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좋은 촬영/스티칭/파빌리온

soook
Soook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20년 5월 29일 (금) 15:18 판 (pavillion)

이동: 둘러보기, 검색

CAMERA MANUAL★炫 老師(2020.0508)






DRONE MANUAL★炫 老師(2020.0604)

PTGui STITCHing(2020.0515)

0. 프로그램 설치(Photo Stitching)

Panorama Tools Graphical User Interface [2]

1. Load images

  • load하기 전에 어두운 사진은 보정해야한다..

2. Align images

3. Create panorama

  • 12000/6000픽셀로 통일한다(360사진은 가로 : 세로 비율이 2:1이다)
  • 스티칭완성후 선이 어긋나거나 일그러진부분이 없는지 확인.. 뚝뚝 끊김이 있는것은 똑바로 연결이 안된것이다.
  • 포토샵 작업...카메라다리제거...이게 이단계인지...??

인문정보학이란

인문정보학이란 지식의 인터넷이다!!!(20200515.금.공연전시수업중) 인터넷이 작은 네트워크를 소통할 수 있게 해준 것처럼 고립된 분과과학의 지식 사이에서 연결다리가 되는 학문이다. 파노라마는 사진속에 담겨있는 많은 것들이 개별적 하나하나로 존재할 뿐 아니라 서로 어울리는 맥락속에서 존재한다는 것울 보여주는데 의미가 있다.

  • 숲속에서 나무를 보게 하려는 노력!!!

PAVILLION 파빌리온(2020.0522)

0. Tools

Krpano system PTGuiPro

  • source 파일-스티칭재료파일로 스티칭해서 생긴 스티칭 결과물...---kr-pano통해서 각 scene 폴더 생성(
  • photo/ video 폴더안에 같이 업로드할 사진과 동영상을 넣어서 photo/ video 폴더를 파빌리온 폴더에 같이 넣어둠

1. Kr-Pano로 조각내기

PTGui결과물(jpg)을 Kr-Pano[make pano(Multi)droplet]에 떨구어서 Scene폴더(조각모음)생성

2. Notepad에서 Script(lst파일)만들기

Script구조SpotValue좌표환산표

  • Scene마다 생성된 jpg파일 (EX. Exhibition.jpg 와 Group.jpg 파일)을 그림판에서 갤러리나 reference 등의 아이콘을 넣을 위치를 찾고 좌표환산표를 통해서 위치좌표를 넣어준다.

3. lst파일을 (교수님만드신)시스템폴더의 [Make 3D Scene.bat]에 떨구어서 [htm,xml]파일생성

[museum_01scene.htm][loadPanoScene.xml] 파일은 파빌리온을 묶어서 콤플렉스 만들때 scene을 취사선택 편집할때 필요한것.

참고 링크

가상 전시관 (Virtual Reality Exhibition)


Q&A

pavillion

1. reference 네이버사전 연결문제---외부링크나 웹상에서의 &는 & a m p ; 로 바꾸어 코딩한다!!!!!
왜냐하면... 모든 문자는 웹상에서 [&#숫자]로 코딩된다. 예를들면 [A]는 [& # 0 0 6 4 ;]로..
URL 에서 &는 파라메터를 구분하고 ?는 옵션값을 구분하는데
예를들면 ....& key= .....(따옴표 없이)
.........?....
이때 &를 그냥 넣어주면 파라메터 구분의 &로 인식하지 못하고 &로 시작하는 문자인코딩으로 인식해서 문자 숫자 ; 을 찾으려고 하면서 error가 발생한다.
우리가 쓰는 kr-pano도 기본적으로는 xml이다.
따라서 반드시 &를 점검할것!!!

2. xml 문제
xml이 보여지기위해서는  xsl이 필요하다. 
xml은 그자체로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고 컴퓨터와 의사소통하기 위해 만든 것이며 
이 xml은 xsl에 의해서 보여지는 것이다...
따라서 실제로 우리가 웹상에서 내용을 볼때 xml을 클릭해서 보여지는 것은 없다.
보여지는 것은 htm이 xml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져와 보여주는 것이다.
(온라인상에서는 어느 브라우져나 상관없이 보여져야하고 오프라인상에서는 이 htm을 클릭했을때 보여지기도 아니기도 한다.)
그래서 최종 결과물로 생긴 파일중에 htm의 서버주소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 볼 수 있는 것이다.(그 htm이 같이 생성된 xml을 부르고 있다) 
나머지 두개파일은 컴플렉스 편집시에 구성하기위해 재료로 가져다 쓰기 위한 것이다.

3. http와 https
https는 보안 시스템을 수반한다.
http가 https보다 더 보안에 취약하지만 인터넷에 보여지기는 쉽다.
웹에 올릴때의 주소 http와 https는 본 서버의 주소 그대로 정확히 전달되어야 한다.

                                                                                                                    (2020.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