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de List: 151 nodesCentral node: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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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제주’ 교과로서의 설화·고전소설 교육
‘제주’ 교과로서의 설화·고전소설 교육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야전치료소 개소훈련 시스템” 운용효과 분석
“메타버스 기반 야전치료소 개소훈련 시스템” 운용효과 분석
논문제목 id: 2010년~2021년 국내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활용한 교육 연구 동향 분석: LDA 기반 토픽 모델링과 시계열 회귀분석을 적용하여
2010년~2021년 국내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활용한 교육 연구 동향 분석: LDA 기반 토픽 모델링과 시계열 회귀분석을 적용하여
논문제목 id: 2D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적용 방안 연구
2D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적용 방안 연구
논문제목 id: 360VR 콘텐츠 제작 교육에 적용한 PBL 수업 모형 연구
360VR 콘텐츠 제작 교육에 적용한 PBL 수업 모형 연구
논문제목 id: 가상세계 기반 초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가상세계 기반 초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논문제목 id: 가상현실 기술의 미술교육적 가능성과 활용방안 탐색
가상현실 기술의 미술교육적 가능성과 활용방안 탐색
논문제목 id: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대학을 중심으로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대학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가상현실을 활용한 한국어-아랍어 의료통역 교수 모델
가상현실을 활용한 한국어-아랍어 의료통역 교수 모델
논문제목 id: 게더타운을 활용한 유학생 대상 한국어 발표 수업 사례 연구: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으로
게더타운을 활용한 유학생 대상 한국어 발표 수업 사례 연구: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으로
논문제목 id: 게임화 기반 통역교육 프레임워크 설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게임화 기반 통역교육 프레임워크 설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고등학생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한 예술 교과 연계 음악 감상수업지도안 개발 및 검증 연구
고등학생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한 예술 교과 연계 음악 감상수업지도안 개발 및 검증 연구
논문제목 id: 공공도서관의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MZ세대의 이용자 인식 연구
공공도서관의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MZ세대의 이용자 인식 연구
논문제목 id: 공공도서관의 VR 기반 교육문화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공공도서관의 VR 기반 교육문화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공학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
공학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
논문제목 id: 교사의 메타버스 활용 미술 감상교육 경험에 대한 근거이론연구
교사의 메타버스 활용 미술 감상교육 경험에 대한 근거이론연구
논문제목 id: 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제한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점으로
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제한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점으로
논문제목 id: 교육의 집중도 향상을 위한 몰입형 메타버스 시스템 연구
교육의 집중도 향상을 위한 몰입형 메타버스 시스템 연구
논문제목 id: 국방 교육훈련을 위한 게임 효과분석 및 활용방안
국방 교육훈련을 위한 게임 효과분석 및 활용방안
논문제목 id: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
논문제목 id: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메타버스 오디션 연구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메타버스 오디션 연구
논문제목 id: 드론영상기반의 실감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연구
드론영상기반의 실감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연구
논문제목 id: 디지털 감수성과 대학의 고전문학 교육 -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전문학과 영상>(DT)를 중심으로 -
디지털 감수성과 대학의 고전문학 교육 -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전문학과 영상>(DT)를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독일문학 및 영화 교수법 연구 - 『에밀과 탐정들』을 중심으로 한 학습자주도형 수업모델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독일문학 및 영화 교수법 연구 - 『에밀과 탐정들』을 중심으로 한 학습자주도형 수업모델
논문제목 id: 디지털 문화유산의 메타버스 활용방안 연구
디지털 문화유산의 메타버스 활용방안 연구
토픽 id: 메타버스
메타버스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개념 및 현황에 대한 논의와 향후 연구 방향 제안
메타버스 개념 및 현황에 대한 논의와 향후 연구 방향 제안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개념을 적용한 안전체험관 체험 콘텐츠에 관한 기초적 연구
메타버스 개념을 적용한 안전체험관 체험 콘텐츠에 관한 기초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기본권 보호와 플랫폼 규제에 관한 시론적 연구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기본권 보호와 플랫폼 규제에 관한 시론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광고에 대한 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의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 광고에 대한 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의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경찰 교육훈련모델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 기반 경찰 교육훈련모델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정치영역 수업 연구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정치영역 수업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아동영어교육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 기반 아동영어교육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알파세대의 조형예술 교육 사례 연구 및 활용 방안
메타버스 기반 알파세대의 조형예술 교육 사례 연구 및 활용 방안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요인테러 프로파일링 시뮬레이터 개발의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 기반 요인테러 프로파일링 시뮬레이터 개발의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 의료인문학 수업 운영경험과 적용 가능성 탐색
메타버스 기반 의료인문학 수업 운영경험과 적용 가능성 탐색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형 어학교육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형 어학교육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의 대학 창업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 기반의 대학 창업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의 인문학 콘텐츠 활용과 법적 보호방안
메타버스 기반의 인문학 콘텐츠 활용과 법적 보호방안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기반의 한국어 교과목 설계에 관한 가능성 탐색 연구
메타버스 기반의 한국어 교과목 설계에 관한 가능성 탐색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디지털 아이템 이용 실태 및 이용동기에 따른 만족도 및 추후 구매의사
메타버스 디지털 아이템 이용 실태 및 이용동기에 따른 만족도 및 추후 구매의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작권법 개정방향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작권법 개정방향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수업의 설계와 운영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
