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레이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광주문화예술인문스토리플랫폼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Definition)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efinition==
 
==Definition==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방식을 말한다. 공간의 재배치, 디스플레이의 변화를 통해 책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이용자의 관심을 끌어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 기존 분류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여러 주제나 관점이 결합되어 특정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또 새로운 정보 제공, 새로운 책 발견, 이용자 호기심 충족, 사서의 전문성 향상, 도서관의 소통, 성장, 사회적 관심 늘리기 등이 모두 포함되는 개념이다. 책과 '나'를 이어주는 모든 행위가 북큐레이션이다.
+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방식을 말한다. 공간의 재배치, 디스플레이의 변화를 통해 책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이용자의 관심을 끌어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 기존 분류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여러 주제나 관점이 결합되어 특정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또 새로운 정보 제공, 새로운 책 발견, 이용자 호기심 충족, 사서의 전문성 향상, 도서관의 소통, 성장, 사회적 관심 늘리기 등이 모두 포함되는 개념이다. 책과 '나'를 이어주는 모든 행위가 북큐레이션이다.
  
  
  
[[분류:Concept]] [[분류:김순정]]
+
[[분류:문맥항목]] [[분류:김순정]]

2022년 8월 17일 (수) 14:12 기준 최신판

Definition

  •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방식을 말한다. 공간의 재배치, 디스플레이의 변화를 통해 책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이용자의 관심을 끌어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 기존 분류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여러 주제나 관점이 결합되어 특정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또 새로운 정보 제공, 새로운 책 발견, 이용자 호기심 충족, 사서의 전문성 향상, 도서관의 소통, 성장, 사회적 관심 늘리기 등이 모두 포함되는 개념이다. 책과 '나'를 이어주는 모든 행위가 북큐레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