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자

DH 교육용 위키
Ku한연규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16일 (목) 01:05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물정보

최문자.jpeg

1980년 KBS 16기 공채 여성 성우. 1958년 11월 23일생. 대표작은 달의 요정 세일러문 세일러 쥬피터, 드래곤볼 프리더. 그 중 프리더 연기가 최고라고 한다. 원판 성우인 나카오 류세이에게 뒤처지지 않을 정도였다. 나중에 원판을 봤을 때, 상당히 충격받은 사람이 많다. 이건 김환진과 백순철이 연기한 어른 손오공을 본 사람이, 원래 성우인 노자와 마사코가 연기한 손오공을 들었을 때랑 같다. 목소리가 상당히 우아한 사람이라서 전성기 시절에는 정숙한 여성을 많이 맡았다. 또한 소년 연기도 능숙하고, 아주 드물게 소녀 역할도 소화했다. 카드왕 믹스마스터에 나오는 포이가 소녀 역할이다. 이 때는 굉장히 어리게 연기했다. 지금은 나이가 많아서 엄숙한 중노년 여성을 연기한다. 그 중 여사 연기가 일품이라고 한다.

데스노트 이후 거의 1년 반 가까이 애니메이션 더빙이 없다가, 썸머 워즈의 진노우치 사카에로 등장한 뒤론 코바토, Yes! 프리큐어 5, 프레시 프리큐어에 출연해서, 고참 베테랑다운 모습을 제대로 보여줬다. 디아블로3 시리즈에서 아드리아를 연기해서, 악인이 뭔지를 똑똑히 가르쳤다. 알게 모르게 김전일 시리즈에도 많이 출연한 성우다. 일단 비디오판(1기)에서 각종 여성을 전담했고,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2기인 마신 유적 살인사건, 대원에서 재더빙한 1기 에피소드인 하야미 레이카 유괴 살인사건에 출연했는데 우연인지는 몰라도 비디오판과 같은 역할로 출연했다.

주요 출연작

TV 애니메이션

참조

위키피디아

나무백과

기여

한연규 처음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