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hanyang2
Admin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1월 29일 (일) 00:53 판 (판 1개를 가져왔습니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Definition

인사말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Home > 박물관소개 > 인사말

국립고궁박물관을 찾아주신 방문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와 역사의 이해를 돕는 좋은 동반자, 국립고궁박물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광복 60주년이던 2005년 8월 15일, 첫발을 내딛은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시대 최고 수준의 문화와 정신이 집약되어 있는 왕실 유물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보존과 복원을 통해 다양하고 시의성 있는 왕실 문화 전시를 기획하고, 왕실 소장품을 꾸준히 확충하여 전시 유물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왕실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내‧외의 왕실 문화 기관과의 교류 활성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이를 통해 품격 있는 왕실 문화유산의 의미를 관람객에게 전달하며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2020년, 국립고궁박물관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를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 조선의 문화를 꽃피운 세종대왕이 꿈꿨던 나라, 정조가 꿈꿔왔던 문화 중흥의 나라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뉴딜로 만드는 친절한 박물관, 관람하기에 안전하고 쾌적한 박물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따뜻한 박물관, 왕실문화 연구 결과와 전문역량을 나누는 박물관으로 도약해나가겠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다양한 전시 및 교육, 누리집 공간을 여러분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우리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문화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디딤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국립고궁박물관이 내딛는 발걸음에 동행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1]

국립고궁박물관은 사직제 등 조선시대 국가제사 때 사용하는 제기인 희준상준을 소장하고 있다.

Semantic Data

Node Description

id class groupName partName label hangeul hanja english infoUrl iconUrl
국립고궁박물관 Architecture 박물관 유물소장처 국립고궁박물관(國立古宮博物館) 국립고궁박물관 國立古宮博物館 http://dh.aks.ac.kr/hanyang2/wiki/index.php/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트위터[1]

Additional Attributes

propertyName value
id 국립고궁박물관
이칭/별칭
특징 『국조오례의』와 같은 모양의 제기, 동물모양 희준상준 소장
재질 청동

Contextual Relations

source target relation attribute image
희준 국립고궁박물관 currentLocation 100px
상준 국립고궁박물관 currentLocation 100px

Online Reference

type resource title description/caption URL
해설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https://www.gogung.go.kr/main.do
해설 국립고궁박물관 트위터 국립고궁박물관 https://twitter.com/gogungmuseum
  • type: 해설, 참고, 3D_모델, VR_영상, 도해, 사진, 동영상, 소리, 텍스트

Bibliography

author title publication edition URL
국립고궁박물관 글, 이진우 그림, 『국립고궁박물관 (조선 왕실의 품위 있는 문화를 체험해요)』, 주니어김영사, 2019.
국립고궁박물관, 『7가지 주제로 보는 국립고궁박물관』, 디자인인트로, 2018.

Notes

  1. "국립고궁박물관 소개", 『국립고궁박물관』online, COPYRIGHT © 2015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 ALL RIGHTS RESERVED.

Semantic Network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