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러시아 - 크라스노야르스크




인게임 : 상트 페테르브루크 (Saint Petersburg)

볼스카야 인더스트리(Volskaya Industries)


인게임볼스카야.jpg




인게임볼스1.jpg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배경인 상트 페테르부르크(Санкт-Петербург)는 한 때 러시아의 수도였습니다. 현재는 모스크바에 이은 러시아 제 2의 도시로 유럽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습니다. 옛 건축물이 많은 도심의 역사 지구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돼 있으며 이 때문에 러시아 제 1의 관광 도시로 불립니다. '세예라자드', '왕벌의 비행' 등의 곡을 쓴 '림스키 코르사코프', '백조의 호수', '호두 깎기 인형' 등을 작곡한 '차이코프스키', 러시아의 대표적 발레리나 '안나 파블로바'와 극작가 '안톤 체호프' 등 예술 분야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인게임볼스0.png




아웃게임 : 성 바실리 대성당 (St.Basil Cathedral)

아웃게임볼스0.jpg


오버워치 시네마틱 트레일러에 등장한 건물은 러시아의 랜드마크. 일명 테트리스 궁전 또는 테트리스 (대)성당으로 불리는 성 바실리 대성당을 모티프로 하였습니다.

모스크바의 붉은 광장 남쪽에 있는 러시아의 성당이자 문화유산이며. 선명한 원색이 칠해진 9개의 매우 독특한 양파형 지붕이 특징입니다.


아웃게임볼스1.jpg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배경이 된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유명 건축물로는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 겨울 궁전, 성 이삭 대성당, 패트로파블롭스크 요새 등이 있습니다.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성 바실리 대성당과 유사한 건축 양식과 모자이크 장식이 특징입니다. 피의 구원 사원 또는 피의 사원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교회입니다. 겨울궁전은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2세 황제가 피를 흘리고 사망한 곳입니다.

맵소개[1]

인더스트리(Volskaya Industries)

인게임러시아1.jpg

지역 : 러시아

제한시간 : 5분, A거점 추가시간 5분


러시아에 위치한 거대 로봇 생산 공장으로, 맵 주변에 거대 로봇들 경계를 서는 모습이 보인다. '볼스카야'는 CEO인 예카테리나(카탸) 볼스카야의 성에서 따온 이름. 하필 로봇 생산 공장인 이유는 옴닉 사태 당시 최초로 공격받은 국가였던 러시아는 옴닉 사태에 강한 여성 똑같은 기계(Mechs)로 대응했기 때문. 미국은 강화 군인(Soldier Enhancement Program), 독일은 중장갑(Heavy Armour)으로 대응했다. 한국은 1차 옴닉 사태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으나 현재진행형인 2차 옴닉 사태에선 주기적으로 동중국해 쪽에서 출몰하는 거대 해상 옴닉에게 대치하기 위해 유인 조종 로봇(무인 조종 → 유인 조종) 부대를 창설해서 대응하고 있다.

진행 방식

A거점의 공격팀 목표는 B거점에 존재하는 로봇을 탈취하는것이며 B거점의 수비팀은 그것을 막는것이다.

A거점

볼스카야A거점.jpg

일단 공격측에서는 정문을 먼저 뚫어야 하는데, 정문에 트럭 한대가 떡하니 놓여있기에 사실상 정문은 두갈래길로 나뉜다. 1차적인 수비는 정문에서 막아야 겠지만, 양옆으로 샐 수 있도록 건물 입구가 2군데, 바로 옆에 있기에 수비입장에선 총체적 난국이다. 게다가 건물로 들어서면 2층에서 포진중인 수비진을 제거하거나 본인이 거점을 향해 지원사격을 가할 수도 있기에 수비입장에선 빠르게 제거할 것.


거점의 특이사항이 있다면 전면에 1면이 뚫린 건물이 존재한다는 것. 시메트라 포탑 3개정도 깔아두면 힐팩먹으러 온 딸피애들이 죽어주기도 한다 낮은 티어에선 이 구멍에 바스티온 하나가 박혀있으면 아군이 교란만 조금 해줘도 우수수 6킬을 딸 수도 있다. 라인이 방패를 세워주면 금상첨화. 물론 조금만 티어가 올라가도 솔저겐지가 치고 들어와 잘라버리니 1회용 깜짝픽 이상의 가치는 갖기 힘들다. 때문에 정문에서 다이렉트로 거점까지 진격할수는 없고 살짝 돌아가야 하지만 창문으로 건너편의 거점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다. 안에는 헬스팩 또한 존재하므로 거점 내부의 교전이 벌어진다면 먼저 쟁취하도록 하자.


