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범기

DH 교육용 위키
Ku최주현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18일 (토) 12:19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물정보

홍범기.png

대한민국의 성우. 2003년 온미디어(現 CJ E&M) 성우극회 5기로 데뷔하였다.

애칭은 롹범기, 랩범기, 범퀴횽 혹은 이름의 약자 덕분에 HBK, 별명과 애칭의 양이 엄청나게 많은 성우이다. 무적코털 보보보에 나오는 '두근두근 동물랜드'가 이미지 송.[2][3]

특유의 목소리로 사춘기 소년 내지는 찌질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소화하는 성우.하지만 울트라맨 뫼비우스에서 중년의 나이가 된 호쿠토 세이지=울트라맨 에이스를 능숙하게 소화하는 등, 의외로 중년 목소리도 상당히 잘 한다. 또한 예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2의 주르반을 연기할 때는 정말 말이 필요 없는 괴물 같은 목소리를 보여줬다.

유명해지게 된 작품은 아따맘마의 오동동. 워낙 대중적인 작품이었는지라 단숨에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팬층을 확보했다. 캐릭터의 나이대에 적합한 소년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었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 '동동이'라는 캐릭터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다른 작품에서도 시청자들은 동동이의 환영을 느껴야만 했다. 동동이와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다른 이미지의 캐릭터의 연기가 어색하여 비판을 받았다.

출연 작품

TV애니메이션


극장용 애니메이션


동영상

OVER THE RADIO라는 프로그램에서 신용우 성우와 함께.

참조

위키피디아

나무위키

네이버 지식백과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