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dh_edu
Seaotters290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2월 5일 (월) 01:34 판 (배우)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62년 5월 30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고, 불교 신자이다.

대표작으로는 <악마를 보았다>,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루시> 등이 있다

배우

계기

고등학교 시절부터 배우를 꿈꾸었다고 한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진학하고서는 학생들에게 연기력으로 인정받았다.

데뷔

연극으로 데뷔를 먼저 했다. 극단 '뿌리'의 연극 <우리 읍내>가 데뷔작이다. 이후 연극 <에쿠우스>에서 연기로 두각을 드러냈다.

드라마 데뷔작은 KBS 드라마 <야망의 세월>이며, 스크린 데뷔는 1989년 <구로 아리랑>이다.

활동

첫 작품에서 잘생긴 얼굴과 거친 이미지로 주목을 받았고, 그것으로 이미지가 굳어져 가는 듯 싶었으나 동네 날건달 이미지나 폐인의 몰골 등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면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갔다.

연극영화학과, 연극, 방송 드라마, 영화의 메이저 무대 무명 시절이 거의 없이 모두 경험한 매우 드문 배우이다. 메소드 기법(배우가 배역에 몰입하여 일체화하는 극도의 리얼리즘을 추구하는 기법)을 기반으로 한 연기를 한다. 연기력으로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가는 배우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