영웅이셨어요. 제 어머니에 대해서는 저보다 당신이 더 많이 아실겁니다.


자리야 원스턴
원스턴, 총이 너무 귀여운데요? 좀 제대로 된 무기를 써보시죠? 무거운거는 역도선수에게 양보하겠습니다.

맵 상호작용

"타코 하나 먹고 시작하면 안될까요?"


"좀 지저분해서 죄송합니다. 손님이 올거라곤 생각 못했네요."


"사실, 저 영화 출연 제의도 받은 적도 있습니다."


"가끔은 내가 둠피스트의 건틀릿 경비원인가 싶다니까."


"킁킁, 최근에 겐지가 왔다간 것 같군요."


"여기서 과학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상상하기조차 힘들겁니다."

"과학자들이 운영하는 도시라니. 현명하군요!"


"달로 돌아간다...흠, 글쎄요."

기타

  • 나노 강화제 투여

아무도 저를 막을 순 없습니다! / 강해진 기분입니다. 심지어 화도 안 났는데!

캐릭터 특징

복장

인게임 : 직접제작 우주갑옷

윈스턴갑옷.png

과학을 좋아하는 윈스턴은 탁월한 발명품들을 사용합니다. 직접 제작한 갑옷으로 점프팩이 붙어있습니다.

아웃게임 : 제트팩 + 외골격슈트(Powered Exoskeleton) + 원숭이

제트팩.jpg엑소스켈레톤.jpg아웃게임 윈스턴.gif

Powered Exoskeleton은 말 그대로 강화된 외골격이라는 뜻이다. 즉, 로봇은 스스로 움직이지만 강화복은 인간의 몸에 둘러져서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호하는 장비이다.

무기

인게임 : 테슬라 캐논(Tesla Cannon)

윈스턴무기.jpg

전기 다발을 방출하며 에임이 향하는 방향으로 사거리 내에 있는 모든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한다. 재장전 시에는 총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한 태엽 같은 장치가 돌출되어 되감긴다. 시각 효과가 유도 공격처럼 생겨서 오해를 받지만 유도 공격이 아니라 범위 공격이다.

공격 속도도 빠르고 한 번에 다수의 적들을 공격할 수 있지만, DPS가 낮아 1:1 상황에서 적을 제대로 제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DPS가 고작 57로, 지원가 영웅들보다도 약하다. 메르시의 치유량이 초당 60이니, 공격 대상을 메르시가 계속 치유하고 있으면 체력이 오히려 늘어난다! 게다가 전기 공격인 만큼 헤드샷도 없다.

하지만 공격 범위가 넓고, 적이 그 안에 들어오면 백발백중이므로 마냥 무시할 수는 없다. 오버워치의 영웅들은 대부분 윈스턴보다 DPS가 높지만 이는 이론 상의 DPS일 뿐이지 어디까지나 전 탄 명중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유저의 에임 실력이 중요한 공격군 영웅일수록 실질적인 DPS 편차는 매우 심하다. 그리고 범위 공격이기 떄문에 평타와 근접 공격 간의 딜로스가 거의 없다. 따라서, 근거리에서 에임이 딸리는 적을 1:1로 만났다면 약간의 무빙만으로도 안전한 딜링이 가능하다. 윈스턴 같은 덩치 큰 적이 딱 붙어서 전기로 지지기 시작하면 실력이 그리 좋지 않은 유저들은 당황해서 어버버하다가 죽는 경우가 많다. 끝까지 제대로 적을 물고 늘어진다면 한 탄창에 285의 데미지를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으니, 5초 정도만 적의 공격을 버틸 수 있다면 체력 250대 영웅까지도 안정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아웃게임 : 테슬라 코일건(Tesla Coil Gun)

테슬라코일건.jpg

테슬라 코일건을 하늘을 향해 쏘면 번개가 친다. 번개가 연발하면 수냉 냉각 시스템 팬이 울린다. 그는 28,000fps 슬로모션 촬영을 할 수 있는 고속 카메라로 방전 모습을 촬영했다. 공중에 발사된 번개는 하늘로 뻗으면서 일정 시점이 되면 단번에 갈라진다. 트리거에서 손가락이 떨어지면 반대로 번개는 줄어들고 여운이 감돌면서 사라진다.