그리고 공격측에서 좋은 팁이 있자면, 왼편에서 낙사구간을 통해 우회할 수 있는 경로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옆길을 탈 수 있는 영웅은 꽤나 많은데, 트레이서, 리퍼, 파라, 겐지, 디바, 위도우메이커, 메르시, 루시우, 정크랫으로 각종 역할군이 모두 존재한다. 다만, 수준이 올라갈수록 이곳에도 견제가 들어오기 때문에 마냥 안전한 루트는 되지 못한다.


수비측 메이가 미리 이곳에서 대기를 하고 있다가 누군가가 물 위로 날아올 때 빙벽을 쳐서 막아버리기도 하니 메이가 보인다면 주의하자. 또 아나가 있다면 날아가다가 아나의 수면총 맞고 그대로 얼음물에 빠질수 있으니 조심하자.트레이서겐지, D.Va 그리고 공격 영웅과 함께 한 메르시는 수비 라인을 손쉽게 무너뜨릴 수 있으며 거점 확보를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리스폰 관련으로 치명적인 버그가 존재했는데, 상기한 낙사지점을 통한 A거점 우회루트에서 천장 모서리로 벽타기 등으로 이동하면 리스폰지점으로 인식되는 버그가 있었다. 무적이 됨과 체력이 순식간에 만땅이 되는 점은 물론 영웅까지도 변경할수도 있으니 실전에서도 활용가치가 충분했고, 특히 기동성이 없어 해당지점으로 갈 수 없는 바스티온 등으로 교체하면 수비측의 뒷통수는 답이 없어진다. 현재는 패치로 버그가 사라진 상태.

B거점

볼스카야B거점.jpg


B거점의 경우 수비측 기준으로 좌측에는 낙사 구간이 위치해 있다. 이 구간은 A 거점 잠입 루트와 마찬가지로 공격측이 진입에 성공하면 수비측의 뒤를 치기에 좋기 때문에, 수비측은 공격측의 겐지, 리퍼 등의 영웅이 들어오지 않는지 경계를 하고 있는 것이 좋다.


또한 B거점으로 가는 루트중 일명 회전초밥이라고 불리우는, 한 곳에 같은 자리를 계속 도는 발판 여러개가 있어 종종 토르비욘바스티온이 자리잡고 이동하는 포대로 사용한다. 이 발판은 A거점에서 B거점으로 가는 길에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 공격측 역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침투 루트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수비측의 토르비욘이나 바스티온이 작정하고 올라가 포탑을 놓거나 경계 모드로 전환하고 있으면 공격측은 저격수 없이는 매우 곤란해진다.


바스티온 경계 + 라인하르트 방벽으로 방어와 딜을 둘 다 잡은 상태에서 상황보다가 바스티온 전차+ 라인하르트 궁 기습을 노릴 수 있다. 공격측은 반드시 이 발판부터 차지하고 시작하는 게 좋다. 또한 수비측 기준으로 오른쪽 2층은 바로 접근 할 길이 없다는 점을 노려 시메트라 포탈로 뒤치기 한방을 노리는 창의적인 플 레이도 있다. 물론 포탈을 까는 소리가 매우 크므로, 알아차리기도 쉽다.


또 점령지가 상당히 좁다보니 공격 입장에서는 한타를 끝내면 시체가 같은 자리에 옹기종기 모일 수 밖에 없는데 이 때 메르시의 궁대박이 상당히 잘 터진다.


B거점에서 큰 헬스팩이 양쪽에 두개씩 존재하는데, 솜브라가 두개를 전부 해킹해두면 해킹한 팀이 승률이 높아진다. 공격팀이 해킹하면 한타를 하기 쉬워지고, 방어팀이 해킹하면 우회로를 사용하는 의미를 없애버리기 때문.


참고로 벽의 높이가 높은 편이 아니라 윈스턴의 점프팩으로 벽을 넘을 수 있다. 게다가 숨을 만한 곳도 많아 테슬라로 지지다가 피빠지면 점프팩으로 멀리 튀면 된다. 이런 이유로 윈스턴도 꽤 쓸모있는 편이다.



360도 파노라마

스토리

러시아에 위치한 거대 로봇 생산 공장으로, 맵 주변에 거대 로봇들 경계를 서는 모습이 보인다. '볼스카야'는 CEO인 예카테리나(카티야) 볼스카야의 성에서 따온 이름. 하필 로봇 생산 공장인 이유는 옴닉 사태 당시 최초로 공격받은 국가였던 러시아는 옴닉 사태에 강한 여성 똑같은 기계(Mechs)로 대응했기 때문. 미국은 강화 군인(Soldier Enhancement Program), 독일은 중장갑(Heavy Armour)으로 대응했다. 한국은 1차 옴닉 사태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으나 현재진행형인 2차 옴닉 사태에선 주기적으로 동중국해 쪽에서 출몰하는 거대 해상 옴닉에게 대치하기 위해 유인 조종 로봇(무인 조종 → 유인 조종) 부대를 창설해서 대응하고 있다.


각주

  1. 볼스카야인더스트리 - 나무위키


기여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