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자

DH 교육용 위키
Ku조은아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9일 (목) 17:42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미자.jpeg

인물정보

1982년 문화방송MBC 공채 8기 여자 성우. 동기는[이선주, 박영희, 신성호,윤소라 등이다. [1958년 9월 6일생이다.

이선주, 이선호, 박영남처럼 대한민국 소년 연기를 대표하는 성우다.' 정통적인 착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소년, 순진하거나 심약한 소년, 열혈 소년(대표적으로 드래곤볼 Z 비디오판 손오반, 시크한 소년(대표적으로 다다다의 사이온지 카나타)처럼 소년이란 소년은 전부 수월하게 연기한다. 게다가 청년 연기도 나름대로 능숙한데, 비디오판 드래곤볼 드래곤볼/마인 부우 편에서 나오는 청년 손오반(투니버스판에서는 김장, 다다다의 마지막화에서 청년으로 성장한 민우주도 위화감없이 연기했다. 은하철도 999의 철이,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장 로크 라르티그같은 소년 캐릭터로 이름을 알렸지만, 외화에서는 성인 여성도 연기한다. 아따맘마에서는 엄마를 연기해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성인 여성이나 여왕님같은 캐릭터를 연기할 때 서혜정과 목소리가 유사할 때가 있다. 드물긴 하지만 타이니 툰의 엘마이라 더프(국내판 이름 새미), 진월담 월희의 히스이나 스피드왕 번개의 하주빈 같은 소녀를 연기했다. 다만 히스이는 미스 캐스팅의 느낌이 날 정도로 목소리 나이가 너무 들어서 좀 그렇기는 하다.

또한 아따맘마의 엄마에서도 담당 PD가 잘어울릴것 같아 캐스팅을 했는데 소년 연기 본좌였던 이미자가 아줌마 연기로 팬들에게 좋은 의미로 경악하게 만들었다.

발성이 엄청나게 강력한 성우다. 녹음할 때 남자 성우랑 마이크를 같이 쓰는 사람이며, MBC 성우 동기인 이선주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대부분 남자와 여자는 발성 수준이 달라서 마이크를 따로 쓴다. 마이크를 같이 쓸 정도면, 남자 뺨치게 발성이 세다. 그만큼 목소리 자체가 무척 강렬한 성우다. 함성을 지르는 연기는, 웬만한 남자 성우들을 가볍게 능가한다. 그 덕분인지 다!다!다!의 우주 같은 경우는 후에 여자 성우가 더빙했다는 사실을 알고 벙찐 여성팬들이 꽤 많은 듯. 노자와 마사코와 겹치는 배역이 제법 있다.

2015년에 설렁탕집을 개업하였다.[* 정확히는 해당 가게를 양도받으셨다.종업원은 후배 서원석이다. DC 성우 갤러리와 같은 커뮤니티에서 해당 가게를 방문후 싸인을 받아 인증하는 글이 보이고 있다. 팬이라면 설렁탕도 먹을겸 --성지순례--싸인도 받으러 가 보는것은 어떨까.--물론 폐는 끼치지 않도록 하자. 괜한 민폐를 끼쳤다간 그 설렁탕을 입이 아니라 코로...... 읍읍!--

아따맘마를 통해 아들로 만났던 후배 성우 홍범기를 친아들처럼 아낀다고 한다.

같은 직속선배 이인성같이 겹치는 역 상당히 많다.(★)

주요 출연작

애니메이션

극장용 애니메이션

영화

외화

게임

방송

라디오

외화

홈쇼핑

  • 해피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