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마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광주문화예술인문스토리플랫폼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Definition== *자연마을이란 시골에서 여러 가구가 모여 살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마을로, 자연부락이라고도 한다. 혈연적, 혹은 지연...)
 
(Definition)
 
1번째 줄: 1번째 줄:
 
==Definition==
 
==Definition==
*자연마을이란 시골에서 여러 가구가 모여 살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마을로, 자연부락이라고도 한다. 혈연적, 혹은 지연적으로 깊은 연관을 가진 사람들이 집단을 이뤄 살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농업 등 생산활동에서 전통적인 상호부조가 활발히 이루어진다. 행정적으로는 시군의 동이나 리보다 더 작은 공간단위를 말한다.
+
*자연마을이란 시골에서 여러 가구가 모여 살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마을로, 자연부락이라고도 한다. 혈연적 혹은 지연적으로 깊은 연관을 가진 사람들이 집단을 이뤄 살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농업 등 생산활동에서 전통적인 상호부조가 활발히 이루어진다. 행정적으로는 시군의 동이나 리보다 더 작은 공간단위를 말한다.
 
[[분류:문맥항목]] [[분류:심재식]]
 
[[분류:문맥항목]] [[분류:심재식]]

2022년 11월 20일 (일) 20:11 기준 최신판

Definition

  • 자연마을이란 시골에서 여러 가구가 모여 살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마을로, 자연부락이라고도 한다. 혈연적 혹은 지연적으로 깊은 연관을 가진 사람들이 집단을 이뤄 살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농업 등 생산활동에서 전통적인 상호부조가 활발히 이루어진다. 행정적으로는 시군의 동이나 리보다 더 작은 공간단위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