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토샵으로 형광펜 효과내기

1. 포토샵을 연다.

2. 포토샵에서 원하는 사진파일을 불러온다.('열기' 또는 '폴더' 창에서 파일을 드래그)

3. 오른쪽 하단 작업창에서 새로운 레이어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최하단의 오른쪽 제일 끝 휴지통 아이콘 옆에 +기호의 아이콘)

4. 작업창에 새 레이어가 생기면 '표준'상태에서 '어둡게하기' 상태로 바꿔준다. 영어로는 'normal'에서 'darken'으로 변경.

5. 이제 포토샵 왼쪽에 위치한 메뉴창으로 가서 점선 사각형 모양의 선택툴 클릭.(단축키: M)

6. 사진파일에서 원하는 부분에 색칠할 구역을 지정해준다.(클릭 & 드래그) (점선 사각형이 생긴다.)

7. 만약 더 원하는 구역이 있거나 이 중 부분적으로 빼고 싶은 구역이 있으면 shift 키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클릭 & 드래그를 해준다.(추가: shift)(제거: alt)

8. 메뉴창에서 페인트 아이콘 클릭.(단축키: G)

9. 화면 왼쪽 메뉴창 하단의 팔레트 혹은 화면 오른쪽 상단의 펠레트를 클릭해서 원하는 색상 지정.

10. 지정해준 구역으로 가서 클릭.

11. 구역 지정 모드를 해제하고 싶으면 키보드에서 'ctrl + D' 를 눌러준다.(점선 사라짐)

12. 완성.


이 상태에서 '저장' 혹은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파일 이름 및 형태를 지정해서 저장한다.

포토샵 최신 버전에서는 '내보내기'로 jpg, png 등의 형식을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