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피드백
박찬욱의 세계를 두 개의 작품으로 살펴보기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품으로의 진행보다 그가 들어내는 특유한 분위기와 세계관을 박찬욱의 생애, 주변 사람들의 영향, 등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어떨가 하는 의견입니다.
물론 팀원들의 의견에 따라 조율하고 진행하면 되는 부분입니다만, 팀에서 명장면, 촬영기법, 촬영장소, 오마주, 모티브, 벽지와 오브제 등을 중심으로 하는 연출기법을 카테고리로 생각을 했지만, 지금 그래프를 보았을 땐 출연 인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팀원이 모여 조금 더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박찬욱이 평소 인터뷰했던 내용 등을 참고하여, 그가 누구의 영향을 받았는데, 어떤 영화를 즐겨보며, 그 영화에서의 촬영기법을 활용하였는지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요?
우리가 막연하게 생각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실천하는 과목입니다. 익숙하지 않지만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채워져 가는 위키 페이지가 여러분들의 지식 축적이 되기 바랍니다.
디지털 인문학 입문 Ⅱ 수업은 우리가 직접 기획한 내용을 보여주는 프로젝트형 수업입니다. 팀으로 진행이 되기에 고등학교때 혼자 하던 공부를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환경에서의 협업, 디지털 환경에서의 학습과 업무 진행 등 여러 가지가 여러분들이 졸업하면 고심해야 할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이에 디지털 인문학 입문 Ⅱ 교과목 개설은 그러한 부분들을 여러분들께 미리 대비하게 해주고자 개설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