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명: 이웃집 아이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가운데 가운데 ==프로그램 정보==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 톰 워버튼(...)
 
65번째 줄: 65번째 줄:
 
*[[이미자]] (2호 역)
 
*[[이미자]] (2호 역)
 
*[[은정]] (3호 역)
 
*[[은정]] (3호 역)
*[[안현서] (4호 역)
+
*[[안현서]] (4호 역)
 
*[[윤미나]] (5호 역)
 
*[[윤미나]] (5호 역)
  

2016년 6월 18일 (토) 15:30 판

암호명.png


이웃집.jpg


프로그램 정보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 톰 워버튼(Tom Warburton)이 감독을 맡았다. 아이들이 어른들의 지배를 막기 위해 싸우는 내용을 그렸다는 점이 독특하고, 인기를 끌었는데 이 애니메이션 또한 어른들이 만들었다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는 농담도 있었다.


줄거리

어린아이들만 들어갈 수 있는 비밀 조직 KND(Kids Next Door/이웃집 아이들)에 소속된 어린아이들이 슈퍼 악당 어른들과 청소년, 그리고 어른들의 편을 드는 다른 어린아이와 맞서 싸운다는 내용이다. 철저하게 어린이의 시점이라 어린이가 싫어하는 학교, 아스파라거스, 이 닦기, 잔소리하는 어른은 적이고 과자, 어린이 인형, 나무집은 좋은 쪽이다. 조직의 설립 이유는 어른들이 어린이들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는 것. 국제적인 조직이라서 전세계에 지부와 조직원들이 존재하며, 본부는 달에 있다. 조직원들은 대략 다섯 살(만3~4세)쯤에 뽑혀서 일 년간 북극 지부에서 훈련을 받고 지부에 배속된다. 법적 나이로상 만 13세가 되면 청소년으로 취급되어서 지부에서 기억이 지워진 뒤 쫒겨난다. 이 때문에 기억 삭제 절차를 밟지 않고 미리 배신을 하는 조직원도 있다. 에피소드에서 주로 나오는 주인공들은 V 구역에 배속되어 있는 다섯 명.


주요등장인물

1호.jpg

  • 1호, 나이젤 우노 (Nigel Uno)

팀의 리더. 민머리에 선글라스를 낀 새하얀 피부의 영국계 백인. 리더답게 가장 똑똑하고 행동력이 있지만 결국에는 어린이라는 한계를 가끔 보인다. 대표 색깔은 빨간색. 신고 다니는 신발은 로켓 추진으로 날게 해준다. 1이라는 이름값답게 신체 능력이 좋고 두뇌 회전이 빠르다. 어떤 때는 혼자서 임무를 깔끔하게 소화하기도 한다. 5호가 더 리더 같다는 평이 있고, 작중에서도 그렇게 묘사되곤 한다.


2호.jpg

  • 2호, 호가스 페니휘슬 길리간 2세 (Hogarth Pennywhistle Gilligan Jr.)

궁극의 공돌이. 미국계, 둥글둥글한 외모에 고글을 쓴 Nerd 캐릭터. 다들 눈을 제대로 드러내는 후반에서도 고글 뒤의 맨눈은 도통 드러내지 않는다. 애들답지 않은 진지함이 도를 넘어선 1호나 남자다운 것만 좋아하는 4호와는 달리 작은 것에도 흥미를 갖고 좋아하는 어린이다운 성격을 지녔다.


3GH.jpg

  • 3호, 쿠키 산반 (Kuki Sanban, 三番クキ)

무지개 원숭이 오타쿠에 천연 속성을 가진 일본계 캐릭터다. 대표 색깔은 초록색. V 구역 조직원 중에서 가장 소녀다우며, 어린이용 캐릭터 인형인 무지개 원숭이를 지나치게 아껴 항상 자기 방을 관련 상품들로 채워놓는다. 그밖에도 그 나이대 여자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을 좋아한다.


4호.jpg

  • 4호, 왈라비 비틀즈 (Wallabee "Wally" Beetles)

호주 출신 금발 소년. 대표 색깔은 주황색. 작은 키에 비해 다혈질에 남성적인 것을 좋아한다. 그만큼 성격이 호전적이고 사고가 단순하다보니 판단력을 잃으면 통제 불능이 되며 이로 인해 팀에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전투능력이 매우 뛰어나 5호와 함께 주로 공격을 담당한다.


5GH.jpg

  • 5호, 애비게일 링컨 (Abigail Lincoln)

여자지만 남성스런 말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인 프랑스계와 흑인의 혼혈아. 말버릇 중 하나는 "5호는..."을 문장 앞에 붙이는 것이다. 대표 색깔은 남색. 본명은 애비게일 링컨이지만 '애비'라는 애칭으로 자주 불린다. 부사령관으로 지적이며 1호만큼 행동력이 있고, 아이 같은 부대원들 사이에서 판단력이 가장 높다. 전투능력도 뛰어나다. 일례로 단신으로 청소년 함대에 침투하여 그를 궤멸시킨 전적이 있다. 스승이 전직 이웃집아이들 최고의 전투원이자 5호의 언니인 크리 링컨이니만큼, 섹터 V 최강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는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 1호가 없으면 자연히 5호가 지휘 역할을 맡지만, 한 에피소드에서 리지가 1호의 명령으로 자신이 임시 리더가 되었다고 거짓말을 했을 때 "1호의 명령이라면." 이라며 리지의 지휘에 군말없이 따르는 모습으로 충성스런 부하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사실상 진 히어로인이다.


성우

특징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제작되었으며, 한동안 카툰 네트워크를 먹여 살렸었다.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등 패러디를 많이 하는 편이고 감독이 일본을 좋아해서 일본풍 에피소드도 존재한다.

원래는 에피소드나 어떤 발명품마다 세로드립으로 오묘하고 터무니 없으며 말도 안되게 이름을 붙이는 것이 또 하나의 볼거리였다. 가령 B.O.T.T.L.E.C.A.P.은 Big Old Totally Tremendous Launcher Emits Cola And Pop처럼. 그러나 중앙일보의 Cartoon Network Korea가 생기고 그 부분을 대충 메워 비판을 받았다.

1호와 2호의 성우가 같았던 원작과 달리 국내 방영에선 5명 모두 다른 성우를 쓰고 꽤나 이름 있는 성우를 어느 정도 기용하긴 했지만, 세로 드립을 살리지 못했고 중복 캐스팅이 심한 편이었다.

평행 세계를 다룬 에피소드(Operation P.O.O.L.)에서는 DNK(Destructively Nefarious Kids)라는 조직으로 등장한다. 정 반대의 세계이기 때문에 놀고 먹는 어른들을 위해 어린이들이 일을 하고 돈을 벌면서 어른들에게 용돈을 주고 DNK가 다른 어린이들을 무력통치하는 세상. DNK의 무기는 전부 진짜 무기이며, 형벌 대신으로 서로 죽을 때까지 싸우도록 시킨다.


주제가

참조

나무백과

카툰 네트워크


관계

주어 관계 목적어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애니메이션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카툰 네트워크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와 같은 곳에서 제작되었다 덱스터의 실험실, [[파워퍼프걸]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서 방영되었다 카툰 네트워크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 속한다 가족만화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 속한다 코미디만화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 속한다 일상만화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 속한다 액션만화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에 속한다 미스터리만화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은 ~으로 방영되었다 2000년대 애니메이션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