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시네마테크

DH 교육용 위키
Sweepstakes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2일 (월) 17:48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본 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능동로 120
  • 연락처: 02-446-6579


소개

KU시네마테크는 영화가 상업적 이해에만 얽매이지 않고 다양성과 관객의 선택권이 유지되며 온전히 보여질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출발한 극장입니다. 좋은 영화를 좋은 환경에서 보이고 싶은 영화 만드는 사람들의 마음으로 극장을 만들고. 영화를 통해 휴식과 위안, 감동을 바라는 관객의 마음으로 운영합니다.

KU시네마테크는 영화관람을 방해하는 제반요소들은 배제하고, 안정된 상영품질을 구현하여 영화를 최적의 상태로 경험함으로써 , 작지만 가치있는 영화들이 관객과 더 많이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건대입구역에서 5분 거리의 접근성과 동시간 100대까지 가능한 주차공간, 조용한 극장 및 관람 문화, 그리고 최상의 상영시설은 예술영화관을 찾는 여러분께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1. 상영작 선정
상업적 기준만이 아닌 세계 각국의 다양하고 우수한 영화들과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한국 및 해외 독립 예술영화들을 개봉합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개봉라인업에 더해 게스트 초청 및 대답과 KU시네마테크만의 특별한 이벤트 등을 연중 진행하는 지역 영상문화의 중심입니다.
2. 편안한 관람환경
KU시네마테크는 일반 멀티플렉스 극장 250석 규모에 152석만을 배치해 넓고 편안한 좌석 간격과
안정된 경사도로 편안한 시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촘촘히 설계된 음향 시스템과 12m의 넓은 스크린, 
직선형 좌석배치로 위치와 관계없이 편안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3. 관객과의 약속
- KU씨네마테크는 관객과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광고와 예고편을 상영하지 않습니다.
- 상영 시작 10분이 지나면 발권과 입장이 되지 않습니다.
- 영화 관람 시 소리와 냄새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생수 외 음식물의 반입을 부득이 제한합니다.
- 엔딩 크레딧이 모두 올라가기 전에는 불을 켜지 않고 관객께 영화의 여운까지 지켜드립니다.

KU시네마테크는 예술영화관뿐만 아니라 어떤 대형 상업영화 극장에 견주어도 경쟁력있는 상영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신 극장용 소니 R320 4K 디지털 영사기와 전용 DCP서버로 최상의 화질을 추구합니다.

어떤 파일 포맷도 최상의 상태로 재생 가능한 별도의 커스텀 디지털포맷 상영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어두운 화면에도 안정된 게인을 구현하는 영국산 레퍼런스 하크니스 스크린을 설치했습니다. 12m 대형스크린을 통해 시네마스코프까지 어떠한 비율의 화면도 왜곡없이 상영이 가능합니다. 풀사이즈 35mm 크리스티 필름영사기를 보유하고 있어 필름버전의 영화도 안정되게 상영합니다. 돌비 영화용 사운드 시스템, 극장용 JBL 혼스피커를 통해 사운드 역시 최적의 상태로 상영됩니다.

KU시네마테크는 3D 상영을 하지 않습니다. 3D 영화를 상영 하려면 3D영사로 인해 어두워지는 밝기를 보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멀티플렉스처럼 실버스크린 등 과도한 게인의 스크린을 써야 하므로 일반영화를 상영할 경우화면의 어두운 부분이 부옇게 뜨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많지 않은 3D를 상영하기 위해 대다수 영화들의 상영품질을 저하시킬 수는 없다는 것이 KU시네마테크의 생각입니다.

관객이 영화와 최적의 조건과 상영품질로 만나게 하는 것이 저희 기술진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 입니다.

가는 방법

1. 지하철로 오시는 경우

2, 7호선 건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 어린이대공원 방면으로 약 300m 직진하면 보이는 
우측 알록달록한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건물 B1층입니다.

2. 자가용으로 오시는 경우

* 건국대학교 상허문(건대입구역)으로 들어오셨다면? 
직진 후 상허기념도서관(동상 있는 큰 건물)앞에서 좌측 샛길로 들어오셔서 예술문화대학 건물에 주차하세요.
* 건국대 학교 일감문(건대입구역)으로 들어오셨다면? 
약 20m 직진 후 첫 번째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세요. 
입학정보관을 지나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상허기념도서관(동상 있는 큰 건물) 앞에서 좌측 샛길로 들어오셔서 예술문화대학 건물에 주차하세요.
* 건국대학교 후문 (건국문, 어린이대공원역)으로 들어오셨다면?
약 200m 직진 후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입합니다. 
호수를 따라 약 500m 직진 후 마지막 삼거리에서 우측(입학정보관 방향)으로 진입합니다. 
다음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상허기념도서관(동상 있는 큰 건물) 앞에서 좌측 샛길로 들어오셔서 예술문화대학 건물에 주차하세요. 


기여

김민서 : 최초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