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

DH 교육용 위키
GywjdWkd98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8일 (일) 19:36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릭터 스토리

"무고한 이들을 지키겠습니다."


파리하 아마리의 충직성은 핏줄에 흐르고 있다. 그녀는 훈장으로 빛나는 유서 깊은 군인 가문 출신으로, 명예롭게 복무하고자 하는 열망으로 불탄다.

어린 파리하는 어머니의 발자취를 따라 세계 평화 수호 부대, 오버워치에 들어가기를 꿈꿨다. 그녀는 이집트 군에 입대하여 끈질긴 집념과 전술적 기량으로 장교로 진급했다. 그녀는 용감한 지도자로서 부하들의 충성을 한 몸에 받았다. 모범적인 성과를 보인 파리하는 오버워치의 일원이 된다는 이상에 다가서고 있었으나, 미처 기회가 오기 전에 오버워치가 해체되고 말았다.

공로 훈장을 받고 군을 떠난 후, 그녀는 기자 고원 아래의 인공지능 연구 시설 방어를 맡은 민간 기업, 헬릭스 시큐리티 인터내셔널에서 일자리를 제안받았다. 일급 기밀의 이 시설은 이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국의 보안에 있어서 핵심적인 시설이었다. 기쁘게 제안을 받아들인 파리하는, 빠른 기동성과 어마어마한 화력에 주안점을 두고 설계된 실험적인 전투 슈트, 랩토라 마크 VI를 착용하고 훈련을 받았다.

그녀는 현재 “파라”라는 호출명 하에 인공지능 시설을 지키는 데 힘쓰고 있다. 그녀는 오버워치의 해체를 안타깝게 여기지만, 아직도 근사한 전투를 치르고 전 세계에 변화를 일으킬 날을 꿈꾸고 있다.

대사

캐릭터 대사

  • 본인이 파라 선택

"무고한 이들을 지키겠습니다."

  • 아군이 파라 선택

"파라, 작전 개시!"

  • 본인/적군이 궁극기 사용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 아군이 궁극기 사용

"포화 개시!"

상호대사

영웅 상호작용

아나 파라
내가 널 엄호할게, 파리하. 그렇다면야, 전 무서울 게 없습니다.
파라 아나
어머니와 함께 싸울 날을 꿈꿔 왔습니다. 내가 꿈꿨던 건 오로지 네가 더 나은 삶을 사는 거란다.
어머니, 전 아직도 오버워치에 합류하고 싶습니다. 왜 반대하시는 겁니까. 네가 그런 삶을 사는 걸 바라지 않았어. 하지만 난 너의 결정을 지지한다.


파라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 님, 어렸을 적에 제 방에는 당신의 포스터가 걸려 있었습니다. 아! 기억나오. 그땐 내 머리가 꽤 멋졌지!


파라 맥크리
맥크리 님, 그 사격 솜씨는 누구한테 배우신 겁니까, 모리슨 사령관님? 레예스 님? 원래부터 소질은 있었어. 하지만, 최고한테선 더 배울 게 있더군. 너의 어머니.


메르시 파라
절 위해 하늘을 비워 주세요. 하늘에서 뵙겠습니다.
파라, 어머니께서 지금 당신의 모습을 본다면 자랑스럽게 여기실거에요. 뭐든 처음은 있는 법이죠.


솔저:76 파라
네 어머니가 널 자랑스러워하실 거다. 제 어머니를 잘 모르시나 봅니다.


윈스턴 파라
파라 씨, 당신의 어머니는 제... 아니, 우리 모두의 영웅이셨습니다. 저보다 당신이 제 어머니를 더 잘 아실 겁니다.


파라 토르비욘
토르비욘 님, 제 슈트 한번 보시죠. 최신 기종 마크 VI입니다. 흐흠. 점프 추진기, 충격 로켓 발사. 그래, 젠장. 잘 만들긴 했네.


파라 트레이서
정말 부럽습니다, 트레이서 님. 저는 어렸을 적부터 오버워치 요원이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아직 기회가 있을지 몰라. 앞일은 아무도 모르잖아?

맵 상호작용

여긴 제 고향입니다.

