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신 전기

DH 교육용 위키
노현지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8일 (일) 23:27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본 정보

* 개봉:2016 .09.22 
*감독: 허안
*장르: 판타지, 액션
*배급사: Bona Film Group Limited

QQ图片20170529143414.png

줄거리[1]

기원전 1,000년경, 음란하고 치명적인 요물 ‘달기’ (판빙빙)는 은나라 마지막 왕인 ‘주왕’(양가휘)을 유혹의 주술로 홀려 부와 권력을 손에 쥐고 횡포를 일삼는다. 타락과 살생이 난무하는 어지러운 세상, 뛰어난 현인 ‘강태공’(이연걸)은 인간계에 다가오는 위협을 막을 ‘봉신계획’을 세우고 각기 다른 필살기를 가진 제자 3인과 함께 달기 세력을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묘책인 ‘광명의 검’을 찾아 나선다.

중국 특유의 화려한 신마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중간 중간 인생 영화 중에 한편인의 세트를 연상 시키는 이미지가 있더 기대를 하게 만드는 것 같다. 은나라 주왕 시대의 얼터네이트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강자아의 신군들과 주왕의 도사들 간의 대전쟁이 그려질 예정이라고 한다. 협의 정신이 제대로 살아있는 신마 장르의 영화로 나와 주기를 기대해 보게 된다.

<>

등장인물

Isdakfksf.png

  • 강자이
"신들의 하나님"강자이,선풍도골.어슴푸레한 궁전 위에 거대한 구름이 잔뜩 끼어 있다.그저 한 마디로 따져 보면, 하늘과 땅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천지를 뒤흔들고 가위 어찌할 도리가 없다.어리석고 무능한 군주을 막기 위해 모르는 것이 없는 것이 없는 강자이 밝은 검을 찾는 임무를 뇌진자에게 주었다.


Uyquyeiqlyehfksjahfklhf.png

한 시대를 간사한 왕비 달기다. 미녀로 왕를  현혹했서  국민들이 편안히 생활할 수 없게 되었다."요괴왕비달기"이 먼 옛날의 신화전쟁 사악한 지도자를 됐다. 한 편은 요술을 통해  왕이 통제하고 한 편 은 요술


Sfhkshkfhksf.png

  • 뇌진자
중국 민간전설 중의 인물로등의 문학작품에서 출현한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주문왕 희창의 백 번째 아들로 알려진다. 운중자의 제자이고 무왕이 주왕을 정벌할 때 혁혁한 공을 세웠다고 한다. 나중에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Hajkhdskjhaslkjhd.png

  • 신공표
강자아에게 봉신방 따위 불태우고 은나라를 도와 주나라를 멸망시키자고 제안한다. 이에 강자아는 니가 니 목자르고 니 머리가 공중에서 회전 한 후 다시 붙으면 니 말 듣겠다고 하자 그대로 해버린다.


Ndmandmsasnfmsn.png

  • 양전
옥천산 금하동 옥천진인의 제자로 청원묘도진군이라는 도호를 얻었다. 72종류의 변신술을 자유자재로 구사 할 수 있는 천재 도사. 변신술을 이용한 전투 만이 아니라 군사로서의 재능도 발휘하는 문무를 겸비한 엄친아. 때문에 강자아에게 큰 신임을 받았다. 

微信图片 20170609200627.png

불교 호법신(護法神)으로 나질(那叱)로도 불린다. 범문(梵文)으로 Nalakūvara라고 불린다. 나질구벌라(那吒俱伐羅)의 간칭이다. 비사문천왕(毗沙門天王)의 아들이다.

영화에 사용된 신화적 요소

봉신연의는 약 융경, 만력 연간에 씌어진 것으로 모두 100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자아가 주의 왕실 즉 주 문왕, 무왕을 보좌하여 상의 주를 토벌한 역사적 배경을 그리고 있으며 다량의 민간전설과 신화를 포함하여 강자아, 나타 등의 생동감 있고 선명하게 형상화하여 최후에 강자아가 제신들을 봉하고 무왕이 제후들을 봉하는 것으로 결말짓고 있다.

《封神演義》

Gjkghjhglkj8.jpg

은나라의 폭군 주왕과 그를 타도하기 위해 봉기한 주나라 무왕의 싸움을 그린 소설로, 분류로는 신마소설에 속한다. 《봉신방(封神榜)》, 《상주열국전전(商周列國全傳)》 등으로도 불리며 저자는 육서성 또는 허중림 이라고 전해지나 분명하지 않다. 또한 육서성이나 허중림 본인의 순수창작보다는 송원대(宋元代)에 나온 《무왕벌주평화》(武王伐紂平話) 같은 '무왕벌주'에 대한 민담과 대본을 각색한 것에 가깝다.

