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스코트 소개

구기

연수구의 캐릭터 학은 시베리아대륙을 횡단하는 철새로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연수구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상징화 한다. 또한 청초한 모습과 고고한 자태는 구민의 문화수준과 깨끗한 주거환경으로서의 연수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캐릭터로 살기좋고 활기찬 느낌의 연수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옥련동에는 인천시립박물관과 한국전쟁기념관이 있다. 당초 시립박물관은 1946년 인천 자유공원 기슭에서 문을 열었다. 이것은 전국 최초의 시립박물관이었으며, 1990년에는 연수구 옥련동 현재의 자리에 현대식으로 말끔하게 단장을 해서 옮겨왔다. 시립박물관에는 고미술품 4천 300여 점이 소장되어 있으며, 3개의 전시실과 야외박물관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천의 과거가 고스란히 보관되어 있는 곳으로 박물관 현관 앞에는 바로 철제 범종 3점(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1982년 지정)이 전시되어 있다.

한국전쟁기념관은 한국전쟁 중 UN군 총사령관인 맥아더 장군의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전쟁기념관이다. 이 기념관에는 휴게실, 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 외 전시장에는 남북한 군사장비와 생활모습을 비교한 사진을 비롯해 전쟁 당시 사용했던 장비를 전시하고 있다. 인천상륙작전과 관련한 멀티비전을 상영하여 어린이들에게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연수구의 특징이 크게 반영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