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컴퍼니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즈니컴퍼니.jpg

소개



월트 디즈니 컴퍼니월트 디즈니의 이름을 딴 미국의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며, 시간이 지날수록 문화산업이 발전해가는 요즘 사회에서 특히 그 명성이 높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그룹이기도 하다.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출발해 현재는 굴지의 문화 총괄 기업이 되었다. 많은 사람이 편하게 디즈니라고 줄여 부른다. 미키 마우스, 도널드 덕, 곰돌이 푸, 엘사 같은 유명 캐릭터들을 만들어내고,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제작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으로 지명도가 어마어마하다.


한국에서의 배급은 2006년까지는 브에나비스타 코리아라는 직배사에서 디즈니 영화를 배급하였으나 이후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의 직배사 '한국 소니 픽쳐스 릴리징'과 '브에나비스타 코리아'가 합쳐진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가 담당했다. 이 회사는 디즈니와 소니가 제작한 영화의 수입/배급을 맡았고, 그 뒤에도 영화 부문과 별개로 운영되었던 월트 디즈니 컴패니 코리아는 디즈니 채널, 디즈니 주니어의 TV 채널 운영과 마케팅 라이센스에만 전념하게 되었다. 그러나 2014년 11월 이후로 소니가 구조조정에 들어가면서 유니버설 픽처스 코리아에 배급권을 넘겨 자연스럽게 월트 디즈니 코리아와 분리를 마쳤기 때문에 7년만에 다시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독자적으로 배급을 담당한다. DVD, 블루레이 같은 2차미디어는 직배사를 철수하면서 KD미디어가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본사와 주요 제작 시설은 캘리포니아 주 버뱅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위치하고 있다. 1991년 5월 6일부터 다우 존스 산업평균지수에 포함되었고 마블 엔터테인먼트, 루카스 필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 월트 디즈니 픽처스, 터치스톤 픽처스, 헐리우드 픽처스, 미라맥스, 디멘션 필름스 등의 영화 제작 및 배급 사업과 디즈니 채널, ABC, ESPN, 디즈니 주니어에서 방송된 프로그램을 제작 및 송출하는 방송 사업, 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사업 등을 소유, 운영하고 있다.


기업 개요도

부자데스.jpg



관계

주어 관계 목적어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에 의해 설립되었다 월트 디즈니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을 포함한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을 포함한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의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애니메이션
월트 디즈니 컴퍼니 는 ~와 관련이 있다 스튜디오 지브리

기여

최주현 처음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