이곳에서 많은 전우를 잃었습니다.


이곳에서 복무하는 것이 제 꿈이었습니다.


라인하르트 님의 무용담을 듣고 나서 언제나 이 곳에 오고 싶었습니다.

기타

  • 나노 강화제 투여

날 멈출 순 없다. / 시스템 최대 출력!

캐릭터 특징

복장

인게임 : 랩토라 마크 VI

파라 1.jpg

파라 2.jpg


아웃게임 : 태양신 라

태양신라.png

이집트 신화의 태양신으로 알려져 있는 라는 매 혹은 독수리의 머리를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이를 반영해서인지 파라의 헬멧도 새의 머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무기

인게임 : 로켓 런처

파라 3.jpg

파라 4.jpg

  • 로켓 런처 (Rocket Launcher) (키 : 마우스 좌클릭,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파라 총.png -주 무기로 로켓을 발사하여 넓은 폭발 반경 내에 큰 피해를 줍니다.

아웃게임 : 유탄발사기(6G-30 & M32)

파라의 로켓 런처는 유탄발사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단, 대부분의 유탄발사기가 하나의 탄환만을 장전 가능한 단발식인데 반해 파라의 로켓 런처는 리볼버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단발식이 아닌 리볼버 구조를 택한 유탄발사기를 소개하기로 한다.


1. 6G-30

6g.png

러시아제 신형 리볼버식 유탄발사기,40mm VOG­25탄과 40mm VOG­25P탄을 사용하며 최대 중량은 6kg,현재 러시아군에서 사용중이다.


2. M32

M32.jpg

M32 MSGL은 밀코어 USA 사가 모기업인 밀코어 사의 MGL Mk.1L을 기반으로 개발한[2] 리볼버식 유탄발사기이다.

방아쇠를 당기는 힘으로 공이를 후퇴시키는 것과 동시에, 무거운 실린더를 별도의 태엽(Clockwork-type spring)으로 회전시키는 구조다.

재장전을 할 때마다 실린더를 매번 돌려주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뒤따르기도 한다.


M32 MSGL
길이 : 648mm
총열 길이 : 203mm
무게 : 7.0kg
구경 : 40mm
작동 방식 : 반자동격발, 더블액션
장탄수 : 6발
제조국 : 미국

스킬

  • 호버 추진기 (Hover) (키: space bar & 우 클릭, 지속시간 : 2초)
 호버.png -랩토라 마크 VI의 후방 추진기로 약간 하늘로 떠오릅니다.
  • 점프 추진기 (Jump Jet) (키: shift,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점프 추진기.png -슈트의 추진기를 이용해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 충격탄 (Concussive Blast) (키: 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충격탄.png -손목에서 로켓을 발사합니다. 로켓에 적중당한 적은 뒤로 밀쳐집니다.  
  • 포화 (Barrage) (키:Q)
 포화.png -초소형 로켓을 연속으로 발사하여 적들을 공격합니다.

캐릭터 비교분석

외형적 유사성 : 아이언맨

아이언맨.jpg

온 몸을 감싸는 전투 슈트를 착용하며, 비행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스킬적 유사성 : 전투순양함

순양함.jpg

전투순양함은 테란의 고급 공중 유닛이다. 보통 Yamato포의 이미지로 많이 알려져있다.

베타 시절 삭제되고, 캠페인 전용으로 추가된 전투순양함 고유 기술로 '미사일 포'가 있는데 기술 시전 시 다수의 미사일을 흩뿌려 일정 범위 안의 공중 유닛을 타격할 수 있다.

작은 미사일을 무수히 쏟아낸다는 점에서는 파라의 궁극기, 포화와도 상당히 닮아 있다.

파라 - 포화 : 넓은 범위, 강력한 총 데미지


전투 순양함 - 미사일 포 : 넓은 범위, 낮은 데미지


전투 순양함 - Yamato 포 : 단일 개체, 강력한 데미지


파라의 스킬 외형은 미사일 포와 닮았지만, 실재 게임 내에서의 능력이나 위치 등은 Yamato 포와 유사한 편이다.

