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작품 소개

주제

굶주림을 테마로 배고픔에 내몰린 백성과 역병의 실체, 채워지지 않는 권력의 허기 끝에 탐욕스러워진 권력자들을 깊이 있는 시선으로 그려냈다.

줄거리

음모가 역병이 되어 퍼졌다.

병든 왕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떠돈다.

어둠에 뒤덮인 조선, 기이한 역병에 신음하는 산하.

정체 모를 악에 맞서 백성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세자뿐이다.

감독

연출을 김성훈 (시즌 1, 시즌 2 1화, 아신전) 감독이, 극본을 김은희 작가가 맡았다.

등장인물

이창.jpg
이창
배우는 주지훈.
조선의 세자이며 임금의 유일한 아들이다.
하지만 적자가 아닌 후궁 태생의 자식이라는 한계로 인해 세자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으며, 계비 조씨를 통해 적자를 생산하여 조씨 가문의 피가 섞인 아이를 세자로 세우려는 조학주의 견제를 받고 있다.
초기에는 조학주의 기세에 눌려 유약한 모습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성격이 진중해지면서도 필요할 땐 확실히 자신의 권위를 내세우고 몸소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등 회차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인물로서 전체적으로 시청자들에게 '이상적인 권력자'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굶주린 백성을 위해 비상 식량인 육포와 고기를 나누어 주고, 썩어 빠진 관리들을 대신해 목숨을 걸고 좀비들로부터 백성들을 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학주.jpg
조학주
배우는 류승룡. 영의정이자, 해원 조씨 가문의 수장.
설정상 나이는 50대 중반이다.
이창을 위협하는 악, 권력에 대한 욕망과 굶주림을 가진 인물이다.
매우 잔인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세자를 돕는 세력을 극도로 적대하고 있다.

서비.jpeg
서비 배우는 배두나. 지율헌 (持律軒) 의녀. 전임 어의 이승희의 수제자.
손수 백성들을 이끄는 이창의 인품에 탄복하고 그를 따라 지율헌으로부터 전염된 역병을 진압하는 데에 힘을 쓴다.

원작

신의 나라(웹툰)

작품에 나타나는 갈등

갈등 설명
권력갈등 왕위를 차지하기 위한 갈등이 드러나는데, 특히 세도정치 가문이 왕위를 능가할만한 권력을 보인다는 점에서 이러한 갈등이 더욱 두드러진다.
재난갈등 재난 상황에서 기존의 갈등이 극대화되는데, 사회적 불평등(팬데믹과불평등)이 악화되고 식량 조달과 관련한 갈등이 벌어지기도 한다.

단결력이 강점인 인간 사회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펜데믹, 생존하기 위해 어제의 친구를 쏴 죽여야 하는 경우, 펜데믹으로 인해 사람을 적대해야 하지만, 정작 생존하기 위해 주위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협력해야 하는 경우와 같이 아이러니한 상황이 많이 묘사된다

예고편

기여

  • : 작품 소개, 등장인물, 작품에 나타나는 갈등, 수상내역, 예고편 등 내용 조사 및 작성, 제작 과정에서 외부링크와 하이퍼링크 연결, 사진 첨부 등
  • : 외부문서와 하이퍼링크 연결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