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개요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6월 12일까지 방영한 tvn 20부작 토일 드라마이다. 김우빈, 이병헌, 신민아, 한지민 등이 출연하였고 14명의 주인공들의 관계가 조금씩 엮이는 옴니버스 형식의 드라마이다.
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로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감독이 디섯번째로 함께하는 작업이다.
기획의도
노희경 작가는 드라마에는 항상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두명만 있는게 불만이었다. 실제로는 우리 모두가 각자 삶의 주인공인데 극 중 주인공 한 사람에게만 집중하는게 재미가 없어졌다. 그래서 남들이 안 해본 옴니버스 형식을 떠올려 우리들의 블루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제주도에는 ‘괸당문화‘라는 것이 있다. 이는 이웃을 남이 아닌 우리라고 여기는 문화이다. 노희경 작가는 이 ‘괸당문화‘가 한국인들의 뜨거운 정서를 잘 나타낸다고 보았다. 점점 사라져가는 소중한 정서를 구현하고자 했다. 그렇게 하여 제주를 배경으로 우리들의 블루스가 시작된다.
노희경 작가는 ‘이 드라마는 인생의 끝자락 혹은 절정,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삶에 대한 응원이다.‘라고 말했다. 따스한 제주 바닷가, 뜨거운 제주와 오일장을 배경으로 14명의 주인공의 삶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삶 자체를 행복하라 라는 응원의 말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