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보이 란타로

DH 교육용 위키
Ku최주현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18일 (토) 14:59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닌타마.jpg



《닌자보이 란타로》, 원작명 《닌타마 란타로》 (忍玉乱太郎)는 아마코 소베의 코미디 닌자 만화 《낙제닌자 란타로》를 원작으로 한 일본TV 애니메이션이다.

2011년에는 미이케 다카시 감독을 통해 실사 영화로 제작되어 개봉됐다.


프로그램 정보

1993년 4월 10일 NHK 종합 텔레비전에서 방송을 시작했고 1994년 10월 3일부터 NHK 교육 텔레비전에서 방영하고 있다. 애니화의 이유는 일본의 작곡가 마카이노 코지의 아들이 낙제닌자 란타로의 팬이었기 때문이었다. 애니화에 즈음하여 원작의 낙제라는 단어가 심의상 맞지 않아 닌자의 알, 줄여서 닌타마로 수정되었다. 1996년 6월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영화 닌타마 란타로〉가 공개되었다.

2002년 4월 방영 개시된 10기부터는 CG에 의한 제작이 이루어짐으로서 화질이 한 층 깨끗해지고 주제가 담당 가수도 히카루겐지에서 Ya-Ya-yah로 바뀌고, 2003년 4월(제11기)에서는 마카이노 코우지 작곡의 음악이나 서브 타이틀도 새롭게 추가 되었다. 2007년 5월 4일 방송된 '닌타마 란타로 15주년 스페셜 도쿠타케 온천의 단'에서는 하이비전으로 제작되었지만 그 다음 주에는 다시 4:3의 원래 제작 방식으로 돌아왔다. 또, 2008년 4월(제16기)부터 하이비전으로 제작되어, OP 동영상과 서브 타이틀이 새롭게 바뀌었다.

〈닌타마 란타로의 교통 안전〉,〈닌타마 란타로의 지진 조심·불조심!〉,〈닌타마 란타로의 자전거 안전 교실〉,〈닌타마 란타로의 소방대〉,〈닌타마 란타로가 노력할 수밖에 없어〉 등 닌타마 란타로를 소재로 한 방재 애니메이션 이 다수 제작되고 있다.

한편 한국에서는 투니버스를 통해 '닌자보이 란타로'라는 명칭으로 2007년 9월 19일부터 방송이 시작되어 지속적으로 재방영되었으며, 2014년 5월 28일부터 "신 닌자보이 란타로"라는 이름으로 이어 방영되었다.


줄거리

3류 닌자 가문에서 태어난 주인공 이나데라 란타로가 일류 닌자가 되기 위해 인술학원에 들어간 뒤 겪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기본적으로 한 화에 한 이야기가 다 끝나는 옴니버스식 구성이며, 어린이 만화답게 교훈적인 에피소드가 많다.


주요등장인물

닌자학교 내의 선생님들과 1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학생들, 그 외 도쿠타케의 닌자들, 효고 수군, 그 외 주변 인물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특히 1학년 は(하)반의 이나데라 란타로, 셋츠노 키리마루, 후쿠토미 신베에 의해 주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편 모든 학년은 い반, ろ반, は반으로 나뉘며, 이 순서는 일본의 이로하 노래에 기인한다. 한국판에서는 1학년 は반을 1학년 1반이라 부르고, い반을 2반으로, ろ반을 3반으로 부른다.


1학년 하(は)반 성적은 나쁘지만, 출석률이 높고 구성원들의 우정도 끈끈하다. 반복된 보충학습으로 실전경험은 풍부하다. 교과담당인 도이 한스케가 출석을 부르면 어떤 곳에 있어도 곧바로 집합하지만, “시험을 보겠다”고 말하면 흩어진다.


란타로.jpg

  • 이나데라 란타로

본편의 주인공. 가문 대대로 유서깊은 닌자 집안 출신이지만 그다지 명성을 떨치지 못해, 일류닌자가 되기 위해 닌자학원에 입학하였다. 부친은 현역 닌자(농업이 부업이라 말하지만, 닌자 일을 하는 모습은 좀처럼 그려지지 않는다), 모친은 쿠노이치 닌자 출신.


키리마루.jpg

  • 셋츠노 키리마루

전쟁으로 고아가 되고 생활비를 위해 밤낮 아르바이트를 하는 불행한 신세. 그 때문인지 공짜를 좋아하고 돈을 굉장히 밝히는 성격이다. 멀리서 떨어지는 동전 소리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가혹한 성장 배경 때문인지 까칠한 성격이지만 일단 세상살이에 굉장히 능숙한 편. 갈 곳이 없어 방학 때는 도이 선생님의 집에서 같이 산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단조와 머리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검은 머플러를 두르고 있다.


신베.jpg

  • 후쿠토미 신베

태평하고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굉장한 대식가. 부잣집인 후쿠토미 가의 아들이며 민첩함을 길러주기 위한 아버지의 의향으로 닌자학원에 입학하였다. 느릿느릿하고(위급할 땐 굉장히 빠르다) 괴력의 소지자인 동시에 비염 기가 있어 콧물의 양이 엄청나다. 후각이 누구보다 좋아 닌자로서의 일면도 갖추고 있다. 종종 머리카락이 굉장히 딱딱해져 훌륭한 무기로 사용되기도 한다. 카메코라는 여동생이 있다.




ㅂㅂㄷ.jpg

선생님들은 란타로, 키리마루, 신베를 묶어 「란키리신」이라고 부른다.


성우


특징

줄여서 닌타마라고 부른다. 개그만화지만 의외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두터운 게 특징.

작품의 배경을 일본의 무로마치 시대 말기를 모티브로 했기 때문에 특성상 왜색이 짙은 에피소드가 많아서 방송되지 않은 것이 많고, 이름도 다수 변경되었다.

닌타마는 아직 햇병아리조차 되지 못한 닌자의 '알'(닌자노타마고)의 줄임말이다. 굳이 한국어로 옮기자면 견습닌자 란타로 정도,


애니와 원작의 캐릭터가 전혀 다른 경우도 있다. 없는 설정이 붙기도 하고 외형과 성격마저 다른 경우도 상당수. 이 경우에는 디자인이 원작과 유사하게 수정되는 경우도 가끔 있다. 노무라 선생과 2학년 노세 큐사쿠의 변화가 대표적. 4학년 타무라 미키에몬도 도중에 작화가 수정되었다.


주제가

오프닝



참조

http://www9.nhk.or.jp/anime/nintama/index.html%7C

관계

주어 관계 목적어
닌자보이 란타로 는 ~이다 애니메이션
닌자보이 란타로 는 ~에서 제작되었다 NHK
닌자보이 란타로 는 ~와 같은 곳에서 제작되었다 다!다!다!, 메이저, 카드캡터 사쿠라
닌자보이 란타로 는 ~와 감독이 같다 란마 1/2, 도라에몽
닌자보이 란타로 는 ~에서 방영되었다 투니버스
닌자보이 란타로 는 ~에 속한다 코미디만화
닌자보이 란타로 는 ~에 속한다 가족만화
닌자보이 란타로 는 ~에 속한다 1990년대 애니메이션, 2000년대 애니메이션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