네트워크 그래프

관련항목

노드 관계 노드
이집트(오버워치) ~는 ~의 출생지다 파라
파라 ~는 ~의 팬이다 라인하르트
파라 ~는 ~의 딸이다 아나
파라 ~는 ~와 적대관계이다 위도우메이커
파라 ~는 ~의 영향을 받았다 우제트
파라 ~는 ~에서 활동했다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잡썰

파라아나.jpg

다른 영웅들과의 상호 대사에서 유독 어머니에 대해 언급받는 게 많은데, 그때마다 대부분 그녀에 대해 못마땅해 하는 반응의 대사를 한다.

이 때문에 사실 아나가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이라던가, 파라와 아나의 사이가 굉장히 나쁘다던가, 흑막이라는 얘기가 많이 돌았는데, 아나가 파라가 군인의 길이 아닌 다른 길을 원했었다는 게 밝혀지면서 현재는 부정적인 반응보단 모녀 사이에서 생긴 갈등이었다고 생각되고 있다.

솔저:76메르시와의 대화에서는 자신이 군인이 되기를 반대했던 어머니가 자신의 뒤를 따르기를 바랐다거나 그 모습을 대견해 할 거라는 말에 그럴 리 없다, 혹은 저희 어머니가 정말 그러셨냐며 의아해하는 것에 가깝고 윈스턴과의 대화에서는 어머니와 더욱 많은 시간을 일해왔던 당신이 아마 저희 어머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것이라고 말한 정도.

실제로 두 모녀 사이의 대화를 들어보면 아나가 파라가 군인이 되지 않기를 원해 일어나는 갈등을 제외하면 파라가 어머니를 굉장히 믿으며 존경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여

국가별로 바라본 오버워치

Class

클래스 노드
국가 미국, 멕시코, 브라질, 네팔, 인도, 일본, 중국, 한국, 나이지리아, 이집트, 호주, 독일,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
네팔, 하나무라, 도라도, 눔바니, 일리오스,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리장타워, 왕의 길, 할리우드, 감시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아이헨발데
캐릭터 겐지, 맥크리, 파라, 리퍼 , 솔저:76, 솜브라, 트레이서, 바스티온, 한조, 정크랫, 메이,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윈스턴, 자리야, 아나, 루시우, 메르시, 시메트라, 젠야타
문화 한국의 프로게이머, 일본의 닌자, 아시아의 용, 일본의 궁도,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의 야시장, 중국의 정원, 영국의 음식, 영국의 셜록홈즈, 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의 로봇산업, 게르만족 혈통, 삼바축구, 독일연방군, 네팔의 수도사들, 호주의 쓰레기들, 브라질의 빈민가, 해킹, 프랑스 속 암살, 서부의 총잡이들, 스위스의 의료산업, 미국의 전쟁영웅, 전쟁 고아, UN세계평화기구, 스웨덴의 제조기술, 옴닉사태, 오리사 전승, 우제트, 인도의 전통춤, 젬베

Relation

관계어 노드
~는 ~가 활동했던 곳이다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옴닉사태, 왕의 길(오버워치/맵)트레이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자리야

~는 ~로 유명하다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로봇산업,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러시아(오버워치)러시아의 우주여행, 브라질(오버워치)삼바축구, 브라질(오버워치)브라질의 빈민가, 이집트(오버워치)이집트 신화, 일본(오버워치)일본의 닌자,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일본(오버워치)일본의 궁도, 일본(오버워치)아시아의 용, 중국(오버워치)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야시장, 중국(오버워치)중국의 정원, 호주(오버워치)호주의 쓰레기들, 미국(오버워치)서부의 총잡이들, 미국(오버워치)미국의 전쟁영웅, 미국(오버워치)UN세계평화기구,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음식, 영국(오버워치)영국의 셜록홈즈

~는 ~에 있다

66번 국도(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오버워치),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독일(오버워치),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러시아(오버워치), 할리우드(오버워치/맵)미국(오버워치),

