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295번째 줄: 295번째 줄:
 
*[[설준혁]] : 최초 작성
 
*[[설준혁]] : 최초 작성
 
*[[조은미]] : 관련항목 작성및 추가  
 
*[[조은미]] : 관련항목 작성및 추가  
*[[임효정]] : 캐릭터 스토리 사진 및 잡썰 추가
+
*[[임효정]] : 캐릭터 스토리 사진 및 잡썰 추가, 아웃게임 수정
  
  

2017년 6월 18일 (일) 20:02 판



캐릭터 스토리

디이바.jpg

"게임을 하면 이겨야지!"

D.Va는 원래 프로게이머로서, 지금은 그 실력을 발휘하여 최첨단 로봇을 조종하며 조국을 수호한다.

20년 전, 동중국해(제주 남방 해역) 깊은 곳에서 튀어나온 거대한 옴닉 괴물이 대한민국을 공격했다. 대한민국은 그 거인 같은 기계를 가까스로 파도 속으로 돌려 보냈지만, 그 과정에서 해안 도시들이 엄청난 피해를 입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는 미래에 다시 닥칠지도 모를 옴닉의 위협에서 도시를 보호하고자 MEKA라 불리는 중장갑 무인 조종 로봇 부대를 창설했다.

정부의 우려는 기우가 아니었다. 심상치 않은 패턴의 공격이 계속 이어졌다. 몇 년마다 바닷속에서 괴물이 튀어나와 한반도와 그 주변국을 공격했다. 옴닉들은 전투를 통해 성장했고, 종종 다른 형태를 취하거나 새로운 무기, 혹은 능력을 보유하고 나타났다. 매번 전투는 교착 상태에 빠졌고, 대한민국은 괴물을 물리치되 파괴하지는 못했다.

옴닉은 계속 진화하여 결국엔 MEKA의 무인 조종 네트워크를 교란하기 시작했고, 대한민국 국군은 로봇에 조종사를 탑승시킬 수밖에 없게 되었다. 황급히 후보를 찾던 정부는 자국의 프로게이머들에게 눈을 돌렸다. 뛰어난 반사 신경과 직감을 지닌 프로게이머들이 로봇에 탑재된 최첨단 무기 시스템을 다루기에 적합한 인물이라 판단한 것이다. 곧 최고의 선수들이 국군에 선발되었고, 그 중에는 세계 챔피언인 “D.Va”, 송하나도 있었다. 탁월한 실력을 자랑하는 D.Va는 엄청난 집념으로 승리를 쟁취하며, 상대에게 자비를 보이지 않기로 유명한 선수였다.

D.Va는 자신이 맡은 새로운 임무 또한 일종의 게임처럼 여기며, 조국을 지키기 위해 언제든 출동하여 다른 대원들과 함께 대담하게 전장에 돌진한다. 최근 그녀는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자신의 전투를 스트리밍하기 시작했고, 추종자가 점점 늘어 감에 따라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

대사

캐릭터 대사

  • D.Va 선택

"게임을 하면 이겨야지!"


  • 적군/자신이 궁극기 사용

"이것도 너프해 보시지!"


  • 아군이 궁극기 사용

"자폭 시퀀스 가동!"

상호대사

영웅 상호작용
라인하르트 디바
에, 혹시 사인해줄 수... 아, 그게, 친구가 팬이라서... 헷, 물론이죠! 잠시만요. 사랑을… 담아서… D.Va! (대기 구역 안) / 아, 이번 경기 끝나고요. 지금은 집중해야 할 시간이니까! (대기 구역 밖)
. 망치가 전부는 아니야.(팀에 토르비욘도 같이 있을때)


루시우 디바
D.Va를 실제로 보다니... 후하오~ 사인 좀 해줄래? 너도 사인해주면! 새 앨범 최고예요!
와우, D.Va랑 같은 편이라니! 정말 환상적인걸? 고마워. 나도 새 앨범 잘 듣고 있어.


맥크리 디바
D.Va, 하나만 말해줘. 그렇게 총 쏘는 법은 어디서 배운 거야? 16비트 히어로'라고 알아?