메타버스 수업의 설계와 운영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수업환경에서의 학습 촉진 요인 탐색
메타버스 수업환경에서의 학습 촉진 요인 탐색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 무용음악의 발전방안
메타버스 시대 무용음악의 발전방안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스마트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메타버스 시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스마트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에 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문해 교육 현황 분석
메타버스 시대에 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문해 교육 현황 분석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와 도덕과 교육의 과제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와 도덕과 교육의 과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시대의 미술교육
메타버스 시대의 미술교육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아바타(Avatar) 측면에서 본 『노자(老子)』의 양신(陽神)
메타버스 아바타(Avatar) 측면에서 본 『노자(老子)』의 양신(陽神)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이해를 통한 교회교육의 원리와 그에 따른 적용점 연구
메타버스 이해를 통한 교회교육의 원리와 그에 따른 적용점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체험경제 요인과 광고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 체험경제 요인과 광고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재 교육의 적합성 연구: Focus Group Interview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재 교육의 적합성 연구: Focus Group Interview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교육대학원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실재감과 몰입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교육대학원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실재감과 몰입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플립러닝 프레임워크 개발 및 적용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플립러닝 프레임워크 개발 및 적용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연구 -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연구 -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그룹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 대한 영어교육 전공 학습자들의 인식: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분석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그룹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 대한 영어교육 전공 학습자들의 인식: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분석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사례 연구 – 게더타운을 중심으로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사례 연구 – 게더타운을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문화교육의 가능성 고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문화교육의 가능성 고찰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 통역 스터디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 통역 스터디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플랫폼의 유형별 사례를 통한 콘텐츠 활용방안
메타버스 플랫폼의 유형별 사례를 통한 콘텐츠 활용방안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환경으로 본 디자인교육의 방향성 제언
메타버스 환경으로 본 디자인교육의 방향성 제언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기독교적 리터러시(Literacy) 연구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기독교적 리터러시(Literacy)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참여형 브랜디드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글로벌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참여형 브랜디드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글로벌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환경의 융합(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습자 태도 및 만족도 분석
메타버스 환경의 융합(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습자 태도 및 만족도 분석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활용 교육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 활용 교육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 활용 한국어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과 교육적 적용 연구
메타버스 활용 한국어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과 교육적 적용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중국신화 — 게더타운을 통한 《산해경(山海經)》의 재현과 활용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중국신화 — 게더타운을 통한 《산해경(山海經)》의 재현과 활용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로 구현한 미술과 가상교실 프로토타입 개발연구 - 모질라 허브를 활용한 미술과 가상교실 설계·개발을 중심으로 -
메타버스로 구현한 미술과 가상교실 프로토타입 개발연구 - 모질라 허브를 활용한 미술과 가상교실 설계·개발을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경험한 교육 분야 종사자들의 인식 및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 탐색
메타버스를 경험한 교육 분야 종사자들의 인식 및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 탐색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이용한 현황분석과 사례를 통한 예술교육 개발 연구
메타버스를 이용한 현황분석과 사례를 통한 예술교육 개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연구
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 초급 한국어 말하기 교육 방안 -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중심으로 -
메타버스를 활용 초급 한국어 말하기 교육 방안 -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등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용자 경험 분석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등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용자 경험 분석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양철학 교육에 관한 고찰-‘VR챗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양철학 교육에 관한 고찰-‘VR챗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 의견 분석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 의견 분석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독교교육 교수학습 모형 설계와 제언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독교교육 교수학습 모형 설계와 제언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기후소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기후소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생 온라인 수업에서 공간이동 수준이 학습실재감과 흥미발달에 미치는 효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생 온라인 수업에서 공간이동 수준이 학습실재감과 흥미발달에 미치는 효과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드 체험에서 지각된 유용성과 사용 용이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드 체험에서 지각된 유용성과 사용 용이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소프트웨어 