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원"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여)
(클래스)
 
15번째 줄: 15번째 줄:
  
 
=='''클래스'''==
 
=='''클래스'''==
* 개인 아티스트
+
* [[개인 아티스트]]
  
 
=='''관련 문서'''==
 
=='''관련 문서'''==

2016년 6월 22일 (수) 21:48 기준 최신판


개관

정석원은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났고 1988년 대학 재학 당시 강변가요제에 '실험실'이라는 팀으로 참가하였으나 예선에서 떨어졌다. 그러나 역시 입상에 실패했던 신해철강변가요제를 계기로 같이 활동하게 되며, 그해 연말 신해철이 중·고교 친구들과 무한궤도를 결성,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라는 곡으로 대상을 수상한 이후 신해철은 '무한궤도'의 데뷔음반을 제작하게 됐으나 키보디스트 김재홍과 조현문이 유학과 학업을 이유로 탈퇴 선언을 하자 강변가요제에서의 빛나는 피아노 솔로를 눈여겨 봤던 신해철이 정석원에게 무한궤도 합류제의를 하고 결국 무한궤도의 3기 멤버로 참여하게 되었다.[1] 한편 탈퇴하려던 멤버들이 계획을 수정, 잔류해 결국 무한궤도의 데뷔앨범에는 정석원을 포함한 세 명의 건반주자가 참여했다. 앨범에는 정석원이 작곡, 편곡한 '거리에 서면'이 수록되기도 하였다.

정석원무한궤도의 멤버들 중 친했던 베이시스트 조형곤, 드러머 조현찬, 그리고 정석원의 친형이자 무한궤도의 객원 기타리스트로 활약했던 장호일과 함께 밴드 015B를 만들었다.

1996년, 015B 6집 The Sixth Sense을 발표 후 밴드활동을 전면 은퇴했고, 그 이후엔 프로듀서와 작곡가로서만 활동하고 있다.

클래스

관련 문서

이 문서 관계 관련 문서
정석원 은 ~의 멤버이다. 015B
정석원 은 ~에 참가하였다. 강변가요제
정석원 은 ~와 관계가 있다. 무한궤도
정석원 은 ~에게 영향을 주었다. 유희열[2]
정석원 은 ~와 같은 소속사이다. 윤종신

참고 자료

  1. 일부 매체에는 대학가요제 당시 멤버로 알려져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정보이다. 최초 결성 당시에는 신해철, 조현찬, 조현문, 김재홍, 양두현이었고 수상 당시에는 2기 신해철, 조형곤, 조현찬, 조현문, 김재홍이었다.
  2. 훗날 015B와 유사한 컨셉의 프로듀서 중심 그룹 토이를 성공시킨 유희열은 앨범의 곡 구성에 있어서는 정석원의 앨범 곡 구성과 컨셉에서 영향을 받았음을 인정했다.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