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킹"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기본정보==
 
==기본정보==
[[파일:라이온킹.jpg|500픽셀]]
+
[[파일:라이온킹.jpg|600픽셀]]
  
 
==작품==
 
==작품==

2017년 5월 16일 (화) 15:26 판

기본정보

라이온킹.jpg

작품

1994년 제작된 디즈니의 장편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무대공연으로 각색하여 가족뮤지컬로 제작된 작품이다. 아프리카의 초원을 무대로 어린 사자 '심바'가 자라나 어른이 되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왕이 되기까지 벌이는 모험과 사랑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줄거리

정글의 왕 무파사는 하나 밖에 없는 아들 심바를 훌륭한 후계자로 키우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그는 사랑하는 아들에게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생명의 순환’에 대해 가르친다. 하지만 어린 심바는 삶과 죽음이 하나로 이어져 있으며 영혼은 생명이 사라진 후에도 모습을 바꾸어 세상 속에서 삶을 반복한다는 이야기는 어린 심바에게 이해하기도 어렵고 재미있지도 않다. 단짝 여자친구인 날라와 함께 모험을 하고 싶은 심바는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은 숙부 스카의 꼬임에 빠져 아버지의 명령을 어기고 위험에 빠진다. 생명마저 위태로워질 수 있는 상황에서 심바는 아버지의의 도움으로 간신히 목숨을 건지지만, 스카의 배신으로 무파사는 생명을 잃는다. 심바는 자신의 실수가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아갔다는 충격으로 고향을 떠나 떠돌다가 엉뚱한 멧돼지 품바와 미아캣 티몬을 만난다. 극심 걱정은 잊어버리라면서 ‘하쿠나 마타타!’를 외치는 두 친구의 도움으로 심바는 무사히 성장하여 청년이 된다. 하지만 여전히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그에게 뜻밖의 손님이 찾아온다. 성숙한 암사자가 된 날라였다. 날라는 지금 그들의 왕국이 스카의 폭정으로 완전히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있다면서 심바에게 함께 돌아가 모든 것을 바로잡자고 호소한다. 여전히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더 큰 심바는 깊은 밤, 늦은 시각까지 고민을 하다가 호수의 수면 위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아버지와 같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환상처럼 나타난 아버지는 심바에게 새로운 삶의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심바는 자신이 있어야 할 곳에서 제 운명을 찾기로 결심한다.

캐릭터

1. 심바

호기심 많고 씩씩한 어린 사자였지만 아버지의 엄명을 지키지 않은 한 번의 실수 때문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벌어지자 왕국 밖으로 도망쳐서 방황한다. 티몬과 품바라는 방정맞지만 착한 친구들을 만나서 그들의 보호를 받고 성장하지만 왕이 되어야 하는 자신의 운명에서 도망쳐 왔다는 사실에 괴로워한다. 하지만 왕국에서 자신을 찾아온 날라를 만나면서 도망쳐왔던 의무와 권리를 되찾기 위해서 고향으로 돌아간다.


2. 스카

형 무파사를 질투하고 훗날 그 지위를 차지하게 될 어린 심바를 증오한다. 비뚤어지고 탐욕스러운 2인자로, 자신의 야심을 이루기 위해서는 음험한 짓도 서슴지 않는 악한이다. 자신과 닮은 하이에나 무리들과 함께 왕국을 황폐화 시킨다.


3. 라피키

동물들의 정신적인 지주인 주술사 늙은 주술사 원숭이. 사자왕의 충실한 조언자이기도 하다. 심바가 방황을 끝내고 돌아오는 데 일조를 한다. 생명의 순환을 이해하고 있는 지혜로운 샤먼이다.


4. 무파사

흠잡을 데 없는 정글의 왕. 아들 심바를 각별히 사랑하고 아끼지만 엄격해야 할 때와 다정해야할 때를 구분하는 현명한 아버지다. 왕으로서도 부족함이 없었던 그를 죽음으로 몰아갔다는 죄책감은 심바를 긴 방황의 길로 이끈다.


5. 날라

어린 시절부터 소꿉친구였다. 야무지고 용감한 성격으로, 왕국이 위험에 빠진 것을 알고 심바를 찾기 위해 위험한 길을 떠나는 결단력도 보여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라이온 킹 - 뮤지컬의 걸작이 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뮤지컬 무대)

장르

모험, 드라마

사운드트랙

1 Nants' Ingonyama/Circle of Life - Opening

2 Grasslands Chant

3 The Morning Report

4 The Lioness Hunt

5 I Just Can't Wait to Be King

6 Chow Down

7 They Live in You

8 Be Prepared

9 The Stampede!

10 Rafiki Mourns

11 Hakuna Matata

12 One by One

13 The Madness of King Scar

14 Shadowland

15 Endless Nights

16 The Lion Sleeps Tonight

17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18 He Lives in You (Reprise)

19 Timone Hula/Simba Confronts Scar

20 King of Pride Rock/Circle of Life (Reprise) – Ending

시대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