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dh_edu
연래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12월 10일 (일) 15:32 판 (발매일)
이동: 둘러보기, 검색
루저러버.jpg

발매일

2023년 10월 13일

가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기획사

빅히트 뮤직

곡 수

10곡

타이틀곡

LO$ER=LO♡ER

뮤직비디오

트랙리스트

정규 2집 리패키지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트랙 제목 소개
1 LO$ER=LO♡ER 이모 팝 펑크 장르의 곡.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청춘의 에너지가 담긴 떼창으로 폭발적 에너지를 선사한다. 세상의 시선으로는 비록 ‘루저’처럼 보일지라도 유일한 세계이자 구원자인 ‘너’에게는 서로를 구원하는 ‘러버’가 되고 싶은 소년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우울하고 서정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도입부의 기타 루프, 연준이 직접 쓴 폭발적 에너지의 랩과 희망을 찾기 어려운 세상으로부터 탈출을 꿈꾸는 모습을 담은 가사 등 Z세대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풀어내며 또 하나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러브송을 완성했다.
2 Anti-Romantic ‘혼돈의 장: FREEZE’의 시작을 알리는 곡 ‘Anti Romantic’은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감성적이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스트(Anti Romantist)’라고 부르지만, 결국 ‘너’를 향한 마음이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미가 돋보이는 보컬과 청아한 일렉 피아노로 시작해 강렬한 리듬 악기와 신디사이저가 추가되면서 짙어지는 곡의 감정선이 매력적이다.
3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하이브리드 팝 록 기반의 에너제틱한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큼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로, 청춘영화의 한 장면을 표현한 듯한 가사와 드라마틱한 곡의 진행, 거칠면서도 섬세한 멤버들의 보컬과 몽환적인 보이스의 서리(Seori)의 피처링이 어우러져 강한 여운을 남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4 Magic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특히, 하늘에서 마법이 흩뿌리는 듯한 모습을 손짓으로 표현한 안무인 ‘Magic Moves’를 비롯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5 소악행 미니멀한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이 아닌 소소하고 조금은 못되게 느껴질 수 있는 생각이 가져다 주는 행복인 ‘소악행’을 다룬다. 행복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지는 시대에 다소 이기적으로 보이지만 솔직한 마음을 악동 같은 가사와 귀에 감기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 능글맞고 여유로운 보컬 스타일로 익살스럽게 풀어냈다. 멤버 수빈이 작사에 참여했다.
6 밸런스 게임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와 청량한 피아노 사운드가 만들어 내는 트렌디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힙합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인생에서 마주하는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하는 밸런스 게임에 빗대어 표현해 공감대를 높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에 수록된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의 설정을 가져와, 길들여진 소년의 시점으로 ‘만약 그 퓨마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되돌아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멤버 연준, 태현, 범규가 작사에 참여했다.
7 No Rules 밝고 신나는 레트로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규칙이 사라진 세상을 마주하게 된 10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레트로한 사운드와 댄서블한 펑크 그루브, 다채로운 랩이 더해져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첫 번째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의 수록곡 ‘New Rules’의 소년들이 ‘룰이 없는 것’이 새로운 룰이 된 현재를 살아 가며 느끼는 혼란스러움을 담아낸 가사도 흥미를 유발한다. 멤버 연준,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8 교환일기 (두밧두 와리와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팬송. 이들은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교환일기’라는 아이템을 통해 오랜 시간 사랑을 보내 준 모아를 향한 마음을 표현했다. 다섯 멤버는 모아만을 생각하며 직접 쓴 가사로 각별한 팬 사랑을 드러냈다. 가사에 숨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만의 암호가 흥미 유발 포인트. 댄서블한 팝 장르로,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풍성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져 경쾌하면서도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9 디어 스푸트니크 파워풀하고 자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는 멜로디가 중독적이다. 외로움 가운데 만난 동반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온기를 잃어버린 세상에서 유일하게 온기를 가진 존재인 ‘스푸트니크’를 만난 소년은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고, 자신의 먼 여행에 함께해 달라고 부탁한다. 태현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작사와 함께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10 Frost 트랩 기반의 하이퍼팝 장르로, 시작부터 웅장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거친 질감의 퍼커션과 묵직한 베이스가 만들어 내는 강렬하고 유니크한 사운드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실험적인 보컬 사운드가 더해졌다. 자신의 주어진 운명에 대해 처음 깨닫게 된 후, 혼란스러운 소년의 마음을 ‘서리’에 비유해 풀어냈다. 특별한 다섯 소년의 성장을 담은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The Star Seekers)과 연계된 곡으로, 런던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티스트 애쉬니코(Ashnikko)가 작업하고 멤버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