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태환경상"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광주문화예술인문스토리플랫폼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Definition)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서한태환경상]][[전남일보]]와 [[광주은행]]이 공동으로 제정해 시상하고 있는 [[녹색환경대상]]의 한 부문.
+
== Definition ==
 +
*[[서한태환경상]]: [[전남일보]]와 [[광주은행]]이 공동으로 제정해 시상하고 있는 [[녹색환경대상]]의 한 부문.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과 환경 및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개인·단체 등에 시상한다.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과 환경 및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개인·단체 등에 시상한다.  
*[[서한태]](1928~2018) 박사는 전남대 의대를 졸업하고 방사선과 전문의로 활동하던 50대에 [[영산강]]에 주정공장이 설립된다는 소식을 듣고 [[영산강]] 지키기에 나선 이후 환경운동의 산증인으로 활동하였다. 서 박사는 [[주암댐]] 건설 반대 운동, [[영산강]] 4단계 간척사업 반대 운동 등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으며, [[목포환경운동연합]] 창립을 주도하고 상임대표와 고문을 맡아 활동하는 등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은 물론 우리나라 환경 운동사에도 큰 발자취를 남겼다. 전라남도의사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사위다.
+
*[[서한태]](1928~2018) 박사는 [[전남대학교|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방사선과 전문의로 활동하던 50대에 [[영산강]]에 주정공장이 설립된다는 소식을 듣고 [[영산강]] 지키기에 나선 이후 환경운동의 산증인으로 활동하였다. 서 박사는 [[주암댐]] 건설 반대 운동, [[영산강]] 4단계 간척사업 반대 운동 등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으며, [[목포환경운동연합]] 창립을 주도하고 상임대표와 고문을 맡아 활동하는 등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은 물론 우리나라 환경 운동사에도 큰 발자취를 남겼다. 전라남도의사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사위다.
 
*참조: http://dh.aks.ac.kr/Encyves/wiki/index.php/서한태
 
*참조: http://dh.aks.ac.kr/Encyves/wiki/index.php/서한태
 
----
 
----
 
[[분류:문맥항목/2023]] [[분류:박상수]] [[분류:철학/2023]]
 
[[분류:문맥항목/2023]] [[분류:박상수]] [[분류:철학/2023]]

2024년 2월 20일 (화) 10:40 기준 최신판

Definition

  • 서한태환경상: 전남일보광주은행이 공동으로 제정해 시상하고 있는 녹색환경대상의 한 부문.
  •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과 환경 및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개인·단체 등에 시상한다.
  • 서한태(1928~2018) 박사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방사선과 전문의로 활동하던 50대에 영산강에 주정공장이 설립된다는 소식을 듣고 영산강 지키기에 나선 이후 환경운동의 산증인으로 활동하였다. 서 박사는 주암댐 건설 반대 운동, 영산강 4단계 간척사업 반대 운동 등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으며, 목포환경운동연합 창립을 주도하고 상임대표와 고문을 맡아 활동하는 등 지역 환경운동의 선구적인 역할은 물론 우리나라 환경 운동사에도 큰 발자취를 남겼다. 전라남도의사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사위다.
  • 참조: http://dh.aks.ac.kr/Encyves/wiki/index.php/서한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