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티, 까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지차제 소개)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0번째 줄: 10번째 줄: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
*의왕 월암동 느티나무: 의왕시 보호수로 지정되었다. 높이 16.3m, 둘레 4.3m, 수관직경 17.5m이다. 조선중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세워진 당집에 나무가 있다. 이 나무는 그해의 농사일을 예견한다고 전해진다. 잎이 피는 정도와 순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은 풍흉을 점치거나 모내기를 지내는 순서를 결정했다고 한다. 지금도 2년마다 홀수해인 음력 7월이나 10월에 당제를 지낸다. 이때 외지인이나 부녀자들은 당집근처에 출입을 금지시킨다고 한다.
 +
[[분류:마스코트백과사전]] [[분류:마스코트]]
 +
[[분류:경기]]

2024년 1월 24일 (수) 23:03 기준 최신판

마스코트 소개

경기도의왕시.jpg
느티, 까비

시나무인 느티나무를 천진난만하게 뛰어노는 어린이의 모습으로 의인화하여 메인캐릭터로 하고, 시새인 까치를 보조 캐릭터로 조합하여 메인 캐릭터와 하모니를 이루게 했다.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경기도 남부에 위치한 시. 행정구역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데,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이 면적의 88.9%나 차지한다. 넓은 개발제한구역 덕분에 수도권이지만 자연환경이 뛰어나다. 북으로 과천시, 동으로는 청계산을 능선으로 성남시, 백운산을 능선으로 용인시 남으로 수원시와 수리산을 능선으로 안산시, 서로 안양시와 군포시에 면한다. 또한 제2경인(안양-성남)고속도로가 연결되어 광명시, 서울특별시 금천구도 접한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 의왕 월암동 느티나무: 의왕시 보호수로 지정되었다. 높이 16.3m, 둘레 4.3m, 수관직경 17.5m이다. 조선중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세워진 당집에 나무가 있다. 이 나무는 그해의 농사일을 예견한다고 전해진다. 잎이 피는 정도와 순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은 풍흉을 점치거나 모내기를 지내는 순서를 결정했다고 한다. 지금도 2년마다 홀수해인 음력 7월이나 10월에 당제를 지낸다. 이때 외지인이나 부녀자들은 당집근처에 출입을 금지시킨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