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낭만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115번째 줄: 115번째 줄:
 
----
 
----
 
==='''플랜 C'''===
 
==='''플랜 C'''===
플랜 C의 경우 국문학도가 되는 것이다. 실제로 작년, 고전 문학 교수님께서 그가 [[디지털 인문학 입문]]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자, 디지털입문학에 대해 대학원에서 더 깊게 공부해보는 것은 어떻겠냐며 간접적으로 나마 제의 하셨고, 디지털인문학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어느 정도의 흥미를 느끼기에 하나의 플랜이 되었다. 만약 이 길을 가게 된다면,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디지털인문학을 깊게 공부하고 컴퓨터 관련 공부도 하면서 디지털인문학도가 되고자 할 것이다.
+
플랜 C의 경우 국문학도가 되는 것이다. 실제로 작년, 고전 문학 교수님께서 그가 [[디지털 인문학 입문]]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자, 디지털 인문학에 대해 대학원에서 더 깊게 공부해보는 것은 어떻겠냐며 간접적으로 나마 제의 하셨고, 디지털 인문학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어느 정도의 흥미를 느끼기에 하나의 플랜이 되었다. 만약 이 길을 가게 된다면,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디지털 인문학을 깊게 공부하고 컴퓨터 관련 공부도 하면서 디지털 인문학도가 되고자 할 것이다.
  
 
</br>
 
</br>

2024년 4월 25일 (목) 17:46 판

프로필 틀

2023년 가을 즈음 찍은 사진
<낭만가>
이름 박건이
거주지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1]
출생년월 2004. 03. 09. (만 20세)
출생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본관 밀양박씨 (密陽 朴氏)[2]
학력 구성초등학교[3], 언동중학교, 성남외국어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가족 아버지(1976년생), 어머니(1977년생) [4], 남동생(2012년생)
별명 낭만가[5], 진보 전사[6]
MBTI ENFJ
사이트 블로그[7]



개요

대한민국의 대학생, 사회운동가. 2023년부터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자, 여러 경로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표출하는 젊은 사회운동가이다.



일생


유아, 어린이 시절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서 태어났다. 유치원 시절을 보냈으며 초등학교 1학년을 여기서 다녔다. 8살까지 밖에 살지 않은 지역이지만, 유아기를 모두 보낸 지역이라 많은 추억이 있는 곳이며, 아직 이때의 많은 기억이 남겨져 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성남시 중원구로 이사를 가면서 전학을 가게 되었다. 4학년 중반까지 성남제일초등학교를 다녔는데, 이때 사귄 한 친구는 지금까지 연락하는 가까운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이때 아버지를 따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두산베어스의 경기를 보게 되었는데, 이때의 경험으로 광적인 두산베어스 팬이 되었다. 야구, 포켓몬 딱지, 유희왕 카트에만 빠져 살았던 행복했던 시기이다. 4학년 중반 경기 용인시, 현재 본가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다시 전학을 가게 되었다...이전 학교에서 많은 친구를 사귄 상태였기 때문에 전학 초반에는 적응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금박 적응하여 5, 6학년 때 반장직을 역임하였다.



청소년 시절

중학교는 친한 친구들과 함께 언동중학교에 진학하였다. 중학교 때는 말 그대로 게임 중독자였다. 오버워치부터 FIFA ONLINE,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하루에 6시간 이상 PC방 혹은 집에서 컴퓨터 게임을 즐겼다. 그러다 중학교 3학년 때 정신을 차리고 외국어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게 되는데, 이때가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 중 하나이다. 이때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면, 지금의 모습과는 매우 달랐을 것이다. 성남외국어고등학교에 합격하고 기숙사생활을 시작했다.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아끼는 친구들을 여럿 만들었고 Andyungoesto도 그중 하나이다. 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로, 외국어고등학교 특유의 경쟁, 견제 문화와 위선적인 일부 사람들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이 시기 코로나 19 사태에 대한 정부의 대처 등을 보며 본격적으로 정치와 사상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고 관련 공부를 하고자 마음 먹었다. 그리고 최인훈의 '광장'을 읽은 것을 계기로 국문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경험으로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했고 진학하게 되었다.



대학생 시절

1학년 시절, 여러 대학교 축제와 술자리에 빠지지 않고 다니며 그야말로 광란의 시기...를 보냈다. '정치, 법을 쓰는 직업'과 같이 애매했던 꿈이 '판사'로 확고해지며, 로스쿨 진학이라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법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연합법학회 로우로우에 지원하여 합격하였고 2024년 1학기 현재 두 학기 째 활동하고 있다.



취미 및 관심사

박건이는 취미가 다양한 것으로 유명하다. 많은 취미 중 그에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오랜 기간 해온 것들만 추렸다.




독서

독서는 어렸을 때부터 계속해서 이어진 주된 취미이며, 그의 인생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준 취미이기도 하다. 특히, 고등학교 2학년 때 완독한 최인훈의 '광장'을 보고 철학을 해야겠다고, 국문과에 진학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밑의 영상은 광장을 다룬 영상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이다.




스포츠

스포츠를 매우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스포츠에 관심이 많지만, 그중 야구와 축구가 독보적이다.



