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진
안녕하세요!
인문정보학과 박사과정 양승진 입니다.
Self Introduction
코리아헤럴드 경제부에서 정보통신을 담당을 거쳐 문화부에서 영화, 출판 등을 담당하다가, 다시 경제부에서 한국은행, 기획재정부, 거래소, 증권 분야를 취재했고, 정치사회부 부장, 디지털콘텐츠 부장을 거쳐 2017년 현재 멀티미디어 섹션 에디터로 있습니다.
영어로 하루종일 기사를 쓰고는 있지만 순수 토종입니다. 학교 재학 중 교환학생으로 미국 Vermont에 위치한 Green Mountain College에서 1년 동한 수학한 것이 제 첫 외유이자 유일한 외국물을 먹은 기간이지요.
매원초등학교, 고려중학교, 고려고등학교를 거쳐 서강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하고 1997년 코리아타임스에 수습기자로 입사해 문화부에 배치되어 영화 연극 문학을 담당했고 이후 경제부에서 정보통신부를 출입하면서 IT분야를 담당했습니다. 2000년 7월부터 로이터 서울지국 특파원으로 일하면서 주식, 테크, 인터넷을 담당했고 2001년 코리아헤럴드로 이동했습니다.
영어는 주로 제가 IGS 서클 활동하면서 배우고 또한 서강대 영문과의 독특한 영어수업덕분에 좀 더 많이 영어를 접했습니다.
취미는 (정말 진짜로) 자는 거고 불행이도 직업상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들은 저에 대한 말이 이러쿵저러쿵 갈리지만 (인간성 넘 좋다, 사진 빨만 잘 받는다, 살 좀 빼라) 전 나름의 삶을 영위하려 합니다. 바쁘지만 책도 좀 읽고 (주로 짱구는 못말려 등의 만화) 음악도 듣고 (김광석과 엘비스) 수다도 떨고 (상대방이 내 아이폰으로 전화시에만) 명상도하고 (근무시간중에만) 미래에 대한 계획도 세우고 (오늘 저녁에는 누구를 괴롭힐까?) 삶을 관조 (멍하니 천장 바라보기)하며 지내려 합니다. 많이 도와 주십쇼.
사실 전 심각한 놈입니다.
웃자고 하는 이야기는 아닌데…^^
Facts about 양승진
(현) 코리아헤럴드 멀티미디어부 에디터 (부장) 매원초등학교, 고려중학교, 고려고등학교. 서강대 영어영문과 최우등 졸업 (Summa Cum Laude) 재학시 미국 Vermont주의 Green Mountain College에서 영문과 교환학생.
1997년 코리아타임스 입사 1999년 조선왕조실록연재기사로 한국기자협회에서 “이달의 기자상” 기획보도부문 수상 2000년 로이터통신 입사 2001년 코리아헤럴드 입사
저서
<Click into the Hermit Kingdom> (2000, 동방미디어) <뉴스 잉글리시 파워딕> (2003, 넥서스) <정보의 달인> (2003, 넥서스) <영자신문을 활용한 영어학습법> (2017, 서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