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복"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각주== <references/> ==기여== * 김경현 : 최초 작성 분류:Hufs 2016-2 디지털문화지도의 이해 분류:응답하라 1994로 본 90년대 문화 분...)
 
1번째 줄: 1번째 줄:
 +
==개요==
 +
 +
 +
==내용==
 +
[[슬램덩크]]와 [[마이클조던]]이 몰고온 NBA 열풍은 거리 패션까지 바꾸어 놓았다. 1990년대 당시 '''농구복''' 패션이 유행이었고 학생들의 기본 신발 아이템은 [[농구화]]였다. [[농구]]를 하던 안하던 [[농구복]]과 [[농구화]]는 20대의 패션의 아이콘이었다.
 +
 +
그 90년대초 최고의 인기스포츠였던 농구가 몰고온 풍경들을 되새겨 보면 추억의 장면들이 많다. 스포츠롤백 가방을 메고 다니면서 롤백안에 농구공을 넣고 다니던 모습, [[농구복]]을 입고, [[농구화]]를 신고서 코트를 누비던 모습. 이런 90년대 초의  NBA열풍과 [[슬램덩크]],  [[마지막승부]]가 키워놓은 [[농구]]의 인기가 없었다면 한국프로농구의 출범은 몇년 더 늦춰졌을지도 모른다.
 +
 +
===응답하라 1994 내 '농구복'===
 +
 +
 
==각주==
 
==각주==
 
<references/>
 
<references/>

2016년 12월 21일 (수) 20:56 판

개요

내용

슬램덩크마이클조던이 몰고온 NBA 열풍은 거리 패션까지 바꾸어 놓았다. 1990년대 당시 농구복 패션이 유행이었고 학생들의 기본 신발 아이템은 농구화였다. 농구를 하던 안하던 농구복농구화는 20대의 패션의 아이콘이었다.

그 90년대초 최고의 인기스포츠였던 농구가 몰고온 풍경들을 되새겨 보면 추억의 장면들이 많다. 스포츠롤백 가방을 메고 다니면서 롤백안에 농구공을 넣고 다니던 모습, 농구복을 입고, 농구화를 신고서 코트를 누비던 모습. 이런 90년대 초의 NBA열풍과 슬램덩크, 마지막승부가 키워놓은 농구의 인기가 없었다면 한국프로농구의 출범은 몇년 더 늦춰졌을지도 모른다.

응답하라 1994 내 '농구복'

각주


기여