실력 향상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소프트웨어 실력 향상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연극놀이 프로그램이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메타버스를 활용한 연극놀이 프로그램이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프랜드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프랜드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교육 인식 및 만족도 사전조사: 이프랜드(ifland) 앱 사용을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교육 인식 및 만족도 사전조사: 이프랜드(ifland) 앱 사용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 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 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초등학생용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메타버스를 활용한 초등학생용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컴퓨팅 관점의 추상화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메타버스를 활용한 컴퓨팅 관점의 추상화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를 활용한 한국어 역할극 활동 방안 연구 -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 -
메타버스를 활용한 한국어 역할극 활동 방안 연구 -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적 자아의 확장과 AI 아바타와 교육적 상호작용의 가능성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적 자아의 확장과 AI 아바타와 교육적 상호작용의 가능성
논문제목 id: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메이커교육의 방향 탐색: 오너와 셀러의 대체불가능한 경험 모델(TMIOSS)을 중심으로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메이커교육의 방향 탐색: 오너와 셀러의 대체불가능한 경험 모델(TMIOSS)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의 교회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의 교회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논문제목 id: 메타버스의 법적 이슈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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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메타에듀와 인문교육 방법론: ‘탁월한 인텔리’와 ‘메타 테크네’
메타에듀와 인문교육 방법론: ‘탁월한 인텔리’와 ‘메타 테크네’
논문제목 id: 모션 캡쳐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커리큘럼의 제안
모션 캡쳐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커리큘럼의 제안
논문제목 id: 무인이동체 기반 실감 콘텐츠 교육 과정 설계
무인이동체 기반 실감 콘텐츠 교육 과정 설계
논문제목 id: 미디어 환경에 따른 설교의 변화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설교 연구
미디어 환경에 따른 설교의 변화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설교 연구
논문제목 id: 미래교육과 교육공간의 혁신에 관한 연구
미래교육과 교육공간의 혁신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바람직한 교육적 패러다임으로서 메타버스의 지향점
바람직한 교육적 패러다임으로서 메타버스의 지향점
논문제목 id: 법학교육 환경으로서의 메타버스와 그 법적 문제의 시론적 논의
법학교육 환경으로서의 메타버스와 그 법적 문제의 시론적 논의
논문제목 id: 비대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및 활용 사례에 대한 연구
비대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및 활용 사례에 대한 연구
논문제목 id: 빅카인즈 시스템을 활용한 게더타운 뉴스 빅데이터 분석
빅카인즈 시스템을 활용한 게더타운 뉴스 빅데이터 분석
논문제목 id: 새로운 전장환경 메타버스의 군사적 활용방안 연구
새로운 전장환경 메타버스의 군사적 활용방안 연구
논문제목 id: 서해 중부해역의 수중발굴 성과와 연계 교육 방안: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을 중심으로
서해 중부해역의 수중발굴 성과와 연계 교육 방안: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성인 초기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고용가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성인 초기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고용가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논문제목 id: 스마트시티기반의 메타버스를 통한 도시문제해결 방안에 관한 연구
스마트시티기반의 메타버스를 통한 도시문제해결 방안에 관한 연구
논문제목 id: 시각문화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교수ㆍ학습 원리 연구
시각문화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교수ㆍ학습 원리 연구
논문제목 id: 신교수법 전환 가능성에 대한 연구: 메타버스 교육활용 전환가능성에 대한 로지스틱 회귀분석
신교수법 전환 가능성에 대한 연구: 메타버스 교육활용 전환가능성에 대한 로지스틱 회귀분석
논문제목 id: 아랍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구축의 기초 연구
아랍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구축의 기초 연구
논문제목 id: 양방향 코딩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양방향 코딩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논문제목 id: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인식과 수용방식 연구 : 에스파(aespa) 팬덤 사례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인식과 수용방식 연구 : 에스파(aespa) 팬덤 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역사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연구
역사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연구
논문제목 id: 영감의 공간으로서의 서원
영감의 공간으로서의 서원
논문제목 id: 예술교육 매체로서 메타버스 사례 연구 - SK텔레콤 ifland를 중심으로
예술교육 매체로서 메타버스 사례 연구 - SK텔레콤 ifland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온라인 교사의 메타버스 기반 원격수업 운영 사례 연구
온라인 교사의 메타버스 기반 원격수업 운영 사례 연구
논문제목 id: 인지적 어포던스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러닝 콘텐츠 유형 연구
인지적 어포던스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러닝 콘텐츠 유형 연구
논문제목 id: 인지학습을 위한 가상환경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초등학생 인지학습을 중심으로 -
인지학습을 위한 가상환경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초등학생 인지학습을 중심으로 -
논문제목 id: 자동 적응 기반 메타버스 가상 휴먼 상호작용 기법
자동 적응 기반 메타버스 가상 휴먼 상호작용 기법
논문제목 id: 자연환경과 메타버스에서의 하이브리드 행복·덕(성격강점) 교육 연구
자연환경과 메타버스에서의 하이브리드 행복·덕(성격강점) 교육 연구
논문제목 id: 장애학생을 위한 교과관련 메타버스 기반 중재연구 분석
장애학생을 위한 교과관련 메타버스 기반 중재연구 분석
논문제목 id: 점찰법회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 전망
점찰법회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 전망
논문제목 id: 정치적 상상력을 활용한 메타버스 DMZ 관광 구축 방안
정치적 상상력을 활용한 메타버스 DMZ 관광 구축 방안
논문제목 id: 중학생을 위한 의사결정나무 알고리즘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중학생을 위한 의사결정나무 알고리즘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논문제목 id: 지리교육에서 메타버스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지리교육에서 메타버스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논문제목 id: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탈플라스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대학생의 만족도 및 효과성 분석: 수업몰입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탈플라스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대학생의 만족도 및 효과성 분석: 수업몰입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차 문화 및 산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메타버스 사례 분석
