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마 1/2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묘오이익처어언.jpg



프로그램 정보

《란마 ½》(란마 이분의 일, らんま½)는 다카하시 루미코가 창작한 만화이다. 1987년부터 1996년까지 쇼가쿠칸의 소년만화 잡지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되었고, 단행본 38권으로 완결되었다. 2002년부터 2003년까지 신장판이 출판되었다.

란마는 TV 애니메이션으로 161화까지 방영되는데 란마 TV판 애니메이션 1기(1989.4.15~1989.9.16)는 18화이고 2기는 열투편(1989.10.20~1992.9.25)이라는 부제가 붙었으며 열투편은 총 143화이다. 란마 TV판 애니메이션은 총 7개의 OP곡과 9개의 ED곡이 있다.

만화 판매량은 도합 5,000만 부 이상으로 타카하시 루미코 작품 중 가장 많이 팔렸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줄거리

찬물을 뒤집어 쓰면 여자가 되는 고등학생 격투가 사오토메 란마(남궁란마)와 약혼자 텐도 아카네(주세나)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해 사건을 일으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작품의 내용


주요 등장인물

란마.jpg

  • 사오토메 란마 (남궁 란마)


란마 1/2의 주인공. 사오토메 겐마의 외동아들이자, 무차별격투 사오토메류의 2대 계승자.

아버지인 사오토메 겐마와 수행을 다니면서 무술 수업을 하던 중, 중국의 유명한 수행장 주천향에서 저주받은 샘 낭익천에 빠져서 찬물을 뒤집어쓰면 여자로 변해버리는 체질이 되었다. 여자가 된 모습을 여자 란마라고 한다.


아카네.jpg

세나.png


  • 텐도 아카네 (주세나)


텐도 소운의 딸이며, 무차별격투 텐도류의 2대 계승자. 텐도가의 3녀이자, 막내딸. 나이는 16세.

어릴 적, 아버지인 텐도 소운과 사오토메 란마의 아버지 사오토메 겐마의 무책임한 약혼 약속으로 인해, 얼떨결에 사오토메 란마의 약혼녀가 되어 버렸다.


료가.jpg

  • 히비키 료가 (제갈 요가)

남자 란마의 절친이자 라이벌. 세나를 좋아하면서 여자 란마를 좋아하는 것도 같다. 가끔 미니 흑돼지로 변하는데 이를 P짱이라 부른다.


샴푸.jpg


  • 샴푸

중국의 여걸족 출신으로 란마가 중국에 있을 때 한번 싸웠던 적이 있는데 복수를 하러 찾아온다. 싸울 당시에는 여자 란마였는데 남자 란마였을 때는 청혼을 받은 적이 있어서 일이 꼬여버린다.


성우


특징

한국에서도 연재가 되었었는데 선정성과 폭력성 문제로 연재가 중단됬었다. 연재 재개 이전까지는 고유명사 등이 한국식 명칭으로 바뀌어 나왔으며, 2002년의 완전판에서는 원명칭으로 발행되었다. 비디오와 투니버스애니메이션에서는 전자의 명칭을 따르고 있다.

실사판으로도 제작된 바 있었다. 애니메이션을 재 리메이크한다는 소문이 무성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었다.

특유의 몽글몽글하고 말랑말랑, 쫀득쫀득해보이는 그림체 때문에 인기가 많다. 최근에 OVA판이 새로 나왔었는데 전혀 다른 퀄리티의 작화 때문에 원성을 샀다.

주제가

오프닝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노래


엔딩

한국판 엔딩은 없는 것 같다.


참조

위키백과

나무위키


관계

주어 관계 목적어
란마 1/2 은 ~이다 애니메이션
란마 1/2 은 ~에서 방영되었다 투니버스
란마 1/2 은 ~에서 제작되었다 스튜디오 딘
란마 1/2 은 ~와 같은 곳에서 제작되었다 달빛천사, 후르츠 바스켓
란마 1/2 과 ~는 감독이 같다 도라에몽, 닌자보이 란타로
란마 1/2 은 ~에 속한다 로맨스만화
란마 1/2 은 ~에 속한다 코미디만화
란마 1/2 은 ~에 속한다 액션만화
란마 1/2 은 ~으로 방영되었다 1990년대 이전 애니메이션, 1990년대 애니메이션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