전반적인 내용은 은나라 후반의 실제역사를 보여준다기보다는 탐관오리들을 요괴로 풍자해 비난하는 '소설'이다.

은과 주의 싸움 속에서 신선들과 요괴들이 개입해 치고박고 하는 것이 참으로 일품으로 도술, 보물, 당대 인기있었던 신이 대거출연한다. 소설 중에 등장하는 이름은 대부분 실제로 당시 중국에서 사당을 세워 모셨던 신들이거나 중국 불교로 편입된 신들이다. 역성혁명에 휘말려 죽은 혼백 중 총 365명이 신으로 봉해진다.

봉신연의(만화)와 비교

QQ图片20170610000152.png

오덕들은 아무래도 만화를 먼저 보게 될텐데, 의외로 보패의 묘사는 상당수가 비슷한 편이다.

그러나 소설에서는 곤륜십이선인이 절교 십천군은 한손가락으로 가지고 놀 만큼 강하며, 문중이나 달기는 선인으로서의 능력은 오히려 듣보잡 수준이고, 태상노군이 직접 나서서 일을 처리하기도 하는 등 다른 부분이 많은 건 사실.

만화에선 딱 한컷나온 바주카인 유리병이 속에 들어간 것을 녹이는 보패로 나온다.

중국 4대 팜므파탈

달기     말희      포사      여희

1230000.png


봉신연의 에서 노래를 부르던 중 树林子에서 비를 피하는 도중 비가 긋고 먼지를 뒤집어쓰는 장면을 연출한 姬昌는 "레이는 빛이 나고 별이 떠 있다.내게 별을 찾아와 달라고 말했다.나중에 고분 옆에 갓난아기가 발견된 지 99년 만에 100을 넘었는데 마침 100을 맞았다.이때부터 '봉신연의'이라는 제목의 첫 글자부터 성루를 지어 보이는 달기성자의 등장 인물이 등장해 이름을 알렸다.구름은 그를 제자로 데려다 주고, 7년 후에는 부하들에게 해를 끼치고, 7년 후에는 어려움을 겪고, 다시 산을 내려와서 구조를 한다. 그래서 영화 속에서 “군 아버지”도 희 뇌진자 창원.이 호칭은 군이 아버지는 소위 영화에서 그것을 “군 의원 집”에서 유래하고 있지만 중국의 역사에서 “X 군의 집”라고 부르는 듯한 “처가군”도 있는 악비 와'군 집인 척계광.시기로 침입한 외족 송명이 주장하였고 고정된 군대를 일찍 훈련 패턴의 “군 의원 집”.

137028763.jpg

'강자이가 아들의 봉신연의의 등장 인물들은 영혼의 소통이 관건이다. 천인그는 첫 등장은 원작에서 5회, 제설명했다 이날 시작한 세계관 봉신연의의 등장은 아마 하늘에서 명 황제의 구성이 수 호의 신선에 열 두 이야기하고 굴복하다, 삼교를 가르치고 있다.,분 천등과 3량, 교회 총 인도적 편성으로, 삼백 육십점 5명:신에서 또 다시 어뢰, 여덟번째, 사부, 싸우지 않고, 불 속에 콜레라가 4편, 열 뭇 별들이, 전생의 삼신산과 구름, 비가 걸음의 신. 선악해야 하기 위해 강 아래 이가 왜 아들일까. 곤륜산“소멸하지 않고 국물이 어울리고 흥이 주왕조를 범하며 신선을 만나면 신, 계 강은 만물의 근원 이가 아들의 장수와 복을 누리는 것은 아니고, 마침 우연이 아니다.” 봉신연의에서 가장 큰 가치는 복잡한 세계관 때문에 이런 정교한 빌드지만 디자인은 '신'이라는 영화에 대해 기본 중의 전설적인 아무런 표현이다.많은 영화를 한층을 성사시켰다. 세계관이 건빵을 한층만 남았고 아들도 이가 강을 잃어버림으로써 그의 존재 의미가 있다.“자유자재” 선생님까지 여기에 이연걸의 방만하게 연출하고 마음대로의 마지막 이가 강 서브 포인트도 무너졌다 화가 나서 신선이 되고 있다.그는 또 이른바 “저주를 낳는 역”에서, 마침 바로 이와 유사한 회춘의 줄거리지만 벤저민의 외형으로 변신한 뒤 아기가 패튼, 뇌, 노인은 여전히 강은 아들의 젊은 이가 있는가에 따라 육체결코 만만치 않고도 점점 머리가 신통력이 됐고도 아기도 일반인보다 못하지요?“역사상 가장 약한 이가 강 서브”

4f3caa90dd9c43269b70140d38ec43d1 th.jpg

참고 사이트

[네이버 영화]

[봉신연의 나무위키]

각주

  1. <출처>: 네이버영화

기여

호영 : 최초 작성

노현지: 페이지 오류 수정 및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