스킬

원스턴 - 테슬라 캐논

테슬라캐논.gif

전기 지짐이

윈스턴 - 점프팩

점프팩.gif

높은 점프를 가능하게 한다

윈스턴 - 방벽 생성기

방벽생성기.gif

방벽을 생성하여 자신과 아군을 보호한다

윈스턴 - 원시의 분노

원시의분노.gif

체력상승, 공속, 이속 증가, 점프팩 쿨다운감소

캐릭터 비교분석

외형적 유사성 : 킹콩

킹콩콩.jpg


모든 몬스터 영화의 최고봉이며 초기 할리우드 특수효과의 절정을 기록한 「킹콩」은 오래도록 사랑 받는 대작들 중 하나다. 기본적으로 ‘미녀와 야수’ 우화를 유인원에 맞추어 각색했고, 변신과 함께 찾아오는 해피엔딩은 없지만 스케일은 막대하다. 메리언 C. 쿠퍼와 어니스트 B. 쇼드새크가 공동 감독한 이 영화의 획기적인 모형작업과 강렬한 정서적 반향은, 이후 수백 편의 모방작도 감히 재현해내지 못했다.


아웃게임 윈스턴.gif

스킬적 유사성 : 올라프(리그오브레전드)

롤올라프.jpg

리그오브레전드 - 올라프

"아무것도 남기지 않겠다!"

보통의 인간이라면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올라프만은 예외다. 이 난폭한 광전사는 오로지 끓어오르는 전장의 함성과 무기가 부딪치는 굉음을 듣기 위해서 살아간다. 그가 죽음보다 두려운 것은 늙고 병들어 쓸쓸히 잊혀 가는 것 그리고 평범하게 죽어가는 것이다. 끝없이 전장의 영예를 갈망하며 살아가는 그이기에 전투가 벌어지면 절대 몸을 사리는 법이 없다. 올라프의 내면 깊숙한 곳에는 피에 대한 갈망이 용암처럼 끓고 있으며 그는 죽음의 문턱에서 싸울 때만이 진정 살아있음을 느낀다.


윈스턴은 궁극기를 쓸 때 몸이 붉어진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얻는 효과중 이동속도 증가효과가 존재한다.

올라프도 궁극기를 쓸 때 몸이 붉어진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얻는 효과중 이동속도 증가효과가 존재한다.

ㅇㅇ...


올라프와 비교
윈스턴 - 원시의 분노

Video-ability.gif

시뻘개지고 눈에 뵈는게 없어진다

올라프 -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gif

시뻘개지고 눈에 뵈는게 없어진다



올라프.JPG

네트워크 그래프

관련항목

노드 관계 노드
윈스턴 ~은 ~와 관련이 있을것이다 러시아
러시아 ~는 ~로 유명하다 우주 탐사
러시아 ~는 ~로 유명하다 로봇 군대
윈스턴 ~은 ~를 도와주었다 트레이서
리퍼 ~는 ~과 관련이있다 윈스턴
위도우메이커 ~는 ~과 관련이있다 윈스턴

잡썰

문제 : 윈스턴의 안경은 무슨렌즈일까???


윈스문제.jpg









정답은!!!! 볼.록.렌.즈~ @_@

윈스턴의 궁극기는 설정상 안경이 부서졌을때 발동하는데

궁극기의 이름이 원시 의 분노 ㅎㅎㅎㅎㅎ

만약 오목렌즈 안경이 부서졌다면 근시의 분놓ㅎㅎㅎㅎㅎ


각주

  1. Overwatch 공식 사이트


기여

  • 유지훈: 최초 작성, 분류 수정
  • 조은미: 대사 작성, 관련항목 작성 및 추가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