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전통춤

DH 교육용 위키
Over1596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8일 (일) 21:44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도의 전통춤

인게임 : 시메트라

시메트라인도전통춤.gif

시메트라의 현란한 손동작은 인도 전통춤들에서 모티프를 따왔다고 한다

아웃게임 : 인도의 전통춤

인도전통춤.jpg

인도의 춤은 상징적인 기립자세와 좌선형태, 그리고 팔의 위치와 손의 포즈를 발전시켰다. 그리고 "뿌라나"(기공법)와 "요가"는 무희들을 생명력으로 충전시켜서 몸의 각 부위를 뱀처럼 구부릴 수 있도록 유연하게 해주며, 그 속에서 탄트리적인 리듬이 깊이 스며들게 한다. 신적인 것에 대한 이야기와 이러한 신에 대한 섬세한 표현은 육체언어와 표정놀이를 통해서 구체화된다. 그리고 인도의 예술에는 사람의 아홉가지의 기본정서 즉, 사랑, 유머, 동정, 영웅심, 놀람, 고요, 두려움, 구토, 야성미에 대한 표현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것들이 여러 단계에서 서로 교차되는 정서운동을 취하고 있다. 그리고 각각의 기본정서에는 두가지의 대극적 요소, 즉 결합과 분리가 있다.

몸의 자세는 어떤 신이 처해 있는 기분과 하는 역할을 잘 보여주고 있다. 자세에는 다양한 서 있는 자세에서부터 상이한 춤의 변형과 앉아 있는 자세나 누워있는 자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다. 아싸나(Asana)와 삐타(pitha)는 다양한 좌대와 버팀대를 뜻하기도 하는데 이것으로는 연화좌대, 용상, 사자좌, 거북좌대, 해수좌대등이 있다.


여러 가지 무곡 형식들중에 Bharatanatyam, Chakiarkoothu Kathak, Kathakali, Krishnanattam, Kuchipudi, Manipuri, Mohiniattam, Odissi, Ottanthullal들이 있다.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