~는 ~에서 활동했다

겐지네팔(오버워치/맵), 라인하르트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로드호그왕의 길(오버워치/맵), 맥크리66번 국도(오버워치/맵), 자리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정크랫왕의 길(오버워치/맵), 트레이서왕의 길(오버워치/맵), 파라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한조하나무라(오버워치/맵) 솜브라도라도(오버워치/맵) 솔저:76도라도(오버워치/맵)

~는 ~와 관련이 있다

리퍼옴닉사태, 리퍼맥크리, 솔저:76옴닉사태, 솜브라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솜브라자리야, 한국(오버워치)한국의 프로게이머,

~는 ~와 우호관계이다

겐지메르시, 라인하르트토르비욘, 라인하르트메르시, 로드호그정크랫, 루시우트레이서, 메이자리야, 메이메르시, 아나라인하르트, 오리사바스티온, 오리사라인하르트, 윈스턴트레이서, 자리야솜브라, 자리야메이, 정크랫로드호그, 트레이서윈스턴, 트레이서젠야타, 솔저:76아나, 리퍼위도우메이커

~는 ~와 적대관계이다

D.Va솜브라, 라인하르트리퍼, 루시우시메트라, 리퍼솔저:76, 리퍼솜브라 맥크리리퍼, 맥크리위도우메이커, 맥크리솜브라, 메이정크랫, 솔저:76리퍼, 아나위도우메이커, 윈스턴리퍼, 윈스턴위도우메이커, 자리야솜브라, 자리야겐지, 자리야바스티온, 자리야젠야타, 정크랫젠야타, 정크랫바스티온, 정크랫메이, 트레이서위도우메이커, 파라위도우메이커, 솜브라자리야, 솜브라리퍼

~는 ~와 형제관계이다

겐지한조, 한조겐지

~는 ~의 영향을 받았다

겐지일본의 닌자, 겐지아시아의 용, 라인하르트옴닉사태, 라인하르트게르만족 혈통, 라인하르트독일연방군, 메이중국의 하얼빈 빙등제, 오리사오리사 전승, 오리사젬베, 윈스턴러시아의 우주여행, 자리야옴닉사태, 자리야러시아의 로봇산업, 파라이집트 신화, 한조일본의 궁도, 한조아시아의 용, 솔저:76UN세계평화기구, 솔저:76옴닉사태, 리퍼UN세계평화기구, 리퍼옴닉사태, 솜브라해킹, 솜브라전쟁 고아

~는 ~의 출생지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오리사, 러시아(오버워치)자리야, 러시아(오버워치)윈스턴, 미국(오버워치)맥크리, 브라질(오버워치)루시우, 이집트(오버워치)아나, 이집트(오버워치)파라, 호주(오버워치)정크랫, 호주(오버워치)로드호그, 영국(오버워치)트레이서, 일본(오버워치)겐지, 일본(오버워치)한조, 중국(오버워치)메이, 한국(오버워치)D.Va, 미국(오버워치)리퍼, 미국(오버워치)솔저:76, 멕시코(오버워치)솜브라

~는 ~의 팬이다

D.Va루시우, 루시우D.Va, 오리사루시우, 파라라인하르트

~는 ~의 스승이다

리퍼맥크리

~는 ~의 제자이다

겐지젠야타, 맥크리리퍼

~에는 ~가 있다

나이지리아(오버워치)눔바니(오버워치/맵), 독일(오버워치)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 러시아(오버워치)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 영국(오버워치)왕의 길(오버워치/맵), 이집트(오버워치)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일본(오버워치)하나무라(오버워치/맵), 중국(오버워치)리장타워(오버워치/맵)

~에는 ~가 존재한다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야시장, 리장타워(오버워치/맵)중국의 정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오버워치/맵)러시아의 로봇산업, 아누비스 신전(오버워치/맵)이집트 신화, 아이헨발데(오버워치/맵)게르만족 혈통,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음식, 왕의 길(오버워치/맵)영국의 셜록홈즈

~는 ~의 일원이다 맥크리오버워치
~는 ~의 딸이다 파라아나
~는 ~의 어머니다 아나파라
~는 ~의 사인을 받고 싶어한다 라인하르트D.Va
~는 ~와 자주 힘을 겨룬다

라인하르트자리야, 자리야라인하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