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키저베이스를 통해 보는 영국의 코미디콘텐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왓챠)
62번째 줄: 62번째 줄:
 
ott설명. 이제는 안방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ott설명. 이제는 안방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왓챠====
 
====왓챠====
디오피스와 박물관이 살아있다.[[사용자:건국대김윤영|건국대김윤영]] ([[사용자토론:건국대김윤영|토론]])편이 있다.  
+
디오피스와 박물관이 살아있다.~편이 있다.  
 
디오피스는 상위에 랭크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디오피스는 상위에 랭크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19년 6월 21일 (금) 20:46 판

주제

리키 저베이스.jpeg

Ricky Dene Gervais[5] (/dʒərˈveɪz/, dzər-VAYZ; born 25 June 1961)[6] is an English stand-up comedian, actor, director, screenwriter and singer. 리키 저베이스가 작업한 작품들을 통해 리키 영국의 짱짱인 대표적인 코미디언임.

기획의도

기획 배경 및 희망 효과

유튜브, 페북 등의 미디어 발달로 콘텐츠의 세계적 공유/ 넷플 왓챠 등 스트리밍 서비스는 해외의 영상콘텐츠를 소개/제공하고 있다. 해외의 콘텐츠 접할 기회 많아짐. 그 중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친숙한 영미권 콘텐츠. 오피스, 아이티크라우드 , 미란다 등 한국에서도 나름 유명함. 영국은 독특한 유머코드를 가진 나라. 다양한 코미디 콘텐츠 발달. 영국 코미디 콘텐츠는 미국 뿐 아니라 한국의 콘텐츠에도 영향을 끼침. 영국의 대표적인 다작하는 코미디언/작가/제작자이자 배우인 리키저베이스의 작품을 중심으로 영국 코미디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그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온톨로지


클래스(Class)

클래스 설명 노드
인물 리키 저베이스와 그의 작업을 함께 하는 주요 인물들 리키 제베이스(Ricky Gervais), 스티븐 머천트(Stephen Merchant), 칼 필킹턴(Karl Pilkington)
작품 리키 저베이스가 참여한 작품들 The office(UK), The office(US), Life's too short, Derek, After life, An idiot abroad, 박물관이 살아있다, 특파원, David Brent: Life on the Road, The invention of lying, 세머테리 정션, The Ricky Gervais Show
종류 리키 저베이스 작품의 종류들 영화, 드라마, 시트콤, 예능, 팟캐스트
특징 그의 작품의 특징적 요소 모큐멘터리, deadpan, 엉뚱한 캐릭터
OTT 그의 작품이 서비스 되고 있는 OTT 사이트들 왓챠, 넷플릭스

관계성(Relation)

스토리

영국코미디는 뭐가 다른데? 영국적인 코미디의 특징이 드러난 리키의 작품

deadpan

풍자적. 두번째 특징인 모큐멘터리와 잘 어울림

모큐멘터리

오피스가 선풍적 인기. 많이 벤치마킹됨 한국에서도 무한상사, 막돼먹은 영애씨 등이 영향을 받음 오피스 이후로도 많이 사용함 현실적이고 풍자적인 특징을 잘 살리는 표현방법이다.

엉뚱한 캐릭터

다분히 현실적인 배경과 내용이 대부분인 그의 작품에서 비현실적이고 엉뚱한 캐릭터의 등장은 극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인상적이었던 몇몇 캐릭터 소개 (1) 드와이트 (2) (3)

베스트 콤비! 리키와 친구들이 함께 한 작품/ 동료들과 함께 한 리키의 작품

셋이 같이 작업 많이 함. ~~등에서 함께 작업 셋이 모두 함께 나오는 콘텐츠- 셋의 조합은 오렌지대가리로 우리나라에서도 알려져있다. (영상) 2019, 현재도 셋이 팟캐스트 함꼐 하고 있다.

스티브 머천트

무슨 일 하는 사람. 리키오 마찬가지로 영국의 큰 제작자. 둘이 함께 운영하는 회사도 있다. 리키와 건국대김윤영 (토론) 작업함

칼 필킹턴

- 배우. 피디로 만남. 

투덜이 이미지로 이디엇어브로드에서 솔직하고 엉뚱한 이미지로 활약함 리키의 작품에도 종종 등장(데릭 등)

안방에서 즐겨보자!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리키의 작품

ott설명. 이제는 안방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왓챠

디오피스와 박물관이 살아있다.~편이 있다. 디오피스는 상위에 랭크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

최근 자주 작업 중. 최근에는 코미디에서 벗어나 드라마도 많이 제작. 넷플에는 이외에 스탠딩 쇼 등도 볼 수 있다.

넷플에 있는 리키 저베이스 참여 작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