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스텔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8번째 줄: 18번째 줄:
  
 
== '''장면''' ==
 
== '''장면''' ==
<[[인터스텔라]]>의 주인공이 5차원 공간에서 책장너머 3차원 공간에 있는 딸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애쓰는 장면의 비주얼이 <[[스페이스 오딧세이 2001]]>의 한 장면을 생각나게 한다. <[[스페이스 오딧세이 2001]]>의 주인공이 우주선을 지키기 위해 조종사들을 살해하는 컴퓨터 시스템 할과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다. 할의 작동을 끊어버리기 위해서 마치 서가의 책들처럼 꽂혀있는 장치들을 빼버리는 장면이다. 이 두작품에서 큐브형태의 공간과 서가의 비주얼은 매우 흡사합니다.
+
<[[인터스텔라]]>의 주인공이 5차원 공간에서 책장너머 3차원 공간에 있는 딸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애쓰는 장면의 비주얼이 <[[2001스페이스 오딧세이]]>의 한 장면을 생각나게 한다. <[[2001스페이스 오딧세이]]>의 주인공이 우주선을 지키기 위해 조종사들을 살해하는 컴퓨터 시스템 할과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다. 할의 작동을 끊어버리기 위해서 마치 서가의 책들처럼 꽂혀있는 장치들을 빼버리는 장면이다. 이 두작품에서 큐브형태의 공간과 서가의 비주얼은 매우 흡사합니다.
  
[[파일: 믹막.jpg]]
+
[[파일: .jpg]]
  
<[[믹막 티르라리고 사람들]]>의 장면
+
<[[2001 스페디스 오딧세이]]>의 장면
  
[[파일: 빅슬립 12.jpg]]
+
[[파일: 서가.jpg]]
  
<[[빅슬립]]>의 장면
+
<[[인터스텔라]]>의 장면
  
  
 
==기여==
 
==기여==
 +
* [[하지원]] : 내용 작성
 
* [[안세영]] : 분류 추가
 
* [[안세영]] : 분류 추가
  
  
[[분류:영화 속 영화]] [[분류:안세영]] [[분류:작품]]
+
[[분류:영화 속 영화]] [[분류:하지원]] [[분류:안세영]] [[분류:작품]]

2017년 5월 29일 (월) 21:42 판

작품명

인터스텔라

믹막 티르.jpg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장르

SF

배우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줄거리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남은 자들에게는 이 곳을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임무가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장면

<인터스텔라>의 주인공이 5차원 공간에서 책장너머 3차원 공간에 있는 딸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애쓰는 장면의 비주얼이 <2001스페이스 오딧세이>의 한 장면을 생각나게 한다. <2001스페이스 오딧세이>의 주인공이 우주선을 지키기 위해 조종사들을 살해하는 컴퓨터 시스템 할과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다. 할의 작동을 끊어버리기 위해서 마치 서가의 책들처럼 꽂혀있는 장치들을 빼버리는 장면이다. 이 두작품에서 큐브형태의 공간과 서가의 비주얼은 매우 흡사합니다.

빨.jpg

<2001 스페디스 오딧세이>의 장면

서가.jpg

<인터스텔라>의 장면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