디바 메이
메이 언니다! 모험 일기 진짜 재밌었는데. 여러 나라 다니는 거, 완전 부러워! 맞아요. 당신은 여행을 할 일은 별로 없겠죠?


위도우메이커 디바
아이들이 올 곳이 아니란다. 지금 누구 보고 애라는 거야?! / 어이, 나 어린애 아니거든? (복고풍 스킨 착용 시)


토르비욘 디바
혹시 자네 로봇, 잠깐만 열어봐도 될까? 저기요! 손 떼시지!


디바 윈스턴
우와! 옛날 게임에 나오는 엄청 큰 고릴라다! 흠... 자주 듣는 말입니다.


디바 정크랫
너 같은 악당은 딱 질색이야! 거, 말이 좀 심하시네! 난 자유의 투사라구! 오해를 많이 받아서 그렇지...


디바 솜브라
우우, 너 같은 해커들을 이해하지 못하겠어. 그런 잘못된 실력으로 상대해선 안 돼. 내가 그런 해킹을 하는 건 아니라는 거 알지?


솔저:76 디바
전쟁은 게임이 아니야. 솔저 아저씨! 우리의 인생이 게임이 아니라는 거, 확신해요?


자리야 디바
D.Va, 스베타고르를 본 적이 있습니까? 로봇이 그 정도는 돼야죠! 덩치가 전부는 아냐!


  • D.Va
디바 디바
헐, 나잖아? 누군가 해킹한 게 분명해. 우리 둘 다 계정 정지 안 당하길 빌자고.

맵 상호작용

내 최고 기록은 아무도 못 깰걸? (공격 대기 장소) 블리자드 게임? 헐! 완전 고전이잖아… (공격 대기 장소)


이 도시, 딱 내 취향이야! 조명, 카메라, 액션! / 아아! 고전이지! 나 저 영화 진짜 좋아하는데. (포스터 앞에서)


로봇 괜찮네. 근데 크다고 다 좋은 건 아니거든?


옴닉 공격에 망가져버린 이곳을 보면, 내 고향이 생각나.


전쟁 후 이곳의 모습을 보니, 우리나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거란 희망이 생기네요.

기타

  • 나노 강화제 투여

아무도 날 못 막아! / 비키는 게 좋을걸?

캐릭터 특징

복장

인게임 : D.Va의 로봇과 슈트

디바복장.png

디바복장2.png

디바복장3.png

아웃게임 : 한국 개발 이족보행로봇 '메소드-1'

이족보행로봇.jpg

메소드.jpg

국내 로봇 기업 한국미래기술(Korea Future Technology)이 거대 이족 보행 로봇 '메소드-1(METHOD-1)'의 첫 번째 테스트를 마쳤다.

메소드-1은 로봇 내부에 탑승한 조종사의 행동을 모방해 움직이는 2009년 개봉한 영화 ‘아바타’에 나온 2족 보행 전투로봇 수트와 같은 형태다.

무기

인게임 : 광선총/융합포

디바무기.png

  • 광선총 (키 : 마우스 좌클릭)
광선총2.png - 로봇에 타고 있지 않을 때에는 중거리 자동 광선총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광선총.gif

  • 융합포 (키 : 마우스 좌클릭)
융합포2.png - D.Va의 로봇에는 재장전이 필요 없는 근거리 회전포 한 쌍이 장착되어, 지속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를 발사하는 동안에는 D.Va의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융합포.gif

아웃게임 : 디바 권총모양 보조배터리

디바권총보조배터리.jpg

스킬

  • 탈출 (기본 지속효과)
탈출2.png - D.Va는 로봇이 파괴되었을 때 로봇에서 탈출합니다.
  • 로봇 호출 (키 : Q)
로봇호출2.png - 로봇이 파괴되면 새로운 로봇을 호출해 다시 전장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로봇호출.gif

  • 방어 매트릭스 (키 : 마우스 우클릭)
방어매트릭스2.png - 전방에 표적 레이더를 전개하여,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쏘아 없앱니다. 

