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

DH 교육용 위키
Parkhy1010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1일 (일) 00:16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본정보

드루이드마법을 쓸 수 있었으며, 아더왕의 아버지 우서 펜드레곤의 고문이었으며 이후 아더의 스승이자 고문이 된다.

고전적인 이야기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는 몽마(인큐버스)에 의해 임신했다고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으로 말미암아 지상에 선(善)이 초래되자 지옥의 몽마들은 이에 대항할 사악한 사도를 탄생시키고자 했다.

그 결과로 태어난 멀린은 그리스도와 동등한 힘을 가진 존재가 되었다.

그러나 태어난 즉시 세례를 받았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사악해지지는 않았다. 그 외에 요정의 피를 이어받았다는 설도 있다.

어쨌든 그는 태어나면서부터 마술사로서의 소질이 있었다. 드루이드는 원래 수행을 통해 지식과 마력을 손에 넣지만, 멀린은 소질을 타고난데다가 수행까지 더했으므로 보다 강력한 술자가 될 수 있었다.

멀린은 아더 왕이 태어나기 훨씬 오래 전부터 살았던 듯하다. 그 무렵 그는 로마의 드루이드 배제정책으로 인해 지배계급에게 냉대를 받았다. 그러나 아더를 발견한 후 그를 육성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는 궁정에 들어가 왕을 보좌하게 되었다.

그 이후 여러 공적을 쌓으면서 서서히 인정받을 수 있었던 듯하다.

마술 분야에서 멀린이 이룬 공적 중 한 가지로, 마술을 만인이 취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들 수 있다. 그전의 드루이드들은 20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엄격한 수행을 쌓으면서 마술을 터득했다. 그러나 멀린은 주문 그 자체에 힘을 넣는 방법

을 궁리했다. 즉, 주문만 알고 있으면 개인의 마력이 그리 높지 않더라도 마술을 행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무한한 마력 덕분에 영국 최대의 마술사로 평가받은 멀린이지만 한때는 현자답지 못한, 보통 사람과 같은 실수를 범한 일이 있었다. 이 실수는 그의 목숨을 뺏는 원인이 되고 말았다.

멀린은 비비안이라는 여성을 사랑했다. 그는 나이 차이가 많은 연인의 마음을 사기 위해 그녀에게 어떤 주문을 가르쳐주었다. 바로 인간을 한 장소에 감금하는 주문이었다. 비비안은 멀린과의 사이가 틀어지자 멀린에게 그 주문을 사용했다. 이

리해서 대마법사 멀린은 스스로 고안해낸 주문 때문에 영원히 유폐당하고 말았다.

그는 우서 펜드레곤를 틴타겔공으로 변신시켜 이그레인과의 잠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고 그 대가로 그 밤의 결과물인 아더를 데려가 키운다. 그는 우서 펜드레곤에 이어 아서의 고문이 되고 많은 공을 세웠다.

참고문헌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