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

DH 교육용 위키
Jjjjkkkk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20일 (화) 16:03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작품

안데르센의 동화를 원작으로 월트 디즈니사에서 애니메이션화하면서 인기를 끈 인어공주를 물거품으로 변하며 슬프게 끝나는 원작과는 다르게 각색한 애니매이션을 바탕으로 만든 뮤지컬이다. 애니매이션 자체가 뮤지컬을 모티프로 하여 다양한 음악을 함께 제공하는데 특히 독특한 억양의 세바스찬이 부르는 'Under the sea'과 에이리얼이 왕자를 그리워하며 부르는 'part of the world'는 많은 뮤지션들이 각색해 부를 만큼 친숙하고 유명한 곡이다.


줄거리

에리얼은 바다의 왕 트리톤의 막내 인어공주로 바다 밖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철부지이다. 그녀는 사람들과의 접촉을 금지하는 아버지의 엄명을 무시하고 작곡가이자 고문관인 세바스찬과 친구 플라운더와 함께 에릭 왕자의 생일 파티가 열리는 선박을 구경하러 간다. 파티 중 에릭 왕자가 탄 선박은 갑자기 불어 닥친 폭풍에 난파당하고 왕자는 해일에 휩쓸리는데 에리얼은 왕자를 구출하고 무사히 깨어나길 바라며 그의 곁에서 노래를 부른다. 에리얼이 사랑에 빠져 바다 밖 세상을 구경하러 다닌다는 사실을 알게 된 트리톤은 돌아온 에리얼을 가두고, 사랑에 빠진 에리얼은 에릭왕자에게 가기위해 도망쳐 자신을 인간으로 만들어줄수 있다는 바다의 사악한 마법사, 우슬라를 찾아간다. 우슬라는 에리얼을 사흘간 사람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고 말하며, 그 대가로 에리얼의 목소리를 요구하면서 사람으로 변한 사흘 안에 왕자와 진정한 사랑의 키스를 하면 계속 사람으로 남을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물거품이 될 것이라는 조건을 들려준다. 에릭 왕자가 자신의 얼굴을 기억할 것이라 생각한 에리얼은 우슬라의 제안에 응하고 고대하던 사람이 되어 바다 밖으로 인간이 되어 가지만 에릭왕자는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다. 인어공주의 목소리를 빼앗은 뒤 바네사 공주로 둔갑해 에릭 왕자를 유혹하는 우슬라와 그녀의 꼬임에 넘어간 에릭 왕자는 결혼을 약속한다. 둘의 결혼식 날, 트리톤은 에리얼의 슬픈 소식을 전해 듣고 우슬라를 처치하고, 에릭은 자신을 구해준 여성이 에리얼이라는 것을 각성하고 결혼한다.

캐릭터

에리얼 : 바다왕국의 왕 트리톤의 막내딸로 명랑하고 쾌활한 인어공주 에리얼은 우연히 마주친 에릭 왕자를 짝사랑한다. 사랑에 빠진 에리얼은 에릭 왕자처럼 사람이 되고자 바다의 마법사 우슬라를 찾아가고, 사람이 되는 대가로 목소리를 빼앗긴다. 에릭왕자에게 자신이 그를 구한 여인임을 알리지만 말을 할수 없어

에릭왕자 : 자신의 생일날 선상에서 생일 파티를 즐기다 폭풍우에 휘말려 익사할 위기에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여성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다. 목소리를 잃은 에리얼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아름다운 목소리가 없는 것을 보고 자신을 구해준 여성을 찾는다. 에리얼의 목소리를 빼앗은 우슬라가 변신한 바네사 공주를 자신의 목숨을 구한 은인으로 착각하고 바네사 공주와 결혼하려 하지만 오해가 풀린 뒤 에리얼을 알아보고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


장르

판타지, 멜로

사운드트랙

01. Fathoms Below

02. Main Titles

03. Fanfare

04. Daughters Of Triton

05. Part Of Your World

06. Under The Sea

07. Part Of Your World (reprise)

08. Poor Unfortunate Souls

09. Les Poissons

10. Kiss The Girl

11. Fireworks

12. Jig

13. The Storm

14. Destruction Of The Grotto

15. Flotsam And Jetsam

16. Tour Of The Kingdom

17. Bedtime

18. Wedding Announcement

19. Eric To The Rescue

20. Happy Ending

극장

2006년 브로드웨이 룬트폰타네 극장 초연


기여

  • 지예진 : 최초 내용 작성, 분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