방어매트릭스.gif

  • 부스터 (키 : shift,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부스터2.png - 로봇이 전방을 향해 날아갑니다. 부스터를 사용하는 동안 가속도에 의해 계속 앞쪽으로 움직이며, 방향을 바꾸거나 적 사이를 지나가며 적을 밀쳐 낼 수 있습니다. 

부스터.gif

  • 자폭 (키 : Q)
자폭2.png - 로봇에서 탈출하며 로봇 안의 원자로를 폭파시켜, 주위의 적에게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자폭.gif

캐릭터 비교분석

외형적 유사성 : 일본애니메이션 캡틴 테일러

캡틴테일러.jpg

캡틴 테일러에 나오는 로봇과 닮았다. 조종사 위치 등을 포함하여 많이 닮아있다.


캡틴테일러2.jpg


스킬적 유사성 : 리그오브레전드 야스오

야스오의 바람장막

바람장막.gif


D.Va의 방어 매트릭스

방어매트릭스.gif

네트워크 그래프

관련항목

노드 관계 노드
한국 ~는 ~의 출생지이다 D.Va
한국 ~는 ~와 관련이있다 한국의 게임산업
D.Va ~는 ~의 팬이다 루시우
D.Va ~는 ~와 적대관계이다 솜브라
D.Va ~는 ~와 적대관계이다 정크랫

잡썰

  • D.Va의 군계급

블리자드에서 따로 자세히 공개한 자료가 없어서 그녀의 군 계급은 불명이나,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대체로 하사나 소위~대위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하사라는 주장의 근거는 대한민국 국군의 계급 체계가 50년 후에 크게 바뀌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프로게이머 출신인 송하나가 대학에 들어가지는 않았을 것이며, 그렇다고 사병에게 로봇 조종을 맡길 리가 없는 데다 여성은 병으로 입대가 불가능하고, 미성년자 입대가 불가능한 만큼 1년 차를 넘기지 못할 것이니 그녀의 계급은 하사라는 주장이며, 위관급 장교일 것이라는 주장은 한국군의 전투조종사의 최소 계급이 중위이기 때문에 많은 기술력이 들어간 메카닉을 조종하는 조종사 역시 자연히 위관급 장교가 아닐까 하는 추측(참조)과 더불어, 송하나가 소속된 MEKA가 전시 상황에 프로게이머라는 인재들을 차출한 부대인 만큼 대외 과시를 겸해 특별임관 혹은 현지임관을 통해 장교 계급장을 달아 줬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두 주장 모두 나름의 일리가 있지만 이 중 어느 주장이 옳은지는 알 수 없고 둘 다 틀렸을 가능성도 있는 데다 차후에 밝혀질 가능성도 그리 높아보이지는 않으니 이 문제에 대해서는 각자가 알아서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어쨌든 위에서 설명한 두 추측이 가장 메이저한 축에 속하기 때문인지[ 송하나의 군 계급을 다루는 2차 창작물에서는 대개 하사~대위 정도의 계급을 지니고 있다.

후술할 부산 사투리를 쓰는 디바 팬픽에서는 대위라는 설정을 차용했다. 그러나 D.Va가 대위와 같은 장교 계급을 달고 있는 것은 불가능한데, 장교의 임관 기준은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며 4년제 대학을 나와야 한다는 점에서 만 19세인 D.Va는 이 최소 임관 기준에 미달되므로 불가능하다.

참고로 위 설명들이 굉장히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기는 하지만, 이것은 블리자드 제작진의 군 계급 체계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다는 전제 하에나 그런 것이다.

블리자드는 군 계급 등의 현실성 요소를 신경쓰지 않는 경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실제로 현실적인 계급을 가지고 등장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애초에 다른 오버워치 출신 캐릭터들과 비교했을때, 송하나의 군인 설정은 전투머신을 타는 당위성을 부여하기 위한 양념 정도이다.

골리앗 디바의 배경 스토리의 경우엔 상병으로 설정이 되어있다. 다만 그쪽의 디바는 MEKA 소속이 아닌 테란 자치령 부대 소속.

기여

  • 설준혁 : 최초 작성
  • 조은미 : 관련항목 작성및 추가
  • 임효정 : 캐릭터 스토리 사진 및 잡썰 추가, 아웃게임 수정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