야구

야구는 두산베어스의 팬이다. 초등학교 3학년 시절, 첫 직관 경기 팀이기도 하며, 아버지가 응원하는 팀이기도 하다. 야구에 대한 그의 사랑은 지극한데, 고등학교 시절 빼고 중학교, 대학교 1학년 시절은 1주일에 직관을 두 번 이상 갈 정도로 야구 직관을 즐긴다. 더스틴 니퍼트의 개인팬이기도 했으나, 그의 은퇴 이후에는 명확한 최애 선수 없이 팀 자체를 응원하는 중이다. 야구 때문에 울기도 할 정도로 찐팬이어서 대학교 2학년 시절에도 야구를 진심으로 즐기고자, 야구 동아리 야호를 만들었고 현재 초대 부장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축구

야구만큼은 아니지만, 축구에도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야구 같은 경우에는 국내 리그를 중심으로 본다면, 축구는 해외 리그, 그 중에서도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를 본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팬이며, 경기가 꼭두 새벽에 진행되더라도 맨유의 경기는 꼭 챙겨본다. 따라서, 대학교에서 졸업하기 전 영국 맨체스터에 가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직관하는 것이 그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다.



K-POP

스포츠를 좋아하는 만큼, 음악, 특히 K-POP에 대한 그의 애정은 대단하다. 이러한 애정을 바탕으로 그가 설립한 야호 동아리의 K-POP 애호 소그룹 격인 케호 또한 그가 설립하였고 운영 중이다. 초등학교 4학년 시절, 에이핑크의 핑크블라썸 앨범에 수록된 Mr. Chu라는 곡에 푹 빠져, 에이핑크의 팬이 되었다.

이후 계속해서 에이핑크의 팬이다가 중학교 1학년 시절, 우연히 본 아래의 직캠 때문에 그는 완고한 여자친구의 팬클럽 버디가 되었다. 이때의 팬심은 대단해서, 응원봉, 포토카드 등 여러 굿즈는 닥치는 대로 사들였으며, 앨범을 50장 가까이 구매해 팬싸인회에 가기도 하고 시험 전 날에 팬미팅을 가기도 했다. 그러나 여자친구가 2021년 갑작스럽게 해체 수순을 밟고 [8]이 때의 갑작스러운 충격에 그는 학업 공부까지 어려움을 겪으며, 인생의 큰 위기를 맞기도 했다. 그 이후 한동안 아무 그룹도 좋아하고 있지 않다가 최근 르세라핌, 키스 오브 라이프, 아일릿 등의 그룹에 두루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진로

플랜 A, B, C는 어느 정도의 우선 순위는 있지만, 언제든 그 우선 순위가 바뀔 수 있다. 세 분야에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꼭 A가 안 되어서 B, 그것도 안 되어서 C라기 보다는 관심의 수준의 정도라고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A가 가능함에도 갑작스럽게 C에 강한 끌림을 느끼면 우선 순위가 바뀔 수 있다.


플랜 A

일생 파트에서 다룬 대로, 그는 현재 법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약자의 권리에 관심이 많았고 우리 나라의 법, 법리 적용이 아직까지 완전히 평등하지 못함에 대한 문제의식을 지니고 있었다. 또한, 고등학교 이후로 계속해서 이 꿈을 가지고 법과 철학 등을 공부해왔고 또 그러한 과목에 흥미를 느껴왔기 때문에 법관이라는 꿈과 비교적 명확한 진로를 가질 수 있었다. 만약 이 길을 가게 된다면, 신념을 바탕으로 한 여러 판결 등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이 사회를 옳은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나의 목표가 될 것이다.


플랜 B

그러나 생각이 바뀔 것을 늘 염두에 두고 대안을 여럿 마련해 두는 그의 신중한 성격과 다양한 관심사로 인해 그는 플랜 B와 플랜 C까지 마련해 놓았다. 플랜 B의 경우 마케팅 관련 회사원이 되는 것이다. 법학, 철학, 문학 만큼은 아니지만, 마케팅에도 관심을 가져 왔고 성격 상 마케팅이나 영업을 잘 할 거 같다는 추천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마련한 진로이다. 이를 위해 곧 있을 이중전공 지원에서 경영학과에 지원하기로 마음 먹고 준비 중인 상태이다. 만약 이 길을 가게 된다면, 마케팅 관련 대기업에 취직하여,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이 나의 목표가 될 것이다.


플랜 C

플랜 C의 경우 국문학도가 되는 것이다. 실제로 작년, 고전 문학 교수님께서 그가 디지털 인문학 입문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자, 디지털 인문학에 대해 대학원에서 더 깊게 공부해보는 것은 어떻겠냐며 간접적으로 나마 제의 하셨고, 디지털 인문학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어느 정도의 흥미를 느끼기에 하나의 플랜이 되었다. 만약 이 길을 가게 된다면,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디지털 인문학을 깊게 공부하고 컴퓨터 관련 공부도 하면서 디지털 인문학도가 되고자 할 것이다.



삶의 발자취



각주

  1. 부모님과 동생이 사시는 본가는 경기도 용인시이며, 이주에 한 번은 본가에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형산공파이다.
  3. 본래 유치원 시절부터 초등학교 1학년 때까지는 중탑초등학교에 다녔으나, 2학년 때 성남 제일초등학교로 전학 갔고 4학년 때 구성초등학교로 다시 전학을 가서 졸업했다.
  4. 빠른 77이다. 그래서 남편과 친구이다.
  5. 이 위키의 닉네임이기도 하며, 중학교 시절 쓴 시를 보고 짝사랑하던 여자 아이가 붙여준 별명으로, 매우 마음에 들어 대부분의 게임, 사이트 닉네임으로 쓰인다.
  6. 선명한 정치성향(한국 정치의 특정 정당을 얘기하는 게 아니라 사상적인 성향을 이야기하는 것이다!!!)때문에 고등학교 동창들이 붙인 별명이다...
  7. 현재는 과거 대부분의 게시물을 삭제했고 활동을 중단한 상태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기타 SNS는 전혀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8. 자세한 것은 여자친구 전속 계약 해지 논란이 정리된 나무위키 문서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