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로서의 차는 새로운 트렌드로 천천히 부상중이지만 입문하기 까다로운 단점이 있다. 그 이유를 분석하고 좀 더 다가가기 쉬운 차 소비 컨텐츠들을 소개하려 한다.
+
−
====차의 정의====
+
−
:대부분의 한국인들의 차의 정확한 정의를 모른다. 차는 차나무 품종(카멜리아 시낸시스종)및 그 파생종의 잎으로 만든 음료만을 지칭한다.
+
−
(즉, 우리가 흔히 마시는 보리차, 옥수수차,메밀차 등은 엄밀히 말하자만 '차'가 아니다. '탕'에 속한다.)
+
−
====경향 분석====
+
−
=====차의 역사=====
+
−
:중국의 차의 성인이라 불리는 육우의 책'다경'에 의하면 차는 중국3황 5제 시대의 신농황제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물론 전설이다.그래도 기원전 인류문명과 함께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는 일화이다.) 본격적으로 차문화(차를 마시고 품평하며 즐기는 문화)가 발달한 것은 중국 당나라 때 부터라 할 수 있다.
+
−
====[[경향분석.lst]]====
+
−
====차를 즐기는 법====
+
===[[한국의 비파]]===
−
*다회
+
−
*혼자서 즐기기
+
−
*차 관련 이벤트
+
−
===우유===
+
===[[플라스틱 문제 해결]]===
−
유제품 회사
+
−
현대 우유는 생활에 빠질 수 없는 음료이지만 제품이 천편일률화 되어 있으며 동물학대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에 우유의 제품 다양화와 시대정신에 맞는 동물복지에 입각한 우유생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도 포함 한다.
+
−
====품종별, 사육법 별 우유 맛의 변화====
+
−
====우유의 윤리적 소비====
+
−
*좋은 우유란
+
−
+
−
===비파===
+
−
타겟_국립국악원, 국악에 관심있는 일반인
+
−
비파는 100년 전만해도 동아시아 3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악기 중 하나였다. 현재 중국, 일본은 독자적인 비파와 그 연주법이 이어지고 있지만 한국은 1950년대 이후 끊어졌다.
+
−
이에 비파의 복원과 대중화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
====비파의 영향력====
+
−
====한중일 비파의 현재====
+
−
====개량 비파====
+
−
====비파 복원 전망====
+
−
+
−
===화장실===
+
−
사람들이 가장 친숙하면서도 잘 모르는 것이 화장실이다. 화장실은 인류의 위생과 문화의 역사를 반영하면서 발전해 왔다. 그 발전해온 과정과 현대의 화장실에 얽힌 사회적 이슈를 알아보고 미래의 화장실은 어떠해야 할지 정리해본다
+
−
====화장실의 역사====
+
−
====화장실의 바람직한 기준====
+
−
====화장실의 위생관리====
+
−
====화장실과 사회문제====
+
−
[[화장실.lst]]
+
−
+
−
===친환경 소비===
+
−
타겟_ 물류센터,마트, 제조업, 소비자 등
+
−
친환경 소비는 기후변화가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의 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는 등의 가정위주의 환경운동의 한계에 의해 나타나기 시작한 운동이다.
+
−
기업에게도 환경친화적인 소재, 생산공정등을 촉구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이요한 운동이나, 그 종류도 다양하고 환경이 이로운지도 아직 완벽히 파악되지 않은 상태이다.
+
−
그 중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친환경 소비 운동 위주로 환경친화적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