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개요)
9번째 줄: 9번째 줄:
 
}}
 
}}
 
==개요==
 
==개요==
'밀정'은 1923년 황옥 경부 폭탄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3.1 운동 이후 활발해진 국내 독립운동 노선 중 의열단의 활동을 모티브로 삼은 영화이다.
+
'밀정'은 [http://encykorea.aks.ac.kr/Contents/SearchNavi?keyword=%ED%99%A9%EC%98%A5&ridx=0&tot=7 1923년 황옥 경부 폭탄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3.1 운동 이후 활발해진 국내 독립운동 노선 중 [http://encykorea.aks.ac.kr/Contents/Item/E0043334 의열단]의 활동을 모티브로 삼은 영화이다.
  
 
==평점==
 
==평점==

2022년 12월 19일 (월) 20:23 판

개요

'밀정'은 1923년 황옥 경부 폭탄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3.1 운동 이후 활발해진 국내 독립운동 노선 중 의열단의 활동을 모티브로 삼은 영화이다.

평점

Metacritic 평점 : 6.9/10
IMDb 평점 : 7.1/10
Letterboxd 평점 : 3.6/5.0

줄거리

등장인물

주연
송강호 - 이정출 역
공유 - 김우진 역


조연
한지민 - 연계순 역
엄태구 - 하시모토 역

배경사건

황옥 경부 폭탄 사건


배경사건과의 차이점

  • 영화 내에서는 이정출이 폭파 이후 밀정을 살해하지만 실제 역사에서는 폭탄이 발각되어 체포되었다.
  • 영화에서는 연회장이 폭파되는 사건이 발생하지만 실제로는 이런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

평가

평론가 내용
김형석 이정출(송강호)은 왜 밀정이 되었는가? 이 부분에 대해 영화는 명확하게 제시하진 않지만, 대신 장르 영화의 쾌감과 관습과 분위기로 채운다. 이 시대를 다룬 영화의 일반적인 이분법 구도(독립군 VS 친일파)를 벗어나, 그 사이의 있는 인물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전반적으로는 첩보 느와르의 톤이 강하지만, 영화를 마무리하는 건 이정출과 김우진(공유) 사이의 멜로(?)적 관계와 그 드라마다.
김현수 공간과 무드, 나아가 장르를 먼저 생각해왔던 김지운 감독의 지난 영화 중 가장 야심이 느껴진다. 미술, 조명, 의상, 촬영, 음악, 나아가 배우들의 연기에 이르기까지 장르 영화 팬으로서 매료될 수밖에 없는 것들이 모두 모여 있어 종종 넘친다. 이정출은 송강호 자신이 김지운 감독 영화 안에서 연기했던 모든 캐릭터 가운데 가장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반면, 주변 인물이 대부분 희생됐다. 상대 역인 공유나 엄태구도 끝내 헤매고 만다. 특히 한지민이 연기한 계순이 가장 아쉽다.
이용철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
박평식 김지운에게 클리셰와 트렌드라니

흥행

관객 수 : 약 750만명

티켓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