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미

dh_edu
호두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1월 24일 (수) 22:47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스코트 소개

새로미

친근감과 따스함의 이미지를 살려 간결하게 묘사되고 있는 새로미는 강서구의 기쁜 소식을 상징하는 구민의 영원한 친구이다.호기심 많은 새로미는 강서 곳곳을 누비며 좋은 소식을 전하며, 강서구민의 화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간다.

강서구는 새로미를 의인화한 버츄얼 유튜버를 활용해 대한민국 공공기관 최초로 버츄얼 유튜버를 홍보로 사용하기도 했다.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강서구는 푸른 녹지가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많으며 도시와 농촌이 섞인 쾌적한 곳으로 옛 전통과 선비정신이 살아 숨쉬는 지역이다. 우장산 근린공원 문화광장, 매화공원, 우장공원, 구암공원 등 도시인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자연과 문화를 쉽게 접하면서 생활 속의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1995년 개설된 화곡 그랜드마트는 강서·양천지역 최초의 지역토착 대형할인점이며, 강서그랜드마트가 있다. 숙박시설로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2000년 국제 청소년센터인 드림텔을 개원하였다. 객실과 각종 세미나, 연회 및 기업체의 연수가 가능한 최신 시설의 세미나실, 연회장, 레스토랑, 커피숍, 실내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업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푸른 자연과 맑은 공기에 둘러싸여 있는 붐호텔, 호텔에어포트, 메이필드호텔, 호텔노스탈자, 리버파크, 뉴리젠트호텔, 그린월드 등이 있다.

송화골목시장, 동남부시장, 서남부시장, 화곡본동시장, 까치산시장, 화곡중앙골목시장 등 17개의 시장이 있다. 등촌동에서 시작된 등촌칼국수는 근처 김포공항의 근무자들에게 맛있다고 입소문이 퍼져 유명해져 현재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있다.

조상들의 교육문화 산실이었던 양천향교는 강서구민은 물론 서울시민들의 정신적 근간으로 자리 잡아 옛 선비정신을 되살리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정신적, 교육적 가치를 드높이는 교육기관이자 문화유산이다. 양천향교에서는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석전대제를 지내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역주민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문과 서예 및 사군자를 가르치는 등 옛 전통문화 재현에 노력하고 있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강서구의 시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