차 문화 및 산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메타버스 사례 분석
논문제목 id: 청소년의 메타버스 이용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청소년의 메타버스 이용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논문제목 id: 청소년의 신(新)문화공간 사례연구: 메타버스 중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신(新)문화공간 사례연구: 메타버스 중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초⋅중등학생의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분석
초⋅중등학생의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분석
논문제목 id: 초등 세계 시민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맵 제작 수업
초등 세계 시민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맵 제작 수업
논문제목 id: 초등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도 분석
초등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도 분석
논문제목 id: 초등예비교사의 ‘지구와 우주’ 영역에서 메타버스 활용가능성 제안
초등예비교사의 ‘지구와 우주’ 영역에서 메타버스 활용가능성 제안
논문제목 id: 캡스톤디자인과 중국소설 교육방안 연구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캡스톤디자인과 중국소설 교육방안 연구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국내 메타버스 연구동향과 교육적 제안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국내 메타버스 연구동향과 교육적 제안
논문제목 id: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택트(ontack)" 기독교교육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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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문대학 현장실습 방안 - 에듀테크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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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하나님의 형상 믿음의 향상 ― 메타버스 시대의 구약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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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에서의 학문 목적 한국어 토론 수업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연구 -스페이셜(Spatial)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에서의 학문 목적 한국어 토론 수업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연구 -스페이셜(Spatial)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학령기 교육 분야에서의 메타버스 중재 연구 동향 분석
학령기 교육 분야에서의 메타버스 중재 연구 동향 분석
논문제목 id: 한국과 영국의 소년사법 교정처우제도의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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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한국어 교육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가능성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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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한국어교육 전공 학습자의 메타버스 활용 수업에 대한만족도 조사 및 요구 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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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해커톤 수업사례를 통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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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현직 초등교사의 메타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현직 초등교사의 메타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논문제목 id: 혼합형영어학습모형에 관한 학습자 인식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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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환대산업과 메타버스에 관한 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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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AI와 인간 공생의 시대를 위한 디지털휴먼공감지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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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제목 id: Palmer의 배움의 공간 개념과 메타버스 가상공간 연결을 통한 기독교교육 가능성 연구 :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공간 바이블드라마
Palmer의 배움의 공간 개념과 메타버스 가상공간 연결을 통한 기독교교육 가능성 연구 :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공간 바이블드라마
논문제목 id: STEAM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메타버스의 이해와 콘텐츠 활용
STEAM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메타버스의 이해와 콘텐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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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교과로서의 설화·고전소설 교육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야전치료소 개소훈련 시스템” 운용효과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2010년~2021년 국내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활용한 교육 연구 동향 분석: LDA 기반 토픽 모델링과 시계열 회귀분석을 적용하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2023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도입을 위한 역량 기반 융합체육수업 실천 방안 탐색: 메타버스 교육공간 활용을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22세기 교양교육에서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2D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적용 방안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360VR 콘텐츠 제작 교육에 적용한 PBL 수업 모형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6차산업 시대 디지털 문명과 다문화 시사점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7차산업 시대와 실용음악 교육의 방향 연구 - 교육기관과 전공생들의 인식 연구를 중심으로 -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가상세계 기반 초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가상현실 기술의 미술교육적 가능성과 활용방안 탐색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대학을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가상현실을 활용한 한국어-아랍어 의료통역 교수 모델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게더타운을 활용한 유학생 대상 한국어 발표 수업 사례 연구: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게임화 기반 통역교육 프레임워크 설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고등학생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한 예술 교과 연계 음악 감상수업지도안 개발 및 검증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공공도서관의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MZ세대의 이용자 인식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공공도서관의 