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페이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소개==
 
==소개==
 
카시오페이아는 에티오피아의 왕비였다. [[안드로메다]] 공주의 어머니이다.
 
카시오페이아는 에티오피아의 왕비였다. [[안드로메다]] 공주의 어머니이다.
카시오페이아 왕비는 바다의 여신 [[네레이데스]] 자매보다 자기가 더 예쁘다고 뽐냈다. 이에 진노한 [[네레이데스]]가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게 저 오만한 인간들을 벌주도록 요청한 것이다. 이에 [[포세이돈]]은 그 벌로 에티오피아에 홍수를 일으키고 전염병이 돌게 했으며,태고적 바다의 여신이며 괴물인 [[케토]]를 보냈다고 한다.
+
카시오페이아 왕비는 바다의 여신 [[네레이드]] 자매보다 자기가 더 예쁘다고 뽐냈다. 이에 진노한 [[네레이드]]가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게 저 오만한 인간들을 벌주도록 요청한 것이다. 이에 [[포세이돈]]은 그 벌로 에티오피아에 홍수를 일으키고 전염병이 돌게 했으며,태고적 바다의 여신이며 괴물인 [[케토]]를 보냈다고 한다.
  
 
==사진==
 
==사진==
 
[[파일:Mignard-Andromeda_and_Perseus.jpg]]
 
[[파일:Mignard-Andromeda_and_Perseus.jpg]]
 +
 +
 +
==문서==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98129&cid=58143&categoryId=58143| 지식백과]]

2017년 6월 12일 (월) 19:24 판

소개

카시오페이아는 에티오피아의 왕비였다. 안드로메다 공주의 어머니이다. 카시오페이아 왕비는 바다의 여신 네레이드 자매보다 자기가 더 예쁘다고 뽐냈다. 이에 진노한 네레이드가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게 저 오만한 인간들을 벌주도록 요청한 것이다. 이에 포세이돈은 그 벌로 에티오피아에 홍수를 일으키고 전염병이 돌게 했으며,태고적 바다의 여신이며 괴물인 케토를 보냈다고 한다.

사진

Mignard-Andromeda and Perseus.jpg


문서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