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연방군

DH 교육용 위키
Whdkdy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7년 6월 17일 (토) 16:33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독일연방군(Bundeswehr)

독일의 군대, 영국, 프랑스와 함께 전통적인 유럽의 강군이자 냉전시기 나토군의 최선봉 주력부대였으나 현재 군축으로 평범한 군대로 전락했으며 특유의 역사성 때문에 과거의 영광을 잃은 군대기도 하다. 제2차 세계대전에서 보인 우수한 과학기술과 전술 덕분에 이를 좋아하는 밀덕후들도 많다. 물론 엇나가서 절대로 나치까지 옹호하지는 말자. 그만큼 현대 독일군과 나치 독일은 구분하고 독일의 장비와 무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나치로 오해하지 말자.

인게임 : 라인하르트 독일군(Bundeswehr)스킨

독일군하르트.jpg 독일로고.png

  • 라인하르트 독일군(Bundeswehr)스킨과 독일 연방공화국의 국장
젊은 시절, 라인하르트 빌헬름은 명예와 영광을 추구하며 독일군에서 복무했다.

갑옷의 외형은 똑같지만 군용 위장무늬 도색으로 변경된다. 가슴팍에는 독일을 상징하는 수리 문장이 새겨지며, 로켓 해머도 마찬가지로 위장무늬가 도색된다.

라인하르트가 입고 있는 크루세이더 갑주가 독일이 옴닉에게 대항하기 위해 만든 물건이라는 설정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군용 위장무늬가 나름 멋있다는 평이 많다. 독일군 스킨이다 보니 위장무늬는 BDU보다는 Water에 가깝다.

아웃게임 : 독일연방군(Bundeswehr)

독일군.jpg


독일연방공화국의 군대를 통칭하는 Bundeswehr(분데스베어)는 연방군으로 번역된다(직역하면 연방방위군).

비독일어권 지역에서도 독일 연방군은 Bundeswehr라고 표기하고 있다. 참고로 역사적으로 근현대 독일 군대의 명칭에는 Wehr(국방군, 방위군)가 많이 붙어 있는데, 바이마르 공화국 당시의 군대는 Reichswehr(라이히스베어: 국가방위군), 나치 독일 당시의 군대는 Wehrmacht(베어마흐트: 국방군)이었다.

중국에서는 독일 국방군과 독일 연방군의 호칭이 서로 비슷하다.

독일 국방군은 그대로 "더궈궈팡쥔"(德国国防军, 덕국국방군)이지만 독일 연방군에는 联邦(연방)을 붙여 "더궈롄방궈팡쥔"(德国联邦国防军, 덕국연방국방군)이라 하여 联邦이 들어가느냐 안들어가느냐에서 나치 독일군인지 현대 독일 연방군인지 구분된다.

사실 国防军은 국방군이 아닌 국군이란 뜻도 된다. 줄임말로는 그냥 "더쥔"(德军, 덕군)이라고 한다.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