VR 기반 교육문화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공학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교사의 메타버스 활용 미술 감상교육 경험에 대한 근거이론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교육 현장에서의 메타버스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제한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점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교육의 집중도 향상을 위한 몰입형 메타버스 시스템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국방 교육훈련을 위한 게임 효과분석 및 활용방안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뉴노멀 시대 Gathertown과 Ifland 앱 활용 초등무용교육 모형 탐색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메타버스 오디션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드론영상기반의 실감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디지털 감수성과 대학의 고전문학 교육 -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전문학과 영상>(DT)를 중심으로 -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독일문학 및 영화 교수법 연구 - 『에밀과 탐정들』을 중심으로 한 학습자주도형 수업모델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디지털 문화유산의 메타버스 활용방안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개념 및 현황에 대한 논의와 향후 연구 방향 제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개념을 적용한 안전체험관 체험 콘텐츠에 관한 기초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기본권 보호와 플랫폼 규제에 관한 시론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광고에 대한 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의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경찰 교육훈련모델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정치영역 수업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아동영어교육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알파세대의 조형예술 교육 사례 연구 및 활용 방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요인테러 프로파일링 시뮬레이터 개발의 탐색적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의료인문학 수업 운영경험과 적용 가능성 탐색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 협력적 소통 SW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에서 교육용 콘텐츠의 몰입과 활용의 용이성을 위한 딥러닝 시스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형 어학교육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대학 창업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인문학 콘텐츠 활용과 법적 보호방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한국어 교과목 설계에 관한 가능성 탐색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디지털 아이템 이용 실태 및 이용동기에 따른 만족도 및 추후 구매의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작권법 개정방향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수업의 설계와 운영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수업환경에서의 학습 촉진 요인 탐색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 교양교육 텍스트로서 <구운몽> 읽기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 무용음악의 발전방안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스마트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개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에 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문해 교육 현황 분석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와 도덕과 교육의 과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시대의 미술교육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아바타(Avatar) 측면에서 본 『노자(老子)』의 양신(陽神)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이해를 통한 교회교육의 원리와 그에 따른 적용점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체험경제 요인과 광고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재 교육의 적합성 연구: Focus Group Interview를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교육대학원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실재감과 몰입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플립러닝 프레임워크 개발 및 적용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연구 -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그룹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 대한 영어교육 전공 학습자들의 인식: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분석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사례 연구 – 게더타운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문화교육의 가능성 고찰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혼합형 수업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 통역 스터디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유형별 사례를 통한 콘텐츠 활용방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환경 속 가상학습의 이론적 토대 및 유형 그리고 수업의 실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환경으로 본 디자인교육의 방향성 제언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기독교적 리터러시(Literacy)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참여형 브랜디드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글로벌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환경의 융합(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습자 태도 및 만족도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활용 교육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활용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수업 설계 및 운영 방안 연구: 7단계 ‘한국어와 한국문화’ 과정을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 활용 한국어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과 교육적 적용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중국신화 — 게더타운을 통한 《산해경(山海經)》의 재현과 활용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로 구현한 미술과 가상교실 프로토타입 개발연구 - 모질라 허브를 활용한 미술과 가상교실 설계·개발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경험한 교육 분야 종사자들의 인식 및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 탐색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이용한 현황분석과 사례를 통한 예술교육 개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적용한 기초의학 수업에서의 실재감 학습몰입 및 학습자 인식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 초급 한국어 말하기 교육 방안 -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등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용자 경험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양철학 교육에 관한 고찰-‘VR챗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 