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우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릭터 스토리

“힘내, 우린 할 수 있어!”

루시우인트로.gif

루시우는 음악과 행동으로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유명인사다.

루시우 코헤이아 도스 산토스는 옴닉 사태 직후 재정 문제에 시달리던 리우데자네이루의 번잡한 빈민가에서 자랐다. 브라질이 기나긴 재건 과정에 들어서자, 루시우는 주변 이웃들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싶었다. 루시우는 그 답을 음악에서 찾았다. 음악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잠시나마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잊게 해주는 힘이 있었다. 루시우는 길 모퉁이, 동네 파티에서 공연했고, 성장한 후에는 언더그라운드에서 전설로 남은 공연들을 여러 번 펼쳤다.

하지만 루시우의 끈끈했던 공동체는 세계적 기업인 비슈카르 코퍼레이션이 도시 대부분의 재개발 계약권을 확보한 후 혼란에 빠졌다. 루시우와 이웃들은 재개발로 삶이 향상될 거라는 약속을 받았으나 이는 거짓이었다. 비슈카르 사는 보다 질서정연한 사회를 구성한다는 명목 아래 주민들의 목을 옥죄기 시작했다. 비슈카르 사는 통행 금지 시간을 만들었고, 회사가 불법으로 간주하는 행위는 모조리 탄압했으며, 주민에게 형편없는 임금을 주고 노동력을 착취했다.

이 상황을 참을 수 없었던 루시우는 사람들을 제압할 때 쓰이던 비슈카르 사의 음파 장비를 훔쳐서 개조하고 시위운동을 주도하는 도구로 활용했다. 시위는 열기를 더했고, 결국 이들은 도시에서 비슈카르 사를 몰아내는 데 성공했다. 이때 루시우가 보여준 통솔력은 루시우를 하루아침에 유명인으로 만들었고, 그는 긍정적인 사회 운동의 상징으로 추앙 받았다. 루시우가 제작한 음악 또한 인기가 치솟아, 한때 고향에서 공연하던 그는 이제 전 세계의 공연장을 인파로 가득 채운다.

이제 유명해진 루시우는 자신에게 변화를 이끌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 힘이 있다고 믿는다.

대사

캐릭터 대사

  • 본인이 루시우 선택

"힘내, 우린 할 수 있어!"

  • 아군이 루시우 선택

"루시우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하계스포츠 스킨 : "루시우, 드디어 출전합니다!"

  • 본인/아군이 궁극기 사용

"오우! 제대로 놀아보자!"

  • 적군이 궁극이 사용

"비트에 몸을 맡겨라!"

상호대사

영웅 상호작용
루시우 D.Va
D.Va를 실제로 보다니, 와우~ 사인 좀 해줄래? 나도 사인해주면! 새 앨범 최고에요!
와우, D.Va랑 같은 편이라니! 정말 환상적인걸? 고마워, 나도 새 앨범 잘 듣고 있어.


라인하르트 루시우
요즘 젊은이들은 테크노인지 뭔지 하는 것만 좋아한다니까. 핫셀호프 같은 고전 음악을 들어보라고! 하, 이게 진심으로 하는 말이라니.어우!
루시우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 새 음악도 좀 들어 보지 그래요? 핫셀호프 같은 고전이 어때서 그러나? 자네, 나이트 라커 라는 곡을 들어 봤는가?


루시우 바스티온
헤이, 바스티온! 이거 봐. 삐삐삐 삐삐삐삐~ (바스티온 기계소리)


루시우 시메트라
너희 비슈카르는 사람이 자유로워야 한단 걸 절 대 이해 못하지! 당신이 자유라고 부르는 건 득보다 실이 많은 환상이에요.
시메트라 루시우
거리의 부랑자와 함께 일해야 한다니... 아, 나라고 이 조합이 반가운 건 아니야.
비슈카르에서 훔쳐간 걸 반납하지 그래요. 훔쳐? 헤, 가서 너네 상사들한테 그게 어디서 난 건지 물어보고 와
비슈카르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거에요. 하! 진짜 그렇게 생각하는 거야? 아, 답 없네.
  • 처치 시 : "방금 건 고향에 있는 가족들 몫이다!"/ "리우 근처엔 얼씬거리지 마! 거긴 내 구역이야"


루시우 원스턴
원스턴, 혹성탈출 봤어? 오, 봤습니다! 그거 엄청 무섭던데요!...잠깐, 저 놀리는 거죠?


트레이서 루시우
루시우, 달리기 시합 하자! 오우, 좋지!
루시우 트레이서
따라올 수 있겠어? 걸리적거리지나 마.
  • 처치 시 : "이번엔 내가 이겼네?"

맵 상호작용

"여기가 딱 내가 바라는 도시야! 모두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살잖아?"


"하키 장비 챙겨올걸. 어디 꼽사리 낄 경기가 있을 것 같은데."

브레이크어웨이/아이스하키 스킨 : "장비 챙겼고! 게임만 찾으면 되겠군!"

"잽싸게 끝내자. 나 오늘 밤에 공연 예매해 놨단 말이야!"


