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ungoesto

dh_edu
Andyungoesto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4월 20일 (토) 16:46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로필 카드

기본 정보

2022년 촬영한 증명사진이다.
<Andyungoesto>
이름 조항윤
별명 올라프[1], andyungoesto[2], 윤[3]
출생년월 2004. 02. 06. (만 20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곡동
출신 초등학교 青岛美欧学校[4]
출신 중학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출신 고등학교 성남외국어고등학교
출신 대학교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사이트 블로그, 인스타그램





개요


대한민국의 대학생, 2024-1학기 디지털인문학응용 콘텐츠 분야 6분반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하이퍼링크를 클릭해 다른 이들의 프로필도 확인하세요)


삶의 지도


지도에 수록된 각 장소에 대한 설명은 아래 참고. 거주지는 초록색, 교육 기관은 붉은색으로 구별하였다.


해설

한국 서울에서 출생했고, 다양한 지역에서 자랐다.

  • 서울 자곡동 (2004 ~ 2008)

자곡동에서 태어나 유아기를 보냈다. 자곡동 푸른어린이집 재학 당시 언어 능력에 두각을 나타냈으며,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중간에 있는 잠자리 모형이 무서워 눈을 꼭 감고 계단을 올랐다.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2동 (2008 ~ 2013)

5살 때 수정구 태평동으로 이사했다. 집에서 조금 떨어진 언덕배기에 위치한 이화유치원, 역시 집에서 언덕을 하나 넘어야 도착하는 금빛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유치원 시절을 보냈다. 이후 수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1년을 수학하고 수진초등학교에 입학했다. 수진초등학교 친구들과는 21살이 된 지금도 연락하고 지낸다.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2013 ~ 2016)

태평동과 멀지 않은 산성동으로 이사했다. 초등학교 2학년 2학기부터는 신흥초등학교에 다녔으며, 1년 이후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자퇴했다. 자퇴 이후에는 집에서 공부하며 홈스쿨러의 삶을 살았다. 당시 교회 사람들과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그곳에서 수학, 영어 등을 공부했다. 자유롭고 즐거웠던 시간으로 기억에 남아 있다.

  • 중국 칭다오시 청양구 (2016 ~ 2019)

산성동 아파트의 재개발과 함께 갑자기 중국 칭다오시로 이사했다. 칭다오에 거주하는 3년 동안 1년 반은 칭다오미오실험학교에 다니고, 나머지 1년 반은 홈스쿨러 생활을 이어갔다. 완커매력지성, 취죽원 등 아파트 단지에 거주했다.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2019 ~ 2020)

가족의 학업 때문에 1년간 양지면에 거주하였다. 살아본 곳 중 가장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교통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산과 계곡이 근처에 있는 등 우수한 자연 환경 덕에 좋은 추억이 많다. 이 시기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초등학교, 중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성남외국어고등학교에 입학해 홈스쿨러 생활을 청산, 학교 생활을 재시작하였다.

  • 경기도 광주시 오포동 (2020 ~ 2023)

이후 경기도 광주시 오포동으로 이사했다. 성남외국어고등학교에 계속 다니다가 2022년 졸업했으며, 중앙대학교에 합격해 2023년 1년간 대학 생활을 했다. 1시간 40분에 달하는 거리를 1년간 통학했다. 좋지 않은 기억이다.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동 자취방 (2024 ~)

고려대학교 합격 후 자취방을 얻어 현재 종암동, 법학관 후문 쪽 자취촌에서 생활 중이다. 행복하다!

취미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역시 '낮잠'이겠지만, 소개할 만한 뻔한 취미들과 각 취미 분야별 추천을 담아 보겠다.



어렸을 적 책을 무섭도록 많이 읽었다. 깨어 있는 시간에서 밥 먹는 시간, 화장실 가는 시간을 빼고 나면 거의 책 읽는 시간 밖에 없을 정도로 독서를 좋아하는 아이였다. 4살 때 읽고 쓰기를 시작한 이후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책들을 읽었다. 중국에 거주할 당시에 집에 있던 책들로 중국 거주 한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개관할 정도로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때와 비교했을 때 지금은 독서량이 터무니없이 적지만, 아직도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요즘 다시 책의 맛을 즐기고 있다.

  • 이달의 추천 책
2022년 촬영한 증명사진이다.

영화

음악



각주

  1. 청소년기 시절의 얼굴이 영화 <겨울왕국>의 캐릭터인 올라프와 닮았다는 이유로 붙여진 별명이다
  2. '그리고 항윤은 ~로 간다'는 뜻으로, 별다르게 내포하는 의미 없이 그냥 자동완성으로 만든 이름이다. 글자 모양이 마음에 들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3. 태명이자, 이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글자이다.
  4. 중국 칭다오에서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나, 학력인정이 되지 않아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