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

DH 교육용 위키
외대 강민주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2월 21일 (수) 14:14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젠틀몬스터 북촌 쇼룸 외부[1]
젠틀몬스터 북촌 쇼룸 내부[2]


위치

서울 종로구 계동길 92


젠틀몬스터 쇼룸은 대중탕이래요

젠틀몬스터는 한국에만 약 31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이다. 한국 외에도 중국, 홍콩, 미국에 다수의 지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하하, 홍석천 등 유명 연예인들이 이 브랜드의 안경테나 선글라스를 자주 착용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아주 많고 한국에서 이미 매우 유명한 브랜드이다. 직접 방문해 본 결과 제품 가격이 싸 봤자 20만 원인 그런 브랜드더라. 아니 근데 이렇게 잘 나가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 씩이나 되는 지점이 왜 하필 다 낡아 떨어져 가던 대중탕인 중앙탕 건물에 생겼느냔 말이다. 그러니까, 그 옆에 생겼다는 게 아니고 다 망한 중앙탕 있던 그 자리에 그대로 생겼다고. 정말 그대로.

건물 외부는 목욕탕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오래된 목욕탕 건물을 리모델링해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젠틀몬스터의 매장이 나온다. 사실 외부 역시 낡은 건물에 매장 입구만 휘황찬란한 금색으로 리모델링을 해 놓아서 합성한 게 아닌가 하는 이질감이 들기도 하지만, 그게 또 이 곳의 매력이다. 매장 안에는 곳곳에 낡은 대중탕 느낌을 폴폴 풍기는 파란 타일들과, 탕 내부를 덥히기 위해 열심히 가동되었을 보일러 시스템 등이 고스란히 남아 있기도 하다.

관련문서

이 문서 관계 관련 문서
젠틀몬스터 는 ~와 관련이 있다. 홍석천
젠틀몬스터 는 ~와 관련이 있다. 하하
젠틀몬스터 는 ~와 관련이 있다. 중앙탕

기여

출처

  1. 젠틀몬스터 홈페이지,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
  2.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