"하키 시합 볼 시간이 났으면 좋겠는데"


"어우, 일본어 연습 좀 더할걸. 음, 큼, 아아, 곤니찌와!"


기타

  • 나노 강화제 투여

이제 아무도 날 못 말려! / 누가 날 막을 쏘냐! / 슈퍼~ 개구리!


  • 거점 공격 및 수비

-공격: 나 거점에 있어. 올 거지? / 좋아, 거점을 공격하자! / 호우! 거점을 점령하자. 어서 오라고! / 호호! 이 거점 내가 뜨겁게 달구고 있어. / 오우! 거점에서 파티 할 사람? 하하! / 아, 힘내! 거점을 장악하자고! / 요! 거점 점령 중. 같이 할 사람?

-수비: 녀석들을 우리 거점에서 몰아내자. / 어우, 녀석들이 거점에 몰려왔어. 한 방 먹이자! / 헤이, 거점을 방어해.

캐릭터 특징

복장

인게임 : 롤러스케이트&헤드셋

루시우복장1.JPG

루시우복장2.JPG

루시우복장3.JPG


무기

인게임 : 음파 증폭기

  • 음파 증폭기 (키:마우스L버튼, 총알수:20발)

음파증폭기2.JPG

-음파 투사체 발사
비슈카르 사가 제작한 우퍼스피커가 달린 시위 진압 병기를 손본 총.

음파증폭기.gif

아웃게임 : 우퍼 스피커

우퍼스피커.jpg

-스피커의 종류 중 하나로 저음용 스피커를 우퍼 스피커라고 한다. 
낮은 음역대에 강하기 떄문에 힙합 같은 베이스가 강한 음악에 어울린다.

스킬

  • 분위기 전환(키:Shift)
-자신과 주위 팀원들의 기운을 북돋는 두 음악을 바꿔가며 틀 수 있다. 하나는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다른 하나는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분위기전환.gif

  • 볼륨을 높여라(키:E, 대기시간:12초, 유지시간:3초)
-스피커의 볼륨을 높여 음악의 효과를 증폭시킨다.

볼륨을높여라.gif

  • 소리방벽(궁극기, 키:Q, 유지시간:5초)
-루시우의 음파 증폭기에서 보호의 물결이 방출되어 자신과 근처 아군에게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씌운다.

소리방벽.gif

  • 벽타기(패시브, 키: Space)
-벽으로 뛰어오르면 벽을 타고 이동한다.

캐릭터 비교분석

외형적 유사성 : 게임 '젯 셋 라디오'

젯 셋 라디오와 비교

젯셋라디오.png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헤드셋 을 착용한다.

외형적 유사성 : DJ, 다프트 펑크

다프트 펑크와 비교
스킨 - 우주 개구리

우주개구리.png


다프트 펑크

다프트펑크.jpg

네트워크 그래프

관련항목

노드 관계 노드
브라질 ~은 ~의 출생지다 루시우
루시우 ~는 ~와 적대관계이다 시메트라
루시우 ~는 ~의 팬이다 D.Va
브라질 ~은 ~로 유명하다 삼바축구

잡썰[1]

D.Va와는 서로 팬이다. 둘 다 서로에게 사인을 요청하는 사이이고 히오스에서도 그 친분을 과시한다. 트레이서는 동갑내기 친구이며, 둘 다 속도에 일가견이 있는지라 달리기 시합을 자주 하는 듯 하다.

시메트라와는 적대 관계. 시메트라루시우의 고향을 착취하고 탄압했던 비슈카르 코퍼레이션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이다. 성향을 따져 봐도 자유를 추구하는 루시우와 질서를 추구하는 시메트라는 서로 생각이 다르다. 물론 시메트라가 서서히 비슈카르를 의심하기는 한다지만, 그건 정의를 추구한다 해 놓고 악행을 벌이는 것에 대해 의심하는 것이지 질서에 따라 적합한 제약을 받으며 적절히 관리받는 게 정의이며 무방비한 자유보다 훨씬 낫다는 가치관 자체가 변한 것은 아니다.

기타 관계로는 라인하르트윈스턴, 바스티온이 있다. 윈스턴과는 트레이서 덕분에 아는 사이인지 관계가 좋고, 바스티온을 만나면 루시우는 기계음을 흉내 내고 바스티온은 그걸 보면서 웃는 듯한 소리를 낸다. 라인하르트는 고전 록 음악인 데이빗 핫셀호프의 음악을 추천하지만 테크노 뮤지션인 루시우는 그걸 못마땅해 한다.

루시우의 첫 궁극기는 루시우를 제외한 모든 영웅의 시간을 느리게 만드는 것. 아군과 상대팀이 모두 느려진 상태에서 루시우가 빠르게 상대를 밀치고 다니는 컨셉이었음. 그러나 루시우의 아군 팀원이 루시우가 궁을 쓸 때마다 짜증을 냈고, 결국 해당 궁극기는 삭제.





  • 추가



판사님 비트한번 주세요


판사님 비트 주세요.png


판사비트.jpg

각주

  1. <출처>나무위키-루시우 영웅관계

기여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