의견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독교교육 교수학습 모형 설계와 제언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기후소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생 온라인 수업에서 공간이동 수준이 학습실재감과 흥미발달에 미치는 효과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드 체험에서 지각된 유용성과 사용 용이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소프트웨어 실력 향상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연극놀이 프로그램이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프랜드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교육 인식 및 만족도 사전조사: 이프랜드(ifland) 앱 사용을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 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초등학생용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컴퓨팅 관점의 추상화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한국어 역할극 활동 방안 연구 -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적 자아의 확장과 AI 아바타와 교육적 상호작용의 가능성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메이커교육의 방향 탐색: 오너와 셀러의 대체불가능한 경험 모델(TMIOSS)을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의 교회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스의 법적 이슈에 관한 고찰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버시티의 도래와 교양교육의 책무 : COVID-22의 지속과 메타버스의 부상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를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메타에듀와 인문교육 방법론: ‘탁월한 인텔리’와 ‘메타 테크네’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모션 캡쳐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커리큘럼의 제안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무인이동체 기반 실감 콘텐츠 교육 과정 설계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미디어 환경에 따른 설교의 변화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설교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미래교육과 교육공간의 혁신에 관한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바람직한 교육적 패러다임으로서 메타버스의 지향점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법학교육 환경으로서의 메타버스와 그 법적 문제의 시론적 논의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비대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및 활용 사례에 대한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빅카인즈 시스템을 활용한 게더타운 뉴스 빅데이터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새로운 전장환경 메타버스의 군사적 활용방안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 속 언어재활의 현재와 미래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서해 중부해역의 수중발굴 성과와 연계 교육 방안: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을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성인 초기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고용가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스마트시티기반의 메타버스를 통한 도시문제해결 방안에 관한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시각문화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교수ㆍ학습 원리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신교수법 전환 가능성에 대한 연구: 메타버스 교육활용 전환가능성에 대한 로지스틱 회귀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아랍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구축의 기초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양방향 코딩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인식과 수용방식 연구 : 에스파(aespa) 팬덤 사례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역사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영감의 공간으로서의 서원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예술교육 매체로서 메타버스 사례 연구 - SK텔레콤 ifland를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온라인 교사의 메타버스 기반 원격수업 운영 사례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인지적 어포던스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러닝 콘텐츠 유형 연구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인지학습을 위한 가상환경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초등학생 인지학습을 중심으로 -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자동 적응 기반 메타버스 가상 휴먼 상호작용 기법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자연환경과 메타버스에서의 하이브리드 행복·덕(성격강점) 교육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장애학생을 위한 교과관련 메타버스 기반 중재연구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점찰법회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 전망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정치적 상상력을 활용한 메타버스 DMZ 관광 구축 방안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중학생을 위한 의사결정나무 알고리즘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지리교육에서 메타버스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탈플라스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대학생의 만족도 및 효과성 분석: 수업몰입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차 문화 및 산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메타버스 사례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청소년의 메타버스 이용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청소년의 신(新)문화공간 사례연구: 메타버스 중 ‘제페토(Zepeto)’를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초⋅중등학생의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초등 세계 시민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맵 제작 수업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초등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도 분석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초등예비교사의 ‘지구와 우주’ 영역에서 메타버스 활용가능성 제안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캡스톤디자인과 중국소설 교육방안 연구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국내 메타버스 연구동향과 교육적 제안메타버스 에 관한 내용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메타버스 기독교교육 플랫폼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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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문대학 현장실습 방안 - 에듀테크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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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형영어학습모형에 관한 학습자 인식 조